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

반응형
728x170

다음 팟인코더 최신버전 다운 및 설치

동영상 인코딩 및 편집 프로그램 다음팟 인코더

마지막 버전 팟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쉽고 빠르고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인코딩 능력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단 다음 팟인코더가 2017년 2월 16일자로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팟인코더는 2013년 1월 15일 2.1.4.62 Beta 버전을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새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다가 지난 2017년 2월 다음 tv팟과 카카오TV 통합 공지가 올라오면서 서비스종료 예고를 하였습니다. 이로써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네요..




당시 올라왔던 카카오TV 공지사항


비록 수년간의 베타버전 임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많이 애용해오던 프로그램인데 어째서 서비스가 종료된 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당시 소식이 들리자 많은 유저들이 아쉬움을 나타내었죠...ㅠㅠ 비록 업데이트, 지원 모두 종료되었으나 현재 남아있는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형태이기 때문에 호환이 된다면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영구적으로 이 포스팅에 올려두겠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DaumPotEncoder.z01

DaumPotEncoder.zip



먼저 바이러스 검사는 모두 마쳤으며, 서비스 종료 공지 뜨기 전 다운로드 받은 가장 최신버전인  2.1.4.62 베타 버전입니다. 다만 극일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는 오진할 수 있으나 안심하셔도 됩니다. 용랑이 꽤 큰 관계로 분할압축하였습니다. 두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에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실행하셔서 다음버튼만 누르면 되니까요. 


아직도 간단하고 빠른 동영상 변환기능, mp3 사운드 파일 추출과 전자사전, PMP 등의 흔한 전자기기에 맞는 동영상 크기변환 기능들은 아직도 많이 쓰이기에 찾으시는 분이 많은 거 같습니다. 마치 바람의 나라처럼 이용자들이 직접 프로그램의 부흥을 꺼트리지 않고 계속 이어가는 셈이랄까요???

참고로 동영상 인코딩 기능은 현재까지 쓰기에도 상당히 기능이 우수하지만, 동영상 편집 부분은 마지막까지도 많이 부족한 부분입니다. 자르기 기능만 해도 금방 프로그램이 멈처버리더군요... 개인적으로 인코딩 외의 다른 기능은 가능한 안쓰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까지도 다음 팟인코더는 네이버 자료실의 동영상변환 카테고리에서까지 1위를 차지하고 있을만큼 국내 인코딩 프로그램의 대표자리에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갑작스럽게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하니 그저 황당할 수밖에 없죠.... 참고로 옆의 카카오인코더는 카카오에서 만든 앱이 아닌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이름도 kakao가 아닌 cacao죠. 혹시나 카카오 측에서 인수해서 다음 팟인코더의 후예를 출시하시는 않을련지....





인코더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일주일 동안만해도 2만여명이 다운로드 할만큼 최고 인기도를 유지하고 있는 불운의 프로그램 ㅠㅠ 불변의 인기에도 평점이 좀 낮은데 평가를 보면 윈도우10 호환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게 원인인 듯합니다. 혹 호환성문제는 설치하실때 및 설치 후 실행하실 때 호환성을 윈도우XP나 윈도우7 등으로 맞추고서 실행하시면 문제없이 실행됩니다. 다만 윈도우8 기준에서는 문제없이 실행되는 것을 보면 컴퓨터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카카오 통합 후 카카오로 사명이 바뀌고 이제는 브랜드가 카카오로 정착되가면서 기존의 다음브랜드 제품들이 하나둘 없어져가고 있습니다 ㅠㅠ 

다음 팟인코더도 카카오인코더 등으로 바꾸어서 계속 하면 안될련지... 저도 팟인코더 잘쓰던 유저로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ㅠㅠ

혹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오셔서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항상 열어두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혹 다음 팟인코더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혹은 이 포스팅 아래의 '다음 팟인코더' 태그를 누르셔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사용법 강좌모음


현재 블로그 내의 카테고리들입니다. 동영상 사이즈변환, 자르기기능, mp3 변환 등 다양한 다음팟인코더 사용법 강좌들이니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