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대치동 삼성역 맥주집 추천, 베트남요리 맛집
하드 투 포겟 삼성점 메뉴, 위치, 맛 후기
Hard to forget
지난 구글캠퍼스 졸업식을 마친 뒤 중식당에서 인상깊은 저녁식사를 마치고서 2차로 맥주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역시 삼성역 3,4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인데요? 저희는 2차로 맥주와 안주를 먹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 곳이 베트남음식 전문점이었다고 합니다! 이름하여 하드 투 포겟! hard to forget이죠! 잊기 어려운...? 그만큼 묘한 맛이 감도는 안주와 시원한 맥주가 함께하는 삼성역 베트남요리 맛집! 하드 투 포겟 삼성점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삼성역 3,4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했던 중식당과 가까운 곳이라서 미리 자리를 잡아두신 거 같았어요!
Hard to Forget.... 이름처럼 전경부터 뭔가 강한 이미지가 느껴졌습니다. 수제맥주라고 딱 나와있네요??? 이제보니 안주류로 베트남요리를 팔고 술도 같이 파는 곳이었습니다.
귀여운 강아지 그림까지 그려져있었습니다. :-)
메뉴판입니다. 베트남 샌드위치 반미가 있네요? 맥주는 제가 잘 마시지 않아서 캠퍼스 조교 분께서 추천해주시는 메뉴로 하고 저희 테이블은 연어 반미, 새우깡, 프렌치후라이를 시켰습니다. 가격대가 대체로 평범하고 양도 걸맞았습니다.
먼저 나온 반달감자튀김! 고소한 치즈가루가 뿌려지고 케첩을 찍어먹었습니다! 바삭하고 상당히 맛있었어요! 반달감자는 하도 좋아해서 자주 먹다보니 뿌려진 가루가 가장 맛에 들어왔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새우깡과 연아 반미!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반미는 베트남식 샌드위치입니다. 사실 처음 먹어봐요....
음... 새우깡은 잘 안먹어서 모르겠고 반미는 제 입에 좀 애매하게 맞았네요 ㅠㅠ 연어는 꽤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뭔가 반미에 소스가 별로 없어서 그런지 싱거운 맛이 났습니다.
건배를 하였던 맥주.... 솔직히 저는 술을 잘 안마시는 타입이라서 모르겠네요 ㅠㅠ 뭔가 톡 쏘면서도 도수가 많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 말씀으로는 맥주들이 다 맛있다고 하시는 것을 보아 맥주가 좋은 것은 사실인 거 같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분위기도 아늑했어요. 술집보다는 카페느낌? 자리도 꽤 넓었습니다.
왜 테이블 옆에 계단이 있나했습니다. 해리포터의 순간이동하는 공간이 아닌가 싶은.....
양초가 상당히 인상깊네요?
비록 술은 안마셨지만 안줏발을 들이킨 스피드웨권. 그리고 술자리에서 안줏발 들이키는 잉여들이 어떤 느낌으로 받아들여 지는지에 대해 문득 떠올라 황급히 밥만 축내고 집으로 토끼기를 시전한 스피드웨권! 그렇게 난생처음 가본 구글캠퍼스 졸업식날에 많은 분들과 인사와 명함을 나누고 밥 축내기 스킬을 시전하였습니다.이번을 통하여 진리를 느꼈습니다. 남이 사준 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특히 고기라면....허허허허허!
사족으로 구글캠퍼스 측에서 다음 기수활동에 대하여 제안을 주셨네요? 물론 게스트라서 해주신 말씀일 수 있지만 뭔가 고민이 많이 됩니다. 혹 역량이 되고 기회가 되면 도전해야겠네요! 참 또 마무리 흐트러질 뻔했습니다. 분위기 깡패! 가성비 깡패! 마치 카페에 온 듯한 아늑하고 편안한 베트남음식 전문점이자 맥주집! 하드 투 포겟 삼성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