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WC 약자 뜻 | W.C 표시 줄임말 의미

반응형
728x170

화장실 W.C 약자 의미

Welcome? 화장실 입구 표시 뜻

 

공중화장실 혹은 잘 꾸며진 집의 화장실 등에는 W.C라는 알파벳이 푯말로 붙어있습니다.

아마 자주 볼 수 있는 글자인 만큼 WC = 화장실 이라는 의미는 다들 아시겠지만, 대체 WC가 무엇의 약자인데 화장실을 의미하는 것인지 의아해하실 겁니다.

 

설마... 썸네일 사진처럼 Wel Come, 화장실에 어서오세요!

이런 의미의 WC일까요?

사실 급똥이 마려울 때 화장실 만큼 반가운 것은 없고, 하물며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아주 반가운 장소로 꼽을 수 있기도 할 만큼 화장실에 어서오라는 뜻의 WelCome의 약자인 W.C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그냥 농담이고요...

화장실의 W.C의 약자는 Water Closet입니다.

한마디로 물이 있는 작은 공간이라는 의미가 될 수 있는데, 현대와 같은 수세식 화장실을 고안할 때는 물탱크가 있고 물을 뿜어내는 배수 밸브가 있는 나무걸상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이때 초창기의 명칭이 'water closet'으로 현재까지 이어져오게 되었죠!

 

하지만 점차 Water Closet을 WC로만 줄여서 이용할 만큼 본래 무슨 단어의 약자였는지 그 의미가 많이 약해지기도 하였고, 이마저도 최근에는 Toilet 또는 Restroom 등의 표현이 더 많이 쓰일 만큼 아예 WC라는 명칭을 이용하는 곳도 많이 줄어들기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그냥 화장실의 의미 자체가 담겼기 때문에 WC라는 문구만 디자인처럼 꾸몄고 안내문구 등에는 Toilet, Restroom 등을 많이 표시하고 있죠!

 

과거에는 이 때문에 WC가 사실 WelCome이라는 의미가 아니냐는 아재개그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

저 또한 우스갯소리로 이야기를 하고, 친구들도 일리가 있다면서 끄덕이다가 학교 수업시간에 Water Closet이라는 것을 배우기도 하였죠!

찾아보니까 영미권에서도 아직 WC디자인을 하는 곳에서는 이처럼 웰컴이라고 쓰는 것을 보아 실제로 해당 지역에서도 많이 쓰는 농담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