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리발톱 제거하기 | 새끼발톱 갈라짐 발생원인과 치료하는 법

반응형
728x170

며느리발톱 원인과 치료

몽골발톱, 갈라진 새끼발톱 제거하기

 

가끔 길을 걷다가 새끼발가락 쪽이 뭔가 찔리는 듯이 혹은 살을 파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고, 양말을 벗으려할 때 새끼발톱이 양말에 걸리면서 잘 안 벗겨지니 조심스레 확인을 해보니 새끼발톱이 살짝 깨져있거나 나뭇가지처럼 한 가닥으로 뻗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분명히 주기적으로 발톱도 잘 깎고 다듬어주는데 왜 생길까? 억울한 마음도 들고 너무 성가셔서 불편하기 짝이 없는 새끼발톱 갈라짐! 일명 며느리발톱, 몽골발톱이라고도 불리는 것의 원인과 치료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며느리발톱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 입니다.

발에 맞지 않는 신발 착용, 무좀, 영양 불균형, 발톱관리 소홀, 유전성 등이 있죠!

 

발에 맞지 않는 신발 착용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자 비단 며느리발톱 외에도 발에 악영향을 줄 수 있죠? 일단 너무 꽉끼고 발끝을 조이는 모양의 신발은 새끼발톱에 자극을 주고 결국 발톱이 부러지거나 갈라지는 원인을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장시간 발을 편하지 않게 해주는 신발을 신었을 만큼 새끼발가락에 자극이 가고 약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죠!

 

잘못된 걸음

신발과 비슷하게 새끼발가락 끝 쪽에 무리가 갈 정도로 힘을 주어서 걷는 것처럼 잘못된 걸음걸이 역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이나 너무 굽이 높다면 자연스럽게 발 끝 쪽으로만 힘과 체중이 쏠릴 수 있죠!

 

무좀

무좀 역시 발톱이 갈라지는 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좀균으로 인하여 발톱이 약해짐으로써 변형이 될 수 있는데 이때 며느리발톱은 물론이고 내성발톱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죠!

 

영양 불균형, 수분 부족

피부가 갈라지듯이 영양섭취에 이상이 있거나 수분이 부족할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톱관리 소홀

주로 위의 원인으로 발톱이 좀 갈라지려고 할 때 미리 좀 다듬고 깎아두어야하지만, 이를 소홀히하고 방치하면 악화됨으로써 며느리발톱으로 이어질 수 있죠!

 

유전성 ?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중국 한족의 경우 며느리발톱이 잘 생기는 DNA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만 며느리발톱은 아시아 계통을 포함하여 어느 나라의 민족 사람이나 생길 수 있을 만큼 중국 대륙 혈통의 유전 때문이라는 것이 명확하지는 않죠! 실제 며느리발톱이 잘 생기지 않다가 위의 원인이 어느 날부터 자극이 되어 생기게 된 사례도 많습니다.

 

며느리 발톱 예방

우선 예방이라면 위의 원인들을 피하는 것이겠죠?

꽉끼고 딱딱한 신발보다는 자신의 발이 편할 수 있도록 좀 여유있거나 딱 맞는 신발을 신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너무 굽이 높은 것처럼 발의 힘이나 체중이 한 쪽으로 쏠리는 신발도 자제하시는 것이 좋죠!

주기적으로 발톱과 발건강을 잘 관리하고 발의 청결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식사와 수분섭취는 충분히 잘 하시는 것이 며느리 발톱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며느리발톱 치료하기

치료의 경우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으셔서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으며, 최대한 조기에 빨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어설프게 집에서 교정을 하거나 다듬어본다고 하여 악화시키거나 무한반복만 하느니 병원에서 조기에 검진을 받고 처방받으시거나 치료를 받으셔야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해결이 될 수 있죠!

 

일부 네일샵이나 피부관리샵 중에서도 며느리발톱을 교정해준다는 곳도 있다고 하지만, 비의료기술을 통할 만큼 오히려 악화되는 결과를 만들 수 있을 만큼 조심하셔야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