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프리] 광화문 근처 근접한 위치와 착한가격 맛집 현궁!

반응형
728x170

한국장애인재단 허브메신저 14기

배리어프리 사회 만들기!

광화문광장 근처 착한가격 편안한 구성

맛있는 제육볶음 전문점 현궁!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동 TTS 서비스 테스트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세상을 바꾸어가는 도전을 하고 있는 스피드웨권입니다!!!

지난 19일과 20일에 광화문광장 유니브엑스포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부스를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의경시절 근무했던 장소인 만큼 주변에 맛집도 많이 다녔을 뿐더러 점심식사 장소를 정하는 조건이 '베리어프리' 장소였습니다! 고로 1년 반동안 서울 곳곳의 모르던 맛집을 탐방한만큼 장애인의 편의성을 조금 더 높인 맛집을 고민하던 중!

가장 접근성을 높이고 맛도 좋은 정성이 들어간 맛집, 현궁에 다녀왔습니다!




현궁의 위치입니다. 이마빌딩 지하 1층에 있습니다. 무릎도 아니고 뒤통수도 아니고 이마빌딩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리어프리 검증과 맛을 평가해볼까요?

정성이 느껴지는 착한가격 제육볶음전문점 현궁!



주출입구, 접근로


정문에는 회전문과 일반문이 모두 있으며 지체장애인을 배려하는 버튼까지 있습니다. 아쉽게도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표시는 따로없지만 입구와 중앙홀에는 보안직원이 상주하고 있어서 안내가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접근로는 모두 평지이거나 낮은 단차가 설치되어있으며 지체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지상주차장에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이 확실하게 표시가 되어있으며 가장 근접한 위치에 지정되어있었습니다.

영어로 HANDICAPPED 푯말까지 표시되어있었죠.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는 화물용을 포함하여 5대나 있었으나 장애인용 엘리베이터는 1대도 없었습니다.





식당 출입구


지체장애인의 접근이 편리하도록 평지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지하식당가의 복도는 평범한 나무바닥이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배려가 잘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내부


휠체어도 들어갈 수 있을만큼 공간이 충분하며 타일바닥이라 이동성이 좋았습니다. 식탁 높이도 약 75cm로 적절했습니다.




맛, 가격


인기메뉴는 제육볶음이며 1인분에 7천원이었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맛도 상당히 좋았으며 사장님의 인심도 매우 좋으셨습니다. 제육볶음으로 식사를 마치면 볶음밥을 해먹을 수 있는데 매우 일품이었습니다.





화장실


아쉽게도 화장실은 꽤 넓은편이고 칸수도 많았으나 장애인용 화장실칸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화장실 출입문이 다른 곳보다 무겁게 느껴져서 접근성이 꽤 낮은 편이었습니다. 장애인용 화장실이 만들어지고 문도 경량화했으면 더 안성맞춤어있을 거 같습니다.



착한가격, 푸짐한양, 맛있는 제육볶음이 인기있는 광화문광장 이마빌딩 지하1층의 현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배리어프리 식당 현궁이었습니다! 뭔가 배리어프리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더 많은 길을 걸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