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프로그램 추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14

반응형
728x170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14

영상 편집툴 Movavi video editor 14 리뷰

본 리뷰는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작성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서 프로그램 리뷰를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예전에 동영상 배울 때 들어본 적이 있었지만 당시에는 프로그램 종류별로 그냥 만져본 정도라서 많이 써본 적은 없었던 프로그램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다시 보게되니 상당히 반갑기도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노바디 노바디 원츄~ 아닙니다! 모아이? 아닙니다! 모바비입니다! 혹 영상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시면 짐작이 되시듯이 이름 뜻은 확장자 MOV, AVI가 합쳐져서 지어졌습니다! 한편으로 모바비는 가성비甲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과연 모바비에는 어떤 점들이 눈에 띄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유명할 뿐더러 최근에는 다양한 언어 지원으로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대표적인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죠! 윈도우, MAC 모두 지원이 되며 일주일 체험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양과 기타 정보입니다. 먼저 가격이 가장 눈에 들어오는데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무려 십만원 단위를 넘는 C사의 프로그램,  세계적으로 유명하면서도 월 만원 단위의 라이센스를 지불하는 A사에 비해서는 매우 착한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을 포함한 다양한 언어 지원까지 되니 금상첨화아닌가요?

윈도우 버전 기준으로 요구사항은 XP이상, 해당 프로세서 및 그래픽 카드 설치, 윈도우7 이상 기준으로 2기가 이상의 램, 800MB 이상의 디스크 공간 등이 필요합니다. 그냥 요즘 데스크톱 컴퓨터, 최신 노트북 정도면 충분히 돌아가는 요구사양입니다. 리뷰 하기전에 좀 오래된 노트북에도 호기심에 설치해봤는데 그래도 실행이 되더라고요? 꽤 가벼운 것은 사실입니다.




설치를 마치고 세팅되는 동안 잠시 MOVAVI 소개를 읽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배울 수 있고 다양하고 멋진 기능과 유투브 공유기능까지! 최근에는 자동 비디오 제작 기능까지 생겼다고 하는데 나중에 자세히 리뷰를 할 예정이지만 인상깊거나 가장 멋진 장면들을 골라내고 비디오를 자동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모바비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이 되었습니다!

친절하게 풀기능, 간단모드를 묻는 창이 뜹니다. 저는 일단 기능들을 둘러보기 위해서 풀기능 모드를 택하였습니다.




일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최고의 강점은 간단한 인터페이스! 눈에 확 들어오는 기능, 화면 구성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또한 프로그램이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버벅거리는 일도 없을 뿐더러 평범한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문제없이 영상 편집 및 제작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이죠!

또한 내장 비디오 샘플을 통해 영상 편집을 더욱 세련되게 할 수 있으며, 음악파일까지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어서 원하는 효과음, 각종 소리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집 기능 또한 필터기능이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즉석으로 편집시킬 수 있습니다!




트랜지션 또한 다양하고 자연스럽게 전환시킬 수 있는 기능이 많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트랜지션을 추가한다고 하여 영상 길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혹 전환하는 부분으로 예상보다 영상 길이가 많이 변할까봐 걱정되시는 분들의 고민을 덜어낼 수 있게 되었죠!

트랜지션은 비디오 자르기, 스톱모션, 슬로우모션 이 세 부분까지 셋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 제작의 꽃! 바로 자막만들기도 있죠? 다양한 형태의 자막과 100개 이상의 글꼴이 준비된 모바비의 자막 기능! 심플한 자막부터 화려한 느낌의 자막까지! 모두가 원하는 다양한 종류의 자막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유투브 업로드 또한 가능합니다. (물론 구글 계정이 있어야겠죠?)

또한 비디오, 오디오 내보내기 또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사실!




저는 일단 처음이기도 하고 테스트 목적으로 어떤 비디오를 하나 불러내보았습니다.

그러자 인터페이스가 조금 바뀌면서 편집하기 아주 편리하게 최적화되었죠! 확대 및 축소도 있고, 화면을 변형시키는 기능까지 생겼을 뿐더러 기본적인 영상 구간 자르기, 밝기 변경, 오디오 편집 등의 편집도구까지 생겼습니다!




이렇게 쉽게 비디오와 오디오 조정이 가능합니다. 속도는 물론이며 색상, 자르기와 회전, 확대 및 축소와 모자이크 기능 등의 특수기능까지! 또한 뉴스와 영화에서 많이 쓰이는 크로마키 기능까지! 정말 필요한 기능들이 한 곳에 모여있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오디오 기능입니다. 속도와 페이드 인아웃, 오디오 효과와 소음 제거 기능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히 오디오 효과는 정말 희한한 느낌의 사운드 변경이 가능해서 아주 재밌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아주 짧으면서도 간단한, 재미있는 영상 편집을 시험삼아서 해보겠습니다!




바로 드라마 야인시대 등장인물이자 일명 국민고자 심영! 영 좋지않는 곳을 맞으신 그분의 심정을 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분의 보호를 위하여 모자이크 및 목소리 위변조를 해보겠습니다. 영상을 불러낸 다음에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여 크기 조절로 모자이크를 처리하였습니다.

덧붙여서 영상은 저화질부터 4K 비디오까지 한계가 없습니다! 아주 경이로운 능력을 가진 툴 같네요 ^^;;;




더불어 혹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인터뷰 대상자 소개 자막도 추가해보았습니다. 자막 또한 상당히 만들기 간단하고 글꼴도 다양하여서 금방 편집이 되었습니다. 끝으로 영상 자르기 기능으로 중요한 구간만 잘라보았습니다.




원본 동영상입니다. 그의 비참한 심경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편집 후의 완성본입니다. 초상권 보호 및 음성 위변조로 신변을 지켰습니다. (다만 자막에 이름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아주 간단한 편집인데 영상 다운받는 것을 제외하면 편집부터 인코딩까지 딱 5분이 채 안걸렸습니다! 매우 쉽고 간단하였죠! 특히 영상 제작에서 가장 마의 구간과도 같은 최종 인코딩이 시원시원하게 빠르게 되는 점이 가장 인상깊습니다.


상당히 쉽고 재밌어서 계속 쓰게 되는군요 ^^;;;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고 프로그램도 가벼워서 원래 구매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계속 이용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단편 영화, 개인 UCC, 추억 영상 등을 만드실 때 상당히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필요한 영상 기능과 샘플 비디오, 샘플 오디오까지 있을 뿐더러 영화 등을 만들 때 꼭 필요한 크로마키 기능까지 있으니 말이죠 ~^^~


다음 시간에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프로그램 기능 사용법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위의 심모씨 심정 인터뷰 영상 만드는 법과 더불어 캡쳐에 나온 기능들의 특징들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멋진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영상 편집툴 모바비! 뛰어난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모바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