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경] 복무확인증명서 (병적증명서) 발급방법

반응형
728x170

전의경 복무확인증명서 발급 방법

전역증명, 취업 증명서류 및 복학 증명용, 기념용 등

다용도 의경 복무증명서 발급하기!






 안녕하세요! 지난 달 의경 만기 전역을 한 스피드웨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의경 대원분들이 모르는 사실! 전의경 복무확인증명서에 대한 설명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의경 복무확인증명서!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전의경 복무확인증명서 정의와 용도


 말그대로 전경 및 의경 복무를 마쳤다는 걸 증명하는 병적증명서, 복무확인서 입니다. 예전에 전경 복무확인서 등으로 불리다가 전투경찰순경 복무확인증명서 발급 신청으로 바뀌다가 이제는 의경 복무확인증명서로 명칭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특이하게 제대한 전의경 전용 복무증명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워낙 경찰업무를 하는 군인신분이었다보니 의경 생활을 한 것이 나름대로의 스펙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설경비 회사 등 경찰 업무와 다소 비슷한 업무를 목적으로 하거나, 자신이 의경시절에 취사 대원으로 활동했거나 운전병으로 복무를 하셨다면 그런 특기 분야 또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각각 조리업체나 운전관련 업체 취업 스펙으로 쓰일 수 있죠. 그외에 복학할 때 증명서로도 쓰일 수 있으며 (다만 웬만하면 군휴학 했으므로 거의 쓰일지는...) 취사나 행정 등의 보직 외에 자신이 외국어 관련으로 의경생활을 했다면 취업 스펙으로도 쓰일 수 있죠! 혹은 그냥 군생활 마친 기념으로 발급할 수도 있습니다 ^^ (그게 저입니다....ㅋ)

 그럼 지금부터 의무경찰 복무확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전의경 복무확인증명서 발급 받는 법


복무확인증명서는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https://minwon.police.go.kr/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검색 창에다가 복무확인증 이라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딱 하나의 민원신청이 나오죠?




들어가시면 위에 주황색의 신청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먼저 안내를 보시면 방문 접수도 된다고 하지만 편하게 인터넷 신청이 좋습니다. 집에서 뽑으면 되니까요. 처리시간도 낮에 하시면 거의 오후때 쯤에 발급 완료되니 빨리 되는 편입니다. 필요한 것? 그저 공인인증서 하나면 됩니다 ^^;;; 공인인증서가 신분증명이자 발급절차니까요. 




신청 누르시면 로그인이 뜹니다 공인인증서 인증만 가능하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시면 돼요.




우리에게 이용약관은 뭐다? 그냥 닥치고 모두 동의다! 일명 닥동의 법칙!




 동의 하셨다면 인적사항 적으시면 됩니다. 딴건 없고, 용도에다가는 본인이 원하는 용도를 쓰시면 돼요. 취업을 원하신다면 입사 제출용. 복학할려는데 뽑아오라면 학교 제출용 등으로 쓰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추억용이라고 대놓고 썼다는 사실....




특이사항 기록함이라고 했으나 저는 일반의경이란 사실... 본인이 특기의경 지원하셨거나 특수보직 근무를 하셨다면 특이사항 내역이 뜨죠.

처리상태는 은근 빠릅니다. 만약 주말에 하셨다면 평일 근무 시간내에 승인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거! 위에 보시면 인쇄 버튼이 보이시죠? 그거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암것도 모르고 왜 안보내주냐고 문의전화했단 거 역시 사실.... 승인 후에 인쇄 버튼 누르시면 복무확인증명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복무확인증명서에는 별거 없습니다. 그냥 소속, 계급, 군번, 이름 등의 인적사항 / 신분구분 (일반의경, 혹은 특기의경), 복무기간, 전역일, 특이사항 등의 복무사항 이 두 분류만 나와있죠. 그래도 좋은 군생활 추억 중 하나가 생겼다는 생각에 마냥 기쁩니다. :-)

우리가 잘 몰랐던 의무경찰 이야기! 앞으로도 계속 찾아내겠습니다. :-) 그럼 이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