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외부블로그 |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맵 제출하기 | 구글 서치콘솔 sitemap.xml 업로드 등록하는 법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외부블로그, 홈페이지 사이트맵 제출하기

구글 서치콘솔 웹마스터에 sitemap.xml 업로드하여 검색결과 노출 반영 최적화

사이트맵 등록으로 SEO 진행하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처럼 외부블로그 또는 설치형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검색엔진 최적화는 매우 중요한 필수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영 중인 사이트의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이를 웹마스터 서비스에 등록해야겠죠?

 

검색결과 반영 최적화의 첫 걸음이자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사이트맵 추가하기!

구글의 웹마스터 서비스인 구글 서치콘솔에 운영 중인 사이트의 사이트맵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맵부터!

티스토리의 경우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사이트맵을 구하는 것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로그인 - 관리 - 블로그 - 주소 설정에 들어가면 나오죠!

 

혹 워드프레스 등의 다른 설치형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실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사이트맵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https://speedwagwon.tistory.com/716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 사이트맵 만들기 | 사이트맵 생성하는 법 | sitemap.xml

티스토리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사이트맵 생성하기 sitemap.xml 파일 만드는 방법, 사이트맵 무료 만들기 사이트 모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또는 각종 외부블로그, 홈페이지를 운영하

speedwagwon.tistory.com

 

이후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서 사이트맵 추가!

이후 구글 서치콘솔에 로그인하신 뒤 색인 - Sitemaps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새 사이트맵 추가에다가 사이트맵이 첨부된 주소를 입력하고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주소 뒤에 sitemap.xml만 붙으면 되며, 만약 다른 외부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실 경우, 비공개 포스팅에다가 사이트맵을 업로드하신 뒤, 해당 사이트맵 파일 링크를 따서 첨부파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웹마스터에 사이트맵 파일 등록하는 법, 참 쉽죠?

사이트맵 등록 후 검색최적화 반영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진행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