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시설]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뷔페 패밀리아

반응형
728x170

한국장애인재단 허브메신저

배리어프리 편의시설 장소 추천!

강남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뷔페 패밀리아

휠체어 접근, 시청각장애인 편의시설,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등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국장애인재단 허브메신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작은 일들을 실천해가는 스피드웨권입니다! 어느덧 허브메신저 활동을 앞두고 있으면서 동시에 마지막 배리어프리 장소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이 갖추어진 맛집은 바로 강남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호텔 뷔페 패밀리아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임피리얼 팰리스호텔 뷔페는 7호선 학동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쭉 가신 다음에 우회전 하시면 됩니다! 한국관광공사 인증까지 받았으며 상당히 높은 등급의 평가를 받은 팰리스호텔의 뷔페 패밀리아는 과연 어떨까요?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출입구

★★★★★

입구는 회전문, 일반출입구 다양하게 갖추어져있으며 호텔입구 부근까지 보도블럭이 설치되어있어 시각장애인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입구에는 안내요원이 있어 안전사고 등에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2. 접근로

★★★★☆

경사가 상당히 완만하여 휠체어 접근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도블럭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3.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

넓고 편리한 장애인전용 주차장이 있으나 보도블럭이나 안내버튼 등이 없어서 다소 아쉬웠습니다.





4. 안전시설

★★★★★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비상벨이 설치되어있어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누구나 알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5. 장애인 화장실

★★★★☆

깨끗하고 넓은 장애인용 화장실이 있습니다. 다만 싱크대가 약간 높은 편이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블럭 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6. 내부

호텔 1층에 위치해있으며 넓고 쾌적한 자리가 마련되어있습니다. 탁자 높이는 약 85cm로 적절한 정도이며 소파형으로 된 좌석은 약 75cm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맛, 가격, 서비스


상당히 다양한 메뉴들과 훌륭한 맛을 갖춘 뷔페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저녁식사 기준으로 성인은 95000원이었습니다. 





간식류, 한중일양식, 음료, 후식류 모두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일부 진열대는 높이가 약 90cm로 음식을 담기 조금 힘들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물론 대체로 휠체어도 접근하기 편리한 진열대가 많았다는 점은 매우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맛과 서비스가 매우 훌륭하지만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이 매우 적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블럭이 설치되고 휠체어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해 진열대가 조금 더 낮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