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시설] 세상의 모든 지식 : 네이버 그린팩토리 도서관

반응형
728x170

한국장애인재단 14기 허브메신저

배리어프리 편의시설 장소 추천

세상의 모든 지식 : 네이버 그린팩토리 도서관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본사 도서관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국장애인재단 허브메신저에서 활동 중인 스피드웨권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포털사이트 중 하나인 네이버 본사에 도서관이 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신가요? 더불어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의 라이브러리에는 다양한 책들과 더불어 편안한 휴식공간, 네이버만의 독특한 카페까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장애인도 이용하기 좋은 배리어프리에다가 장애인도 함께하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이번 배리어프리 장소 포스팅에는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의 도서관과 휴식공간 카페에 대해 다루고자합니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해있으며 정자역에 하차하신 뒤 3번출구로 나오셔서 조금만 가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건물 1층에 모두 위치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그렇다면 조금 더 상세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출입구

출입구는 회전문, 일반 문 형태로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더불어 문 앞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도블럭이 설치되어있어 시각장애인의 접근에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2. 실내

★☆

실내가 매우 깨끗하고 폭이 좁은 편도 아니었습니다. 다만 휠체어를 이용했을 경우 맨 위에 있는 책을 꺼내는 것은 조금 힘들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가 적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3. 휴게공간

접근하기 좋고 아늑한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덥거나 추운 날씨에 대비하여 아래 공간에 온도조절 바람이 나오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4. 안전시설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재경보가 마련되어 있으며 각 층마다 재난사고를 대비하여 비상식량 등이 포함된 구조물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5. 장애인 편의시설

시청각장애인, 지체장애인을 위한 네이버 라이브러리만의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동장애 및 시청각장애인을 위해 향상된 웹접근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6.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매우 넓고 편리한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출입구에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7.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장애인용 엘리베이터가 잘 구성되어 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도블럭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8. 장애인용 화장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도블럭 표시와 지체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버튼식 출입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매우 깨끗하고 지지대와 손잡이가 잘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더불어 세면대의 높이와 위치도 잘 갖추어져있습니다.





9. 그 외

네이버 본사 1층에는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하는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주는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며 판매수익금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후원금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커피 가격이 보통의 카페와 가격이 비슷한 편이었습니다.





게다가 맛도 상당히 좋았다는 사실!




세상의 모든 지식을, 모두에게 접할 수 있게 열려있는 네이버인 만큼 신체적 특징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에게 열려있는 네이버 라이브러리&카페! 종이에 담긴 다양한 지식을 접하고 싶으시고 자신을 계발하고 도약해나가는 청년들이 만드는 커피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로 고고!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