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발가락 발톱갈라짐 치료하기 | 며느리발톱 원인 및 예방

반응형
728x170

며느리발톱 원인과 치료

새끼발가락 발톱 갈라짐 현상 예방하는 법

 

손발톱이 길어졌을 때나 네일아트를 할 때가 아니라면 굳이 손톱과 발톱을 유심히 볼 일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양말을 신고 벗을 때 또는 신발을 신고 걷다가 새끼 발가락 쪽이 아파오면서 피가 살짝 나기도 하여 자세히 보니 새끼발톱이 살짝 부러져있거나 갈라져있는 모습을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분명 발톱도 잘 깎아주고 다듬어주었는데 왜 이런지 궁금하기도 하고 짜증과 성가심이 섞이기도 하죠?

일명 며느리발톱이라고도 불리는 새끼발가락 발톱 갈라짐의 원인과 치료 그리고 예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며느리 발톱의 발생 원인

 

너무 꽉 끼거나 굽이 높은 신발, 잘못된 걸음걸이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며 며느리발톱이 아닌 발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요인입니다. 너무 꽉 끼고 발끝에 무리를 주는 모양의 신발은 새끼발가락에 자극을 주고 결국 발톱이 부러지거나 갈라지는 원인을 만들게 됩니다.

또한 굽이 높은 신발을 신거나 발 끝에 힘을 주고서 걷는 등 잘못된 걸음 역시 무리한 힘과 체중으로 새끼발톱에 악영향을 주는 이유가 됩니다.

 

무좀, 발톱관리 소홀

무좀균으로 발톱이 약해져서 발톱이 깨지거나 갈라지게 되는 원인이 되며, 비단 며느리발톱 뿐만 아니라 내성발톱 등 발톱을 나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혹은 발톱이 실수로 깨졌을 때 조치하지 않고 방치를 하면 갈라진 채로 자라게 되어 며느리발톱으로 만들어질 수 있죠!

 

영양 불균형, 수분 부족

영양섭취와 수분 부족이 피부에 악영향을 주듯이 발톱 이상에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성?

이는 아직 논란 중 하나이지만, 중국 대륙의 한족 DNA에 며느리발톱이 잘 생기는 요인이 있다고도 합니다.

다만 며느리발톱이 보통 위와 같은 원인으로 후천적으로 많이 생기기도 하고, 비단 아시아 대륙 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의 민족 인물에게도 생길 수 있을 만큼 며느리발톱이 생긴다고 무조건 조상 중에 중국 한족의 혈통이 있을 것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며느리발톱 치료와 예방

치료의 경우 간단히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으면 됩니다! 조기에 미리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록 빠르고 통증이 덜하게 고칠 수 있죠! 다만 일부 네일샵이나 피부관리전문점에서도 며느리발톱 교정을 해준다고 홍보를 하기도 하지만, 비의료기관인 만큼 안전성과 전문성을 보장받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의 경우 위의 원인들을 피하시면 됩니다! 신발은 굽이 너무 높거나 앞발이 너무 꽉 낄 정도로 무리를 주는 신발을 피하시고 무좀 예방 등의 발건강 관리를 위해 청결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발톱을 깎아주시고 다듬어주심으로써 미리 새끼발톱이 갈라질 수 있는 요인을 제거하시고, 조금 의심이 된다면 미리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시는 것도 안전하고 효과적이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