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 유튜브 코리아 문의하기 | Youtube Korea 이메일 문의

반응형
728x170

Youtube Korea 고객센터 문의하기

유튜브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문의 연락처

유튜브 고객상담 요청하기

 

출퇴근을 하거나 등하굣길에 심심함을 달래주기 위하여 인기 동영상이나 구독하는 채널의 최신 영상을 감상하고, 공부를 하거나 무언가를 배워야할 때는 교육용 채널 등을 통하여 무료로 지식을 습득하고, 요리를 해야하거나 방정리를 해야할 때 일상노하우가 담긴 영상을 보는 등 유튜브는 단순한 동영상 공유 서비스를 넘어 우리의 일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하루에도 수 많은 영상들이 업로드와 삭제를 반복하고, 수 많은 채널들이 만들어지고 없어지고, 멤버십에 가입하거나 슈퍼챗 후원을 위하여 수 많은 돈이 오가고 결제가 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많은 돈이 오갈 만큼 유튜브 이용 중에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일도 잦기 마련입니다.

 

다행히 유튜브 역시 여느 구글 고객센터의 다른 서비스들처럼 고객센터 상담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꽤 숨겨진 편이다보니 유튜브는 크리에이터만 일부 지원하는구나라고 아시는 분들이 좀 많은 편이죠 ㅠㅠ

이제 힘들게 고객센터에서 문의하기 버튼이나 전화번호 찾으시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아래 설명에 나온대로만 따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유튜브 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822-1450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왼쪽 메뉴바의 하단을 확인하시면 유튜브 코리아에서 운영 중인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명시되어있습니다. 다만 아주 작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존재를 잘 모르셨던 분들도 많으시고, 전화를 걸어도 코로나19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한다는 안내가 나오는 중입니다.

아마 코로나19 문제가 해결이 되면 다시 활성화될 듯 하니 참고만 해두시기 바랍니다!

 

 

구글 국내 대리인 문의하기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contact/kr_local_rep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대체방안으로 구글 국내대리인을 통하여 유튜브 서비스를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넷플릭스법 시행으로 구글코리아에서 제공 중인 이메일 문의방식으로, 유튜브를 포함한 구글서비스에 대한 메일 문의를 할 수 있죠!

위 링크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시거나 이미 계정 로그인을 해두셨다면 아래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구글 국내대리인에게 문의하기

문의하고자 하는 서비스로 유튜브를 선택해주신 뒤에 문의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제출하고 시간이 지나면 로그인하신 계정의 지메일로 답변 메일이 도착합니다.

수익창출이 가능한 크리에이터를 제외하고는 고객지원 자체가 불가능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그냥 포기하고 이용하는 수 밖에 없던 것에 비하여 확실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유튜브 채널로 수익을 창출하시는 크리에이터 분들을 대상으로 한 문의방법입니다.

 

유튜브 고객센터 YPP 크리에이터 문의 (이메일, 채팅)
https://support.google.com/youtube/gethelp

 

YouTub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문의하기 페이지

시작하기에는 간단히 현재 발생 중인 문제점을 적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문제점에 대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없으시면 "그 외"를 택해주시고 추천에 나와있는 도움말을 참고하시거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문의하기 옵션

문의 옵션으로 채팅 또는 이메일이 있습니다.

둘 다 문제점에 대해 작성하는 양식은 비슷하지만, 채팅은 실시간 문의이고 이메일은 몇 시간에서 일주일 안에 답변이 온다는 차이점이 있죠!

 

양식의 경우 문제가 발생한 채널 주소와 문제점을 적어주시고, 특정 동영상에 발생하는 문제인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채널 인증의 경우 특정 조건에 맞아야 신청이 될 만큼 인증 요청은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원만큼 수익 창출에 관한 문제 또는 채널 운영 중 발생한 오류 등에 대하여 상담 등을 상세히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고객센터 YPP 크리에이터 문의 (채팅)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partner_chat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위와 같은 방식이지만, 여기는 채팅 전용으로만 신청이 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유튜브팀에 채팅으로 문의

유튜브팀에 채팅으로 바로 문의한다는 차이점만 있기 때문에 위의 방식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또한 근무시간에만 문의가 가능하며, 근무 외의 시간이나 채팅 문의 요청이 폭주할 때는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는 안내가 나올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822-1450

 

구글 국내 대리인 문의하기 (이메일 문의)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contact/kr_local_rep

 

유튜브 고객센터 YPP 크리에이터 문의 (이메일, 채팅)

https://support.google.com/youtube/gethelp

 

유튜브 고객센터 YPP 크리에이터 문의 (채팅)

https://support.google.com/youtube/contact/partner_chat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