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이름짓기 추천명
애완견 추천 작명 모음
우리집 강아지 이름 고르기
애완동물이라는 명칭보다 반려동물이라는 명칭이 더 자연스럽고 익숙해진 시대! 강아지호텔부터 강아지 유치원 심지어 강아지 돌보미와 같이 마치 사람인 자녀에 대한 돌봄서비스와 같이 반려동물 시장은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대에 있어서 강아지는 한 가정의 막내와 같은 역할을 할 만큼 형제자매 또는 자녀와 같은 존재라는 인식이 더욱 확고해졌죠!
따라서 반려견 이름을 지어주는 것 역시 예전보다 더 신중하게 여기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반려동물 등록도 해야하고 나아가 한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정체성과 같은 역할이 될 만큼 거의 자녀를 둔 부모님 못지 않게 신중하게 알아보시거나 아예 작명소에서 의뢰까지 하실 정도죠!
혹여나 강아지 입양을 결정하셨거나 갑작스럽게 입양을 하신 분들께서 이름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유형별 강아지 이름 모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우리집 강아지에게 지어줄 예쁘고 인상깊은 반려견 이름,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견종>
친칠라 치토 치킨이(먼치킨)
<털색깔 외모>
하양이 흰둥이
까망이 깜둥이 깜이 깜순
누렁이 황구 베이지
곰돌이 테디 테테
뚱이 얼룩이 덜룩이
<성격>
림보 발랄이 느림보 순둥이 천사 쭈구리 재롱이
고집이 까칠이 무식이 건달이
입양하는 강아지를 미리 확인하셨거나 입양안내서 등에 강아지의 성격이나 견종, 외모 관련 정보가 나와있으면 구상하시기 좋은 이름의 유형입니다. 견종을 따서 일부를 변형해 이름을 만드실 수도 있고 혹은 털색깔 등 외모가 다른 동물이나 사물과 닮았으면 지어내기도 쉽죠!
성격 역시 미리 공지 되어있으면 이를 토대로 지으실 수도 있고 만약 이름 선정 전에 먼저 입양이 된 상태라면 살짝 성격을 파악하여 지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탄생시기 입양날짜 종교관련>
설날이 동지 팥죽이 신정이 구정이
오곡이 정월이 광복이 독립이 한글이
칠석이 견우 직녀
성탄이 평화 금이 축복이 구원이
소원이 복음이 노엘 천사 발렌타인
안젤라 요셉 요섭 요한 은찬 은총 다니엘 바울
<형제자매 여부>
하나 둘 셋 넷 다섯
하나 두리 세미 네네 오야
하하 두두 쎄쎄 네네 다다
한울 두식이 석이 너구리 오루
태 특대 대 중 소 미
입양한 날짜 또는 시기가 특별한 기념일 등과 관련되어있거나 만약 종교를 믿으신다면 이를 토대로 지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인상깊을 만큼 외우기도 쉽고 다른 이들에게도 각인되기 아주 좋겠죠? 혹 형제자매로 이어진 강아지들을 입양하셨거나 이미 키우는 강아지가 출산을 하였다면 시간 순서대로 지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혹 형제자매가 있다면 숫자 외에 태양계 순서로 지어주거나 왕조의 순서와 같이 재밌게 지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계절, 날씨, 꽃, 나무 등 식물 및 자연 관련>
태양이 햇님이 햇살이
보름이 반달이 초승이 달이 달님이
별이 별님이 샛별이 혜성이
수성이 화성이 금성이 토성이 우주
봄이 여름이 가을이 겨울이
새싹이 달래 매화 국화 동백이
이슬이 바람 번개 구름이
개울이 바다 단비 바람이 단풍이
<음식, 음료, 간식, 과일 등 먹거리 관련>
초코 캔디 오레오 쪼꼬 밀크 크림 쿠키
감자 보리 호두 땅콩 밤이 밤톨이
망고 딸기 모카 라떼 자두 콩이 두부 치즈 절미
<브랜드 제품이름>
로또 캐논 샤넬 애플 퓨마 구찌 루이비 벤틀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이미 있는 고유명사 등을 활용하는 작명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입양될 강아지가 어떤지 이미 아셨다면 가장 어울리는 사물 등에 빗대시는 것도 좋죠!
눈이 별처럼 빛나면 별이나 혜성이 등도 좋고 어느 계절에 태어났다면 그 계절에 맞추어 지어주시는 것도 좋고 만약 특별한 날에 태어났거나 입양되었다면 그 날씨와 연관된 이름도 좋죠!
또는 털색깔 등이랑 맞는 음식 등의 이름도 좋습니다. 갈색 토이푸들이 초코이거나 하얀 사모예드가 밀크나 두부이거나 노란색이면 절미 또는 치즈라고 불리는 것처럼요!
<만화캐릭터, 동물, 기타>
곰이 팬더 판다 여우 너구리 사슴이 백호 담비
벌이 나비 제비 고미 까치 고니
뽀미 럭키 아지 백구 뽀삐 공주
짱구 짱아 철수 유리 훈이 맹구
똘똘이 대박이 장군이 대장이
가온 나온 다온 라온
꼬마 꼬미 까까 코비
로미오 줄리엣 두바이 마리오 오스카
꽁지 나로 도리 뚜치 뚜비
나나 뽀야 또또 라미 멍멍이 냐옹이 멍이 미요
뭉치 뭉이 뽀뽀 아토 진솔 주리 토비 슈
엔젤 순심 순돌이 아가 유딩이 초딩이 방실이
꼼지 꽁이 루비 아치 블루 바니 버즈
네로 라일락 라이리 다이아나 방울이 팽이
나옹 마루 마로 마고 야롱 야로 핑키
구피 돌리 둘리 림보 코니 토니
어릴 때부터 혹은 평소에 좋아하던 만화나 애니 캐릭터가 있거나 또는 강아지가 그 캐릭터와 닮아보인다면 지어주시기 좋습니다. 캐릭터가 없으실 경우 좋아하는 동물이름 또는 닮아보이는 동물 이름을 토대로 지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예컨대 사모예드가 북극곰처럼 생겨서 곰이 고미라고 부르거나 포메라니안이 너구리처럼 생겨서 구리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혹은 가온~라온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형제자매가 있을 경우 그리고 아주 아기 때 입양되었거나 원래 체구가 작은 편이어서 성견이라도 어려보이는 강아지라면 아가와 같은 이름을 지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사랑하는 우리집 반려견의 이름!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사랑으로 지어주신 이름인 만큼 그리고 소중한 가족으로 품어주신 그 마음 자체란 강아지에게 있어서 무엇보다 고맙고 감사한 선물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