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 하는 법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sitemap.xml 업로드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블로그, 설치형 블로그 및 웹사이트 최적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sitemap.xml 사이트맵 파일 업로드하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등 외부블로그나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또는 일반 블로그가 아닌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포털검색 최적화 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이러한 작업 중 하나인 웹마스터에 사이트맵 제출 등록하기는 효율적인 건축을 위한 설계도 공유나 원활한 경로감각을 위한 지도정보 등록처럼 결코 빼먹으면 안 되는 일이기도 하죠?

 

티스토리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이트맵의 구성도 매우 간편해진 만큼, 이에 맞추어 빠르고 편리하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도구 내에 사이트맵을 제출함으로써 네이버 검색결과에 자신의 사이트가 노출반영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사이트맵이 필요하겠죠?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등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사이트맵이 필요하겠죠?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뒤 관리 - 블로그 - 주소 설정에서 사이트맵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외부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speedwagwon.tistory.com/716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 사이트맵 만들기 | 사이트맵 생성하는 법 | sitemap.xml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사이트맵 생성하기 sitemap.xml 파일 만드는 방법, 사이트맵 무료 만들기 사이트 모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또는 각종 외부블로그, 홈페이지를 운영하

speedwagwon.tistory.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웹마스터 도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해준 뒤,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줍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죠?

이후 등록된 자신의 사이트에서 - 요청 - 사이트맵 제출에 들어가줍니다.

사이트맵 URL입력에 사이트맵 링크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주소/sitemap.xml 식이기 때문에 빈칸에다가 sitemap.xml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사이트맵이 등록되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최적화가 저절로 됩니다.

 

만약 티스토리가 아닌 외부형블로그라면 해당 블로그에 업로드된 사이트맵을 등록해주세요!

혹 티스토리가 아닌 설치형 블로그 또는 일반 웹사이트라면, 비공개형 포스팅에다가 사이트맵을 업로드하고, 해당 업로드된 파일을 주소로 따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역시 위에 있는 링크글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