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도시락 메뉴 추천 | 수험생 메뉴 뭐 먹지? | 수험생 도시락 음식 메뉴 추천 모음

반응형
728x170

수능시험 도시락 추천 메뉴

수험생 도시락 음식 메뉴 추천

소화가 잘 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수능 수험생 식사메뉴

만들기 쉽고 부담 없는 수험생 식사

 

수능날이 다가오면 이번 시험의 주인공인 수험생뿐만 아니라 가족 분들도 큰 고민에 휩싸이게 됩니다. 어떤 말이 따듯한 위로가 되어주고 힘이 되어줄까, 어떤 선물이 감동적이고 수능시험을 보러 가는 길을 가볍게 만들어줄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험날 도시락을 어떻게 싸주어야 잘 먹고 힘을 낼 수 있을까"

 

맞습니다! 한국인은 역시 밥심! 밥을 먹어야 힘이 나서 공부도 하고 시험도 볼 수 있죠!

그렇기에 수능날 도시락 메뉴는 시험 문제 급으로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특히 수능처럼 정말 긴장감이 감돌 때라면, 평소 장이 약하고 속이 예민하신 분들 특히 과민성대장증후군 같은 증상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식사 메뉴에 예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입과 몸에 맞지 않다면 수능 시험 과정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에 흔히 알려진 수능 도시락 추천 메뉴, 그중에서도 준비하고 도시락으로 만들기 편함과 동시에 수험생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메뉴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보시면 "엥? 죽은 죽을 쑨다는 의미라서 안 좋은 거 아닌가?"라고 생각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미신에 속할뿐더러 효능 때문에 거의 묻혀가는 미신에 속하게 되었죠! 오히려 소화가 잘 되고 포만감이 적기 때문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죽입니다!

야채죽, 소고기죽, 불고기죽 또는 참치죽처럼 메뉴도 다양하고 위에 자극도 덜하면서 맛있는 죽 요리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특히 죽은 보온도시락에 담아 가기에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볍다는 것이 수능 시험을 보러 가는 수험생에게 있어 최고의 메리트이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불낙죽이라는 이름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름을 들어오면 불닭처럼 매운 낙지죽이 아닐까 싶지만, 사실 불고기 낙지죽이며, 不落죽이라고 하여 떨어지지 않는 죽이라는 이름 때문에 큰 인기를 끌기도 하죠! 이러한 메뉴 등도 입에 맞다면 좋습니다.

대신 매운 맛의 죽이나 너무 재료가 다양하여 속이 불편할 수 있는 메뉴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레라이스, 하이라이스

뜬금없기는 하지만 은근 수능시험 메뉴로 꼽히기도 하는 메뉴입니다.

힘을 낼 수 있는 밥과 함께 맛있는 양념 겸 반찬 역할을 해주는 카레 혹은 하이라이스 소스는 맛과 건강을 모두 담고 있기 때문이죠!

 

특히 순한 맛의 카레라이스와 하이라이스는 속에 불편함을 주지 않으며, 종류에 따라서 렌틸콩으로 만들어 담백한 맛을 내거나 또는 감자와 양파 등을 잘게 썰어서 소화가 되기 좋고 먹기 편하게 만드는 것 역시 수험생에게 매우 훌륭한 한 끼의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역시 매운맛 카레 등은 조심하시는 것이 좋죠!

 

소고기뭇국, 설렁탕, 사골곰국

보통의 밥에다가 함께 먹기 좋은 반찬이자 국 메뉴입니다.

소고기가 들어간 뭇국은 소화가 잘 되는 무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줄뿐더러 맵지도 않고 기름기도 적기 때문에 아주 좋은 수능 도시락 메뉴로 인기가 있죠! 부드러운 두부 등이 들어가면 담백한 맛과 편안한 속을 보장해주기도 합니다!

설렁탕과 사골곰국처럼 맑고 시원한 국물요리 역시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부족함 없는 반찬 역할을 해주기에 만약 위의 메뉴들을 좋아하지 않을 경우 아주 훌륭한 수능 도시락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멸치볶음, 장조림, 김치

위와 더불어 걸맞는 반찬메뉴입니다. 크게 자극이나 부담도 안 되고 맛도 좋으며 영양가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이죠? 멸치볶음은 고소하고 자극적이지 않으며 식어도 맛있는 메뉴이며, 장조림 역시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며 밥반찬으로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김치 역시 너무 맵지 않다면 속 편한 반찬으로 아주 적절하며,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맛있고 기운차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수험생 추천 도시락 메뉴입니다!

 

초콜릿, 사탕

도시락 메뉴는 아니지만, 훌륭한 후식메뉴이자 수능날 필수 강장제 역할을 해줍니다.

특히 식사 후 졸려오는 식곤증이나 수능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역할을 해줄 만큼 비단 식사 후의 후식뿐만 아니라 수능 시험 준비 동안의 중요한 역할을 다 해주죠!

 

이 외에 볶음밥이나 유부초밥 등의 메뉴가 아이들이 좋아하고 잘 먹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시고는 합니다. 유부초밥의 경우 위에 부담도 적고 식초가 들어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살균효과가 주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즐겨 먹는 학생이 있다면 아주 적절하고, 볶음밥도 사진과 같은 김치볶음밥이되 너무 맵고 기름을 많이 넣지 않거나 야채볶음밥이라면 아주 적절한 한 끼의 식사메뉴가 될 수 있죠!

 

기호에 따라서는 샌드위치와 수프 또는 분식류 등도 있지만, 만약 평소에 장이 예민하고 소화가 안 되는 편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볶음밥의 경우 기름을 너무 많이 넣고 조리하면 소화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 도시락 메뉴를 옆에 끼고서 멋있게 수능의 전장에 다녀오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