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육우 무한리필 삼환소한마리 위치, 메뉴 후기

반응형
728x170

강남 삼성동 육우 무한리필 삼환 소한마리 위치, 메뉴 리뷰

한우가 아닌 육우 무한, 아쉬웠던 고기 질과 맛




지난 번에 덕소에서 수입산 소고기 무한리필을 맛보고 어언 열흘.... 문득 수입산 소고기 무한리필은 자주 가봤는데 한우도 가봐야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 인터넷을 뒤적뒤적거리다가!!!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국산 소고기 무한리필집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강남 삼성동에 위치해있는 만큼 결코 멀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고고고!!!


...그리고 그 때까지는 몰랐습니다. 맛집을 찾을 때 더더욱 신중하게, 정확히 찾아야한다는 것을... 좋은 교훈을 얻었죠.




삼환소한마리 위치는 9호선 봉은사역 3번 출구 나오셔서 골목 돌아가시면 됩니다! 역세권인 만큼 지역 직장인 분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더군요?




그래도 한가한 시간에 도착한 삼환 소한마리 무한리필....




입구에 소개되어있습니다. 국내산 한우 무한리필 23000원, KBS 생생정보에 방영되었던, 매스컴이 소개한 특별한 이곳!!!

게다가 SNS에 소개하면 서비스가 나가는군요?




참고로 무한리필집이지만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만큼 일반 식사메뉴도 많습니다. 낙지쌈밥, 고향쌈밥, 갈비쌈밥 그리고 부대찌개, 갈비탕 등등... 대체로 메뉴와 가격은 다 평범하였습니다. 직장인 분들이 점심이나 저녁 회식으로 많이 왔는데 그 이유인 거 같군요?




가게 안은 그래도 꽤 깔끔했습니다. 에어컨도 시원했고요! 가게 안의 메뉴판은 더 자세하군요? 소한마리 무한리필 23000원, 돼지한마리 무한리필 18000원입니다. 소한마리는 등심, 안심, 차돌박이, 육회, 토시살, 안창살, 치마살 등등이 있습니다. 사정에 따라 조금씩 바뀔 수 있죠! 근데 중요한 점은 보시면 '국내산'이라고만 써져있습니다. 보통 한우무한리필 집에서는 '국내산 한우' '한우' 등으로 많이 쓰시는데 딱 국내산이라고만 써져있네요...

혹시 예전에는 한우라고 소개되었는데 육우로 바뀐건가? 했습니다. 육우는 국내산도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산지직송된 국내산 소고기이며 2시간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더불어 소고기 한근 등으로 파는 메뉴도 있습니다.




여자친구와 둘이서 46000원으로 고고!!! 일단 신선한 상추와 깻잎이 나왔습니다.




다음은 반찬류! 일단 고기가 나오기 전에 버섯이 나왔어요. 그리고 육회도 나왔는데요? 솔직히 육회.... 예전에 다른 집에서 육회비빔밥 먹을 땐 맛있게 느껴졌는데 별로였습니다... 약간 얼어있는 맛이 있고 조금 녹였다 먹어봐도 먹기 힘들었어요...;;;




아무래도 가장 맛있게 먹었던 샐러드... 솔직히 양배추샐러드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불판은 안 갈아주십니다. 그냥 닦아서 쓰는 형태에요. 최대한 안 타도록 구우셔야합니다.




먼저 나온 특수부위! 예전 리뷰에서는 한 접시에 담아주셨는데 도마와 접시별로 담아주셨습니다. 일단 겉보기에는 꽤 질이 좋아보였어요!




이어서 나온 안심과 등심! 이게 무한이라는게 처음에는 매우 좋았습니다.




조금 질기고 냄새가 심했던 차돌박이...




처음에는 차돌박이를 먼저 구워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차돌이든 우삼겹이든 좀 얇은 고기는 소금이나 기름장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잘 스며들었는데.... 고무같았어요 ㅠㅠㅠㅠ 약간 질긴 맛과 먹기 힘들었던 냄새.... 바싹도 구워보고 살짝도 구워봤는데.... 어렵게 다 먹었습니다 ㅠㅠ




이어서 버섯과 안심, 등심을 차례로 구웠습니다. 솔직히 처음나왔던 안심과 등심은 매우 맛있었어요! 오~ 이거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다는거지?!?! 하는 생각에 신났습니다!




치이익.... 고기도 잘 익고 차돌박이보다 냄새도 좋았습니다.




확실히 처음 나온 안심과 등심은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소금에도 찍어먹고 쌈싸먹기도 하였는데 매우 일품이라고 생각했어요!




문제는 그 다음! 이후에 리필을 시켰는데 솔직히 맛이 안 좋았습니다 ㅠㅠ 고기에 점점 냄새가 나는 거 같고 그냥 단백질블럭? 느낌이 났습니다. 평소에 먹던 소고기 맛도 아니고, 무한리필집 중에 이런 맛이 났나? 의문까지 들었습니다.... 바싹 구워도 보고 살짝 구워보기 모두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겨우겨우 먹고서 무한리필 종료.... 참고로 특수부위도 어떤 거는 질기고 냄새나서 그냥 한 번만 먹고 포기했습니다.




SNS를 통하여 먹게 된 냉면! 냉면은 그냥 무난합니다. 다만 이번에 먹게 된 마지막 냉면일 거에요.....

나중에 구글이나 카카오맵 등의 리뷰와 다른 블로그 리뷰를 보니 호불호가 매우 많이 갈렸습니다. '낙지요리는 먹되 무한리필은 비추에요.' '무한리필만 빼고 다른거 다 괜찮아요' '한우가 아니라 육우아닌가요?' 등등.... 그러고보니 다른 한우 무한리필집들을 찾아보니 메뉴판에는 죄다 '국내산 한우' 등으로 표기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이번을 통하여 많은 교훈을 배운거 같네요ㅠㅠㅠㅠ 처음 접시에서 나온 등심과 안심은 최고였는데 이후나온 접시는 아쉬웠습니다 ㅠㅠ


어쩐지 무한리필은 저희만 먹었습니다. 다른 자리에서는 모두 낙지를 먹었더군요...ㅎㅎㅎㅎㅎ 이상으로 삼성동의 육우 무한리필 삼환소한마리 리뷰였습니다! 혹 가신다면 낙지요리를 드셔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