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년회 인사말, 송년회 인사말 모음
- 인사말, 좋은 말
- 2017. 12. 5. 01:37
망년회 인사말, 송년회 인사말 모음
망년인사말, 송년회 초대인사말
12월이 시작되고, 이제 곧 2017년을 떠나보내는 것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정들었던 한 해가 떠나간다니.. 참 세월이 빠르다는 것이 몸소 느껴지게 됩니다. 많은 사건도 있었고 많은 이야기를 남긴 사연이 많았던 2017년... 한 해가 저물어 간다는 아쉬움을 달래는 동시에 그동안 바쁜 일상 때문에 서로 인사도 잘 못하고 즐거운 이야기도 맘 놓고 즐기지 못했던 순간들을 위해서 연말이 다가오면 망년회, 일명 송년회를 여는 일이 많습니다. 직장이나 학교, 혹은 가족이나 친구끼리 모여서 맛있는 식사와 음주도 하면서 즐기고 갖는 순간!
물론 먹고 마실 준비도 중요하지만 역시 중요한 것은 송년회 인사말, 망년회 인사말이겠죠? 일년에 한 번 뿐인 중요한 순간인 만큼 한 해를 장식시킬 인사말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이에 여러분게 망년회 인사말, 송년회 인사말 모음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간단한 송년회 인사말 모음, 송년회 초대 인사말입니다.
참고하시거나 적절히 변형하셔서 차례대로 행하는 인사말 때 활용하시거나 문자 등으로 인사말을 전하실 때 좋습니다.
1. 여러분은 송년회의 의미를 아시나요? 보낼 송과 해 년자를 써서 한 해를 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이제 2017년 올해를 보낼 준비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한 해가 지나간다는 것은 완전히 끝나게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정들었던 한 해와의 이별은 곧 새로운 만남을 의미합니다. 2018년에도 새로운 만남과 새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발전된 여러분의 삶을 살아가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 한 해를 돌이켜보면 정말 세월이 빠르다는 것이 어떤 말인지 의미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지나간 시간을 보면 참 많은 순간들이 있었죠? 때로는 기억에 남거나 때로는 기억에 지워졌거나 때로는 남기고 싶은데 잊혀지거나 잊고 싶은데 지워지지 않은 기억까지... 기억되는 순간은 무조건 나쁘게 생각되거나 지나갈 순간이라고 생각할 것은 아니라고 느껴집니다.
좋았던 순간은 추억으로 남게 되고, 슬펐던 순간은 삶의 고난 중 하나로 느끼게 되고, 후회되는 순간은 미래에 대한 교훈으로 배우게 되는 것이 한 순간 한 순간의 이유가 아닐까요? 여러분 모두 각자의 황금같은 순간들을 잘 활용하실 수 있으시기를, 그 순간들이 다음 해 여러분의 삶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어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추위가 점차 절정이 이르는 것이, 한 해의 마무리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즐거우면서도 힘든 한 해를 보낸 여러분께 노고가 많으셨다는 인사와 항상 감사드린다는 진심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는 2017년 마지막 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4. 이렇게 올 한 해와 작별인사를 하는 순간이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우리 회사가 지난 해보다 더욱 큰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열정과 성실감으로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믿음과 협력이라는 원동력을 보여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만큼 더욱 큰 보답으로 여러분께 갚아드리겠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지금의 인연, 항상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망년회 인사말입니다.
망년회와 송년회 차이로는 망년회는 그래도 한 해의 나쁜 일 등을 버리자는 의미의 송년회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한다는 의미가 담긴 망년회 인사말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5. 슬프고 후회되는 이야기를 서로 나누고, 그러면서 서로 격려도 해주면서 힘들고 고된 한 해, 그래도 정들었던 한 해를 보내주는 망년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 모두 자유롭게 참석해주시면 되며, 맛있는 식사와 시원한 음료, 그리고 따듯하고 정겨운 이야기가 가득한 망년회에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7. 길고도 길었던 2017년 올 한해가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한 해동안 참 많은 일이 있었죠? 모두가 힘들어하고 슬퍼하고 비탄해하던 일도 많았지만, 그래도 다같이 힘을 내고 이겨냄으로써 더욱 발전된 미래를 만들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비록 상처가 많았던 한 해였지만 마지막에는 아물고 오히려 영광의 상처로 남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희망을 잃지 않는 강한 모습으로 이번 망년회 때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해동안 노고 많으셨습니다! 내년에도 서로 힘낼 수 있는 사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송년회나 망년회라면 무조건 여러사람이 모여서 거창하게 열라는 법은 없습니다. 때로는 가족끼리 단란하게, 친구 몇 명과 조촐하게, 연인끼리 가볍게 즐기는 것도 진정한 송년의식이라고 할 수 있죠. 가족, 친구, 이웃, 연인 서로 기쁜 순간을 떠올리며 웃거나 슬픈 일들을 위로하거나 때로는 상처되는 말로 힘들게 했던 과거를 사과하면서 관계를 더욱 두텁게 만드는 계기! 지금 이 순간이 될 수 있겠죠?
어쩌면 망년회 인사말, 송년회 인사말이 이런 관계의 회복과 발전을 부를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짧은 몇마디의 힘이 결코 가볍지 않으니까요.
지금까지 다양하면서도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는 망년회 인사말, 송년회 인사말 모음이었습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한 한 해의 마무리를 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