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준비물, 수학여행 필수품 체크리스트

반응형
728x170

학창시절 추억거리! 2박 3일 수학여행!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공통 수학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수학여행 필수품 확인하고 즐거운 2박 3일 보내세요!




 지난 포스팅 때 학교 수련회 준비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저번 포스팅이 학창시절 훈련 체험이라면, 이번 포스팅은 학창시절의 꽃! 수학여행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수련회 준비물과 거의 다를 바 없이 비슷하거나 같지만 아주 약간의 몇가지 차이가 있다는 점에서는 간과할 수 없다는 사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용돈

결코 잊으면 안되는 수학여행 필수품, 용돈!!! 수련회보다 더욱 중요한 이유는 수학여행은 구경하고, 먹거리 좀 사먹을 뿐만 아니라 집으로 가져갈 기념품까지 있어야 하기에!! 간식비, 기념품 예산 따로 가져가셔야합니다! 물론 여행 가시기 전에 수학여행 핸선지 특산품이 무엇이 있는지, 어디가 저렴한지 미리 알아두시면 더 좋겠죠? 저같은 경우 제주도로 수학여행 갔을 때 만원짜리 제주산 한라봉초콜릿 사간적이 있었습니다 :-)

간식비, 기념품 비용, 비상금 이렇게 해서 2박 3일동안 용돈은 최소 2만원은 챙겨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여벌옷, 속옷, 양말 / 수영복 등

역시 중요한 필수품으로 옷, 속옷! 특히 수학여행 코디 맞춰서 가면 아주 시선강탈 주범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패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입기 좋고, 활동하기 편한 여벌 옷 또한 필수라는 점 잊지마세요~~ 수영복은 아무래도 준비물에 포함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대개 학교에서는 안전을 위해서 함부로 학생들이 바다에 들어가게 하는 일도 없으니까요. ㅠㅠ 대신 학교에서 수영장을 학습코스로 했을 경우에는 예외일 수도???




3. 치약, 칫솔 등 세면도구

 2박 3일동안 안 씻고 양치까지 안하면? ㄷㄷㄷ... 친구들한테 꼬질이라고 놀림받고 욕먹기 싫으면 가져가세요 ㅠㅠ 이 썩으면 나만 고생입니다...고로 세면도구 꼭 챙기세요!!! 저번 포스팅처럼 여행용 세면도구세트 정도면 충분합니다. 수학여행지가 호텔 등일 경우라도 샴푸나 비누가 부족할 수 있으니 샴푸나 샤워비누 등은 여행용으로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4. 수건

이건 당연하죠? 수련회 준비물과 비슷한 수건! 다만 만약 학교에서 바다나 계곡 등에 간다고하면 혹시 모르니 하루에 2장 정도 이용한다고 생각하고서 준비하세요! 다다익선이라고 하죠? ^^ 수련회가 기간 + 1이라면 수학여행은 기간 x 2 정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5. 핸드폰 보조배터리

수학여행 최대 장점! 핸드폰 소지가 어느정도 가능하다!!! 학생들 스스로 여행 중의 사진도 찍고 부모님께 안부전화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은 어느정도 사용하는데 제약이 없다는 점이 최고입니다. 그러나 수학여행 중에 스마트폰 배터리가 고갈되는 불상사가 있으면 안되겠죠?!?! 그러니 보조배터리 강한거 1개 + 핸드폰 배터리 1개 이렇게 가져가시면 수학여행 동안은 안심!




6. 비닐 지퍼백

수련회때와 같이 빨래 처리하기에 딱 좋습니다. 때로는 기념품으로 산 초콜릿 등이 냄새에 배지 않도록 보관할 때에도 탁월하죠~~ 지퍼백이 여행 중에는 다용도로 많은 역할을 해줍니다~




7. 메모장과 볼펜

일기장, 여행 중 기록을 할 때 씁니다. 아마 스마트폰 이용자가 많은 요즘 학생이라면 큰 필요성은 느껴지지 않을겁니다.




8. 물병, 텀블러

수학여행 때는 은근 걷거나 이동하는 일이 많습니다. 음료수 사먹을 틈이 없거나 등산을 할때 물이 생각날 때를 대비해서 미리 물을 담아서 들고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휴지 (여행용 티슈)

수학여행이니까 당연히 여행용 휴지~!!! 여행지 화장실에 휴지가 없는 난감함을 위해 휴대용 티슈 가지고 다니시는게 좋습니다. :-)

수학여행은 수련회보다 자율성과 개인의 시간이 많다는 점에서 훨씬 장점과 필요성이 많이 느껴지게 됩니다. 여행 중에 안전사고, 건강문제 등에 유의하하시고, 학생 분들의 좋은 추억, 소중한 기억으로 남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이 생기네요? 왜 수학여행은 있는데 국어여행, 영어여행, 사회여행은 없는걸까요? 조속한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재미없다.... 아재개그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