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 인사, 구정인사말 모음

반응형
728x170

설명절 인사 추천, 구정 인사말 모음

부모님, 이웃, 가족 및 친척에게 전하기 좋은 설날 인사 모음




 민족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가족, 가까운 친척, 소중한 친구, 감사드리는 이웃분들께 설맞이 인사를 편지, 카톡 등으로 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또한 평소 자주 뵙게 되는 이웃분들과 회사 동료 및 거래처 분들께 설날 인사를 나누면서 올해의 설을 맞이하고 있죠! 인사라면 그저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평범한 새해인사도 있고 혹은 먼 친척 분들을 뵈러 먼길을 떠나는 분들을 위하여 안전유의에 대해서, 또한 차례지내는 준비를 위하여 고생하시는 점을 생각하면서 건강에 관한 안부 인사 등 설날 인사도 말하는 이와 듣는 이에 따라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년에 한번 뿐인 설명절 인사! 민족대명절 구정인사말 모음 어떤 것이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올 한해도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3.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세요!


4. 정겨운 이야기가 오가는 설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5. 따듯한 정을 나누고 서로가 힘이 되어주는 설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6. 맛있는 식사도 하시고 따스한 덕담도 나누는 설날되세요!


7. 지난 해의 설날 인사를 드린 적이 엊그저께 같은데 어느덧 또다른 해의 구정을 보내게 된다는 사실이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세월이 이렇게 빨랐는지 의구심이 드네요 ^^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8. 올해도 귀성길과 귀경길이 많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능하면 교통혼잡 시간대는 피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기를 바랍니다.


9. 맛있는 떡국 한그릇과 함께 값진 한 살을 받아보아요~!!


10. 일년 중 가장 반가운 얼굴을 많이 만나는 날이자 가장 바쁜 날인 설날입니다. 너무 건강에 해가 될 만큼 무리하지 마시고 서로 고통을 분담하는 가족애가 넘치는 설명절 되시기를 바랍니다.




11. 포근한 날씨와 함께 안전한 귀성길 되시기를 바랍니다.


12. 경) OOO님에게 나이 한 살이 도착하였습니다. 떡국 드시고서 한살도 늘어나시고 뱃살도 늘어나시기를 바랍니다. (축


13. 이렇게 우리도 하늘의 뜻을 알게 되는 지천명이 되었다! 회갑을 맞이하는 그날까지! 새해 복 10번만 더 받자!!!


14. 명절이라고 누구는 고스톱 치면서 낮잠자거나 TV 방송만 보는데 누구한테만 청소며 설거지며 차례준비며 시키기만 하는 얌체가 되는 건 아니죠? ^^ 다함께 힘을 합치고 고통도 나누고 웃음도 나누는 모두의 설명절을 보내봐요! ^0^


15. 명절을 맞이하여 작은 선물을 보냅니다. 요리하는 법이 어렵지 않으니 즐거운 설날 보내시고 드셔서 몸보신 되시기를 바랄게요!


16. 보내주신 선물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큰집도 잘 다녀오고 차례도 어렵지 않게 잘 보냈어요!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7. 명절이라고 너무 과하게 먹고 마셔서 배탈나지 말고 뭐든지 적당히! 나이 몇살 더 먹겠다고 떡국 수십그릇 먹거나 분위기에 발 맞춘다고 병나발 불지 말고~~ 건강도 챙기고 웃음도 챙기는 설날 보내라 ~^^~


참고로 12번 이웃 분께서 친구들한테 돌렸는데 이후 소식이 없는 것을 보니..... 목숨걸고 해야하는 설날 인사말 이란 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간혹 이웃분들과 대화를 나누다보면 귀성길 교통문제, 차례 지내는 준비, 명절 잔소리 스트레스보다 가장 먼저 떠오르고 부담되는 것이 설날 인사말 고민이라고 하십니다. 어떤 말을 하냐에 따라서 부담이 될 수도 있고 혹은 오해가 될 수 있기도 할 뿐더러 그렇다고 안하면 오히려 성의가 없어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너무 거창하고 혹은 부담이 될 정도로 큰 설명절 인사를 드리는 것이 목적이 아닌 그저 진심이 담긴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죠. :-)

따듯하고 재치있으면서 혹은 유쾌한 구정인사말 모음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웃음꽃이 가득한 설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