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경] 핸드폰 허가! 일과시간 이후 휴대폰 사용가능

반응형
728x170

의경 핸드폰 사용 허가!

일과시간 이후 의경 휴대폰 사용 가능

2018년 경찰개혁위원회 의경 인권보호 권고




 안녕하십니까 의경 여러분!!! 대한민국 대표 의경 블로그 스피드웨권입니다! 참 오랜만에 의경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아마 이미 뉴스에서도 많이 보도가 되고 의경 커뮤니티 등에서도 소식이 많이 알려진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까지는 금지되었을 뿐더러 걸리면 영창까지 가게 된다는 공포의 부대 내 핸드폰 사용 허가 권고가 떨어졌습니다!!!

아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일단 2018년 경찰개혁위에서는 의경 인권보호 강화를 위하여 일과시간 이후에 생활실 내에서의 핸드폰 사용에 대해 검토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검토가 완료된 이후에는 사용이 완전히 허락될 수 있다는 것이죠! 의경 대원에게 통신의 자유 보장과 사기진작을 목적으로 개선방안이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전만 해도 부대 내에서 몰래 핸드폰을 반입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복무규율 위반으로 영창을 가게 되었습니다. 말로만 듣는 공포의 기율대 체험을 받게 되는 것이었죠...;;; 부대 내에서 핸드폰을 쓸 수 있을 때는 오직 외출, 외박, 휴가 등의 영외활동 준비할 때와 복귀 후 반납 준비를 할 때 외에는 없었습니다. 영외활동을 위해서 행정반 등에다가 반납하여 보관하는 식이었죠. 아마 이번 의경 핸드폰 허가가 될 경우에는 아예 의경 대원 개인이 본인의 휴대전화를 관물대 등에 보관하여 일과시간 이후에 사용을 하거나 혹은 일과 이후에 행정반에서 꺼내쓸 수 있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행정병 고생이 하나 더 늘게 될 거 같네요;;;




또 한가지 추측으로는 공중전화, 그린비 이용을 하는 대원이 더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초에 전화가 가능한 핸드폰이 있는데 요금이 상대적으로 더 비싸거나 혹은 음질이 나쁜 공중전화를 굳이 이용하는 대원이 있지는 않기 때문이죠. 어쩌면 의경 폐지와 더불어 의경 부대에서의 공중전화 서비스 지원이 점차 감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의경 휴대전화 사용 허가 권고에 대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지방청마다 지침이 다르거나 혹은 늦게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언론에서 의경 핸드폰 허가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더라도 '그러니 행정반가서 핸드폰 꺼내달라고 해야지~' 하시면 안됩니다. ㅠㅠ 아직 권고사항으로 나왔기 때문에 언제 적용이 될지 모르므로 좀 더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적용 후에는 지방청마다, 부대마다 실행일이 다를 수 있으므로 부대에 떨어진 지침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2. 부정적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번 의경 휴대전화 사용 허가 목적은 일과시간 이후 대원들의 사기진작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근무가 끝나고서 사랑하는 가족, 애인, 소중한 친구와 이웃과의 연락을 통한 소통과 근무로 인하여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시사 등을 위하여 허락이 된 것입니다. 이미 이전부터 문제가 되었던 의경 대원의 부정적인 앱 사용으로 인한 물의를 빚는 일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많은 만큼 결코 안 좋은 일이 아닌 여러분에게 진정 필요한 부분을 위하여 쓰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죠? 그것이 이번 권고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합니다.



3. 가끔이라도 연락은 드립시다.

가족 분들은 여러분들이 추운날, 더운날에 무리하지는 않을까 힘든 일은 없을까 걱정하실 때가 많으실 것입니다. 이런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핸드폰 사용시간이 생기면 가끔씩이라도 안부전화 한통 드리는 것이 좋겠죠? 일과시간 이후 핸드폰 사용이 그저 오락 만을 목적으로 허락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현재 작성하는 시간 기준으로 아직 검토는 끝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예상으로는 늦어도 올해 안에는 검토가 마무리 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2023년 쯤에 완전히 폐지가 되므로 몇년 남지 않은 지금 시점에 시작해도 이른 것은 아니니까요. 여러분 모두 마지막까지 결코 아쉬움, 부족함이 없는 의경 생활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스피드웨권의 의경 이야기는 전 의무경찰 대원들이 무사히 전역하는 그날까지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이만!!!




스피드웨권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의무경찰 이야기!


궁금한 점은 미리 댓글 남겨주세요 :-)

 


의무경찰 지원 바로가기!

경 지원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꾸욱! >3<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