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광고 서비스 애드핏 업데이트? 애드핏 네이티브 광고 예정!

반응형
728x170

다음광고 서비스 애드핏 업데이트 예정?

애드핏 네이티브 광고 설정 가능 예정!




카카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광고플랫폼 다음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처럼 매체회원에게 수익을 발생시키게 해주는 광고서비스입니다. 아마 구글 애드센스, 인터렉티브의 스폰서애드 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만큼은 많이 알려진 편은 아니지만 꽤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을 뿐더러 많은 티스토리 회원 분들 뿐만 아니라 대형 인터넷신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다. 꽤 괜찮은 단가와 광고주 등이 장점이기 때문이죠. 다만 가장 큰 단점으로는 현재 대형 사이트 외의 일반 블로거에게 주어진 광고 형태는 오직 모바일 광고 뿐입니다. 그 외 애드센스의 정사각형, PC용 광고 등은 전부 대형 사이트에서 베타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죠. 이에 관해서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표하기도 할 뿐더러 조속히 애드핏 공식 서비스가 진행되기를 바라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러고 있죠...

그런데! 어느날 다음 애드핏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하고 이것저것 보는 중에 다음 애드핏 서비스가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것으로 보이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이죠.




광고단위를 누르고서 페이지 로딩이 잠시 되는 순간 이 장면이 잠깐 뜨다가 기존의 모바일 광고 선택 2개 페이지가 떴습니다. 이 장면을 어렵게 캡쳐한 것이죠! 비록 짧은 순간이었지만 어렵게 캡쳐에는 성공했습니다. 일단 이미지광고 부분은 뜨지를 않아서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점은 네이티브 광고 설정 부분이 생길 예정이란 점인데요? 네이티브 광고는 기사들과 함께 보이게 되어 가독성을 덜 해치고 더 자연스러운 장면을 연출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고로 이 네이티브 광고 설정이 생기게 되면 더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을 뿐더러 기존의 모바일 사이즈에만 맞추어진 광고를 더 많은 범위로 넓힐 수 있죠.

위의 네이티브 광고 설정에서 보이듯이 행동유도 외에 동영상 등의 설정과 더불어 메인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하는 체크박스 버튼도 있습니다. 그만큼 추후 업데이트되는 다음 애드핏 광고는 더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 때가 언제 쯤 될지는 모르지만 이렇게 네이티브 광고 설정이 아예 잠시 뜰 정도면 얼마 남지 않을 것만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