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세월호 추모 노란리본 이미지 | 0416 세월호 침몰 참사 추모리본 프사 배경화면

반응형
728x170

2014년 4월 16일
0416 세월호 참사 추모 이미지
세월호 침몰 추모 노란리본

카카오톡 카톡, 페이스북 페북, 트위터, 인스타 프사 등 SNS 프로필 사진

컴퓨터 바탕화면 이미지 다운로드

 

 4월 16일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날입니다. 지난 2014년 4월 16일 소중한 생명,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 죄 없는 이들, 누군가의 가족과 친구 그리고 이웃들이 사고로 세상을 떠난 가슴아픈 날입니다. 세월호 참사 당시 노란리본을 묶는 모습을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노란리본은 재회 또는 무사귀환을 상징할 만큼 당시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무사히 구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시작된 운동이 이후로도 세월호를 기억하고 추모하는 상징으로 자리잡히게 되었습니다.

 이에 세월호 참사 당시와 더불어 현재도 세월호 참사가 발생하였을 때마다 노란리본을 묶거나 카카오톡 카톡사진 등 SNS 프로필 사진 등으로 설정하여 이를 추모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혹 세월호를 기억해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소중한 사람들을 떠나보내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기억해주시고 위로해주시는 분들이 함께 한다는 뜻이니까요.

 

흰색 배경의 노란리본 프로필

 

검은색 배경의 노란리본

 

검은색 배경의 사선 노란리본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배경화면

기존의 나비형태 노란리본 이미지였으나, 화질열화가 심하여 복구를 해보았습니다.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프로필 이미지

한때 댓글로 끝부분이 갈라진 리본 이미지는 긍정의 의미를 담은 것이라 주의해야한다고 제보해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다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끝이 갈라졌다고 특별한 뜻을 가진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물론 끝이 갈라진 노란리본 이미지보다 끝이 갈라지지 않은 형태의 노란리본이 더 많다보니 지금은 많이 잊혀진 이야기이기는 합니다.

Remember 0416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