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식사메뉴 추천 | 수능날 도시락 음식 | 자극적이거나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종류 | 수험생 수능 점심시간 점심식사

반응형
728x170

수능 시험 추천 음식 메뉴

수험생 도시락 추천 식사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 금물!

소화가 잘 되고 담백한 점심 도시락 점심메뉴 추천

 

수능 시험을 앞두고서 많은 수험생 가족을 두신 학부모님 또는 형제자매 분들은 수많은 고민을 함께 갖고 느끼실 겁니다. 이번 수능의 주인공에게 어떤 말이 위로가 되어줄지 그리고 어떤 선물이 힘이 되어줄지 마지막으로 어떤 메뉴가 점심식사로 가장 알맞을지 등이 있죠!

 

한국인이라면 밥심 그리고 밥심하면 한국인일 만큼 수능 시험일 때의 식사 역시 시험에 있어서 매우 큰 역할을 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수험생 분이 평소에 소화가 잘 안 되는 편이라면 도시락 메뉴 등을 선정할 때 상당히 신중을 요구받기 마련입니다. 

 

자... 사랑과 정성 그리고 긍정의 기운이 담긴 한 끼를 위하여, 이번 수능의 주인공을 위한 맛있는 한 끼의 식사 메뉴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죽 쑨다는 건 거짓말! 죽이 잘 맞는 수능 식사 메뉴, 그것은 죽!

아니 수능 날에 죽을 쑤라고...? 되게 싫어할텐데...??? 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죽 먹으면 죽을 쑨다는 것은 그저 예전의 미신일 뿐... 오히려 현재는 수능과 죽이 잘 맞는다고 신분이 크게 상승한 메뉴이기도 합니다!

우선 죽은 평소에 드셨다면 느끼시겠지만, 소화가 잘 되고 오래 보관하기 좋고 무엇보다 도시락으로 가져가기에도 가벼워 부담이 적죠!

또한 야채죽이나 소고기죽, 불고기죽이나 참치죽처럼 다양한 메뉴로 맛도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오죽하면 최근에는 죽집에서도 수능도시락 특별 메뉴로 죽을 판매하고, 특히 불고기와 낙지가 들어간 不落죽이 인기 메뉴로 꼽히기도 합니다.

다만 소화가 잘 될 만큼 쉽게 배고파질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반찬이나 초콜릿 등의 후식도 함께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담백하고 가볍고 맛있는 그 이름, 카레!

카레덮밥, 하이라이스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부담도 적은 카레라이스 그리고 하이라이스 메뉴가 있죠?!

덮밥 메뉴인 만큼 밥반찬 역할까지 모두 겸할 수 있다는 먹기 편리함이란 장점이 있고 더군다나 도시락으로 가져가기에 큰 문제도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새어나가는 것은 잘 방지해야 합니다)

 

카레 중에는 렌틸콩으로 만들어져서 담백하고 소화도 잘 되는 메뉴도 있을 만큼 수험생 분의 기호에 맞는 것으로 잘 고르시면 됩니다. 다만 매운맛 카레 등은 자극을 줄 수 있을 만큼 조심하시고, 혹여나 카레 자체 또는 카레에 들어가는 감자 등의 재료가 민감하게 작용될 경우에는 메뉴 자체나 들어가는 재료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담백하고 맑고 시원하고 맛있음의 대명사 국물요리

소고기 뭇국, 사골국, 설렁탕

추운 수능 한파를 이겨낼 수 있는 따듯한 국물 요리가 빠지면 섭하죠?

맵고 짜고 느끼하지 않으며, 담백하고 맑고 시원한 맛을 내는 뭇국과 사골국 그리고 설렁탕 등이 제격입니다!

특히 소고기 뭇국의 경우 소화도 잘 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무와 기력을 채워주는 소고기 그리고 담백함을 더해주는 두부 등이 들어가 거의 수능 도시락 메뉴의 대표로도 많이 꼽히게 됩니다.

설렁탕과 사골국 역시 맑고 시원하여 인기 있는 국물요리 중 하나이며, 크게 준비할 필요 없는 밥 반찬 급일 만큼 아주 훌륭한 수능 도시락 메뉴로 꼽힐 수 있죠!

 

멸치볶음, 소고기 장조림, 배추김치

국물요리와 더불어 아주 알맞은 반찬 메뉴죠? 자극도 적고 부담도 없고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한 반찬입니다!

고소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멸치볶음, 쫄깃하고 짭조름한 맛이 죽과 만나면 더 할 말이 없는 장조림, 한국인의 으뜸 반찬 김치까지!

물론 고추나 고춧가루 등의 매운 재료나 양념은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평소에 맵게 먹는 것을 즐겨먹어도 수능 시험 때는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초콜릿, 사탕, 엿

도시락 점심식사 후 최고의 후식 메뉴이자, 수능 시험 날 비공식 필수품 중 하나죠?

입가심으로도 좋고, 지친 마음을 달래주어 힘이 되어주는 강장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볶음밥, 유부초밥

역시 꾸준히 인기 있는 수능 도시락 메뉴 중 하나입니다. 우선 만들기 쉽고 포장하기도 쉬울뿐더러, 유부초밥은 식초가 들어가서 조금의 살균효과를 주어 장기적인 보관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다만 고추장이나 김치 등의 메뉴도 평소 예민하거나 긴장할 때 자극적으로 느끼는 학생 분이 있다면 이러한 메뉴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권장하는 수능 도시락 메뉴이자, 꾸준한 인기를 가진 수험생 점심식사 메뉴이기도 하죠!

이 정도면 수능도시락 메뉴로 권장되지 않는 메뉴도 떠오르시겠죠...?

 

떡볶이, 치킨 등 매운 음식이나 튀김류

맵고 짜고 기름진 자극적인 음식. 아무리 오래 보관할 수 있거나 식어도 맛있는 메뉴라도 이러한 메뉴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밀가루 음식은 장이 예민한 학생들에게 있어 최고의 적이 될 수도 있고, 기름진 음식은 식으면 맛도 없고 쉬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하죠!

 

그 외에도 귀찮다거나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과자류를 가져오거나, 오히려 배탈이 나거나 긴장될 수 있다고 물만 조금 챙겨가는 경우도 있지만, 역시 점심식사 이후의 시험 과목에 큰 악영향이 될 수도 있을 만큼 조금이라도 허기를 달래는 동시에 속에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메뉴를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