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빌립 N5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
728x170

myviliv N5 팜북 최신버전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마이빌립 N5 와이파이 드라이버, 터치스크린, 칩셋 셋업

GPS 드라이버, 오디오 드라이버, 그래픽 드라이버

패스트웹 브라우저 프로그램, 음악플레이어, 영상플레이어

빌립매니서 설치 프로그램 최신버전 다운로드

초소형 미니PC MID 빌립N5 백업 자료

해당 자료들은 유경테크놀로지스 마이빌립 홈페이지 및 유저 커뮤니티에서 백업한 자료입니다.

일부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는 현재 시점으로 구형일 만큼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때 PMP, 태블릿, 내비게이션으로 유명하였던 유경 테크놀로지스 사의 브랜드 마이빌립. 그 중에서도 노트북, 넷북보다 작은 일명 MID라고 불린 손바닥만한 초소형 노트북은 출시 당시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의 주제인 N5 전에 S7 등의 시리즈도 상당히 많이 팔렸으며, 현재도 남은 하드웨어를 개조하여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죠!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마이빌립은 기존 제품들의 인기가 시들어져 결국 유경테크놀로지스의 도산으로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 동시에 마이빌립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었던 각종 MID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설치 파일 역시 더 이상 다운로드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아직 빌립 MID 제품을 소장 중이시거나 관심이 있어 중고로 거래하여 어렵게 손에 넣으신 분들은 계시겠지만, 제대로 된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을 구하기 어려워 곤란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에 마이빌립 홈페이지가 서버를 닫기 전에 백업한 자료와 각종 마이빌립 커뮤니티 등에서 어렵게 구한 빌립 N5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국내 마이빌립 카페도 거의 활동이 종료되고, 제가 자료를 구한 해외 마이빌립 커뮤니티 등 역시 현재는 사이트를 닫은지 오래되어서 이런 자료를 찾기 꽤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혹 빌립 N5 이용하실 때 문제가 있거나 또는 테스트를 필요로 하신다면 언제든지 오셔서 다운로드 받아가세요!

자료들은 모두 바이러스 검사를 마친 상태입니다. 다만 일부 백신에 따라 오진이 될 수 있으며, 아무리 가장 마지막 버전의 자료라고 하여도 현재 시점으로는 업데이트가 중단된 만큼 각종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빌립 N5 드라이버, 설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hMCEj1Xx5kadJYuoCxuzlN4qSlf-y2HQ?usp=sharing


용량이 크고 자료가 많은 관계로 링크 다운로드 처리했습니다.

다운로드 파일에 있는 압축파일 구성은 대체로 이렇습니다.


4._wifi.zip  - 와이파이 드라이버입니다. 윈도우8 프리뷰 기준으로 버그가 발생한 적이 있었는데 윈도우 10에서도 비슷하게 끊기는 버그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win8sd8686.n5.zip - 와이파이 드라이버 디버깅 버전입니다. 예전에 윈도우8 프리뷰 시절에 관심있으신 분이 직접 수정해서 공유해주신 거네요... 안타깝게도 현재는 활동도 중단하고 연락도 끊기고... 무엇보다 윈도우10 시대라서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렵지만, 윈도우8과 현재 윈도우10이 어느정도 호환이 될 만큼 버그는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etup_vilivCam_2.0.3.exe  - viliv 카메라 소프트웨어입니다. 카메라 촬영을 위한 프로그램인데 다른 웹캠 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필수는 아닙니다.


vcredist_x86.exe  - 카메라 소프트웨어 설치 시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iVilivMIDSetup 1.2.F.exe - i viliv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빌립 서버가 닫힌 만큼 의미가 없습니다.


Setup_vilivManager_2.0.7.exe  빌립매니저입니다. 일부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 필요하지만, 버그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때가 많습니다.


BlueSoleil - 블루투스 소프트웨어입니다.


FastWeb - 한때 유명하였던 빌립 브랜드 제품전용 웹브라우저 패스트웹입니다. 사실 웹서핑만 잠깐 보는 거라서 큰 의미가 없습니다. 예전에 유료로 팔았다고 하는데 대체 왜...


Viliv Music - 음악 플레이어 입니다. 이것보다 알송 또는 팟플레이어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viliv Player - 동용상 비디오 플레이어입니다. 역시 팟플레이어를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일부 설치 프로그램이 있는데 하도 오래 전이라서 기억은 안 나네요... 내부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한때 상당한 인기를 끌었으나 어느 순간 그 인기가 사라지고 결국 자취를 감춘 마이빌립...

비록 지금은 많은 이들에게 잊혀졌지만, 당시 손바닥 안의 컴퓨터라는 마케팅은 지금도 신선한 충격이었고, IT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를 만들어주었음은 사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MID가 나왔을 때 혁신이라고 생각했듯이, 훗날에는 혁신이라하는 스마트폰을 뛰어넘는 무언가도 나오겠죠?

그 때가 되면 지금 스마트폰을 위한 추억의 자료도 준비해두어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