삼청동 북촌한옥마을 한복대여! 북촌한복사랑

반응형
728x170

삼청동 북촌한옥마을 한복대여!

북촌한복사랑 한복집




 남친이랑 삼청동에 있는 한복대여점에 다녀왔어요! 여기는 남친이 추천해준 곳인데 남친이 의경 근무 했을 때 도와주셨던 곳이라더군요? 예전에 이 부근에서 근무했을때 추운날에 고생이 많다면서 커피도 건네주시고 (물론 근무 중이라 못먹었대요 ㅠㅠ) 화장실이 없어서 안에서 따듯한 물로 손이라도 씻으라고 하시고... 남친이 되게 감사드리는 곳이라면서 같이 가자고 했어요 ~^^~ 이름은 북촌한복사랑입니다.




북촌한복사랑 위치인데요. 많이 복잡해요... 일단 삼청동 가시면 언덕 위로 올라가야하는데 계단이랑 오르는게 되게 가파르고 높더라고요 ㅠㅠ 남친 말로는 이 계단 5번 정도 오르고 내리는 일이 있었는데 되게 힘들었다는 말도...

말로 설명드리자면 주변에 전철역도 없고 버스도 잘 안오기 때문에 가능하면 택시로 오시거나 다리 힘을 길러서 걸어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삼청동이 주로 걸으면서 보는게 흔한 문화인 만큼 차도가 약간 좁기도 하답니다~!!




어렵게 도착한 한복집! 외관이 상당히 아름답죠? 전통 한복집인 만큼 한옥 분위기가 상당히 멋졌어요! 다음 지도에 뜬 것도 남친이 수소문해서 등록했다고 해요. 근처에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곳이라서 정식으로 알려진 한복대여점은 아니라고 하시더군요?




옆쪽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위층도 상당히 아름다운게 나와보고 싶었어요 ㅠㅠ 이렇게 아름답고 화려한 곳인데 인터넷에 잘 알려지지 않은게 그저 신기했어요...




가게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전통 신발도 상당히 많네요!




아름다운 한복들! 어떤 걸 입을지 정말 고민 많이했는데 점원께서 추천해주셨어요!




대신 이 때가 추울 때라서 속에 두꺼운 옷은 필수였답니다~!




화장대에요! 한복을 입고나서 여기서 머리 등을 단장하면 돼요!




장신구들이 참 많죠? 저희는 사진만 어느정도 찍을 예정이라 그냥 구경만 했어요.




가격표에요! 어린이는 8천원, 성인은 만원, 만오천원, 2만원이 있는데 어떤 옷에 따라서 다를 수 있어요. 이 외에 천원을 추가하면 갓을 받을 수 있기도 하며 혹은 머리에 단장도 할 수 있답니다~!! 2시간 동안 자유이며 추가로 해주신 말씀으로는 6시 전까지는 가게에 들어와야한다고 하셨어요! 6시면 마감이라도 하시더군요?




그렇게 남친이랑 아름다운 한복차림으로 한옥마을 일대를 돌아다녔습니다 ~^^~ 아쉽게도 주말 때 간거라서 사람이 많다보니 많이 돌아다니지는 못했어요 ㅠㅠ




마지막으로 가게 안에서 찍은 컷! 마치 부부같죠? *^^* 정말 저 옷 입은거 보고서 남친이 너무 예쁘다고 입이 마르도록 찬사를 했답니다 ㅋㅋㅋ




돌아다니다가 찍은건데 전망대 포토존도 있더라고요? 이상하게 정작 올라가니 포토존은 안보이고 전망대도 문이 닫혀있어서 가지 못했어요 ㅠㅠ




아까 봤던 멋진 가게 2층을 올라가봤습니다! 밖에도 나갈 수 있는거 같긴한데 아예 출구가 막혀있는거 같아서 관두었어요. 전통 기와집 내부를 보는 것 같죠?




여기도 포토존이라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같이 사진 찍었는데 역시나 부부사진 같이 나왔어요 *^^*




언뜻보면 어렸을 적에 시골집을 보는 것 같아요. 저 옷장도 그렇고....




점원 분께서 (사장님이신 줄 알았어요 ^^;;;) 남친이 의경시절 얘기를 하니 바로 알아보셨어요! 남친이 그때 감사드렸고 잊지 못해서 다시 왔다고 하니 상당히 반가워하시더라고요 *^^* 저도 괜스레 훈훈해지고 은혜를 잊지않는 남친 모습이 대단해보였어요! 정말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되게 예쁘게 잘 꾸며주신 점이 상당히 감사드렸어요ㅠㅠ 봄이 되면 다시 남친이랑 놀러오기를 기약하면서! 삼청동 북촌한옥마을의 숨겨진 한복집! 북촌한복사랑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