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경] 2017년 모집 변경사항!

반응형
728x170

면접 폐지, 적성시험 폐지!

의경 2개월마다, 2400명 모집!

2017년 3월 1일부터 격주 시험, 2개월치로 모집!



안녕하세요 의경의 모든 것 웨권입니다! 참 오랜만에 이 카테고리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

슬슬 올해부터 입대 신검을 받아야하는 분도 늘어나면서, 군복무의 꿀! 의경 설명에 대해 업데이트도 할 겸 새 소식을 전해드리러 왔죠~  그럼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2017년 3월부로 의무경찰 모집방식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매월 1회씩 한달 1200여명 모집하는 선발인원을 2개월에 1회씩 월 2400여명 모집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제는 두달마다 한 번씩 시험을 치르게 되었죠. :-)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출처-

의무경찰 홈페이지 팝업창


만약 3월에 자신이 원서접수를 하고 싶다면, 원서접수를 17년 3월 1일 ~ 3월 31일 이렇게 한달간 원서모집을 합니다.

이후 31일까지 모집을 마감하였으면, 선발시험을 의경 모집 월 다음달인 4월의 첫째주에 시험을 실시하는 것이죠. :-)

연간 모집 시기를 반으로 줄인대신 선발인원은 2배로 늘어났기 때문에 의경 입대 준비를 하는 분들의 시간투자 부담이 더 줄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2017년을 기점으로 의경, 의무소방 등의 전환복무 모집을 축소 또는 폐지한다는 절차가 있을 것이라는 언론보도 및 발표가 나온 적이 있었는데, 이 때문에 모집방식이 변경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다만 아직까지는 공식적인 폐지안내가 나오지는 않고, 그저 한달에 한번 뽑는거를 시험시기를 반으로 줄이는 대신 선발인원을 2배로 늘린 것 뿐인거 같습니다.

또한 시험방식에도 변화가 있는데요. 일단 이전에 알려진 바와 같이 '면접 폐지' 오직 추첨으로 최종적으로 뽑히게 됩니다. 또한 인적성검사도 적성검사(국어, 수학, 한국사 등)가 폐지되고 오직 인성검사만 남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인성검사, 체력시험 이 두가지만 보시고서 추첨하는 것만 기다리시면 된다는 사실~!!! 더욱 부담 덜어지고 고른 기회가 잡힌 개선된 의무경찰 모집제도가 되었습니다. :-)

자세한 의무경찰 시험방법 및 모집 시험 팁은 지원방법 및 시험 꿀팁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또한 현재 카테고리에는 더욱 많은 의무경찰 관련 정보들이 있습니다. :-)



스피드웨권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의무경찰 이야기!


궁금한 점은 미리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의무경찰 지원 바로가기!

경 지원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꾸욱! >3<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