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일 오늘은 제99주년 삼일절입니다.

반응형
728x170

2018년 3월 1일

제99주년 삼일절




 3월 1일. 달력에는 삼일절이라는 작은 글씨와 더불어 빨간날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국가공휴일이자 역사적인 날 삼일절. 여러분 모두 아시다시피 오늘은 매우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이자 그저 단순히 휴일이라고만 생각하면 안되는 날입니다. 나라를 위해서, 지금의 대한민국을 위해서 목숨을 바치신 열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서 추모를 하는 날이죠. 더불어 조상님들께서 어렵게 지켜낸 이 대한민국을 어떻게 지키고 이끌어나갈 것인지 한 번 더 생각해보는 날이기도 합니다.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면서 길거리에 모인 시민 분들... 총성이 울리고 옆의 사람들이 끌려가지만 대한독립 만세의 외침은 결코 사그라들지 않았던 날... 역사 교과서를 통해 배우고 독립기념관에서 보고 느꼈지만 결코 이러한 매체와 박물관이 그 날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느껴집니다. 삼일운동 당시 사람들의 뜨거운 마음은 당시 그 장소에 계셨던 분들만 아실 수 있으니까요.

 제99주년 삼일절... 100주년이 되어도, 500주년이 되어도, 역사의 교훈과 조상님들이 가르쳐주신 정신은 한평생 남을 것입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하도록 피와 땀, 눈물을 흘리시며 지켜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