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생선회 맛집 추천
신나는 바다 다산점 후기
가성비 좋고 반찬 사이드메뉴 구성 모두 훌륭한 횟집
모둠회부터 매운탕 그리고 새우튀김까지 맛있는 해산물 전문점
신나는바다 다산점 메뉴 가격, 위치, 맛 리뷰
지난번 방문을 통하여 크게 감명을 받게 되어 자주 시간이 날 때마다 저녁식사 장소로 선정하였던 다산동의 맛집, 신나는 바다 다산점을 또 한 번 더 방문하였습니다. 맛과 양 그리고 서비스 모든 것이 참으로 훌륭한 가성비 최강의 맛집이었기에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하기 전에 올해 상반기에 있어서 마지막 방문이었죠!
신나는 바다 횟집 위치는 남양주시 다산1동 (구 도농동)에서 다산신도시로 향하는 빌라단지 쪽에 있습니다. 다산행정복지센터 옆이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건너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는 쉽죠! 이쪽에 스시드림과 같은 다른 맛집들도 있기 때문에 신나는 바다 외에도 즐길만한 맛집은 많이 있습니다!
신나는 바다 전경입니다. 수족관에 저녁식사가 되어줄 친구들이 헤엄을 치고 있었죠!
주차장은 그다지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복지센터에 주차하신 뒤 걸어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워낙 저녁 술자리 등으로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보통은 차를 두고 가시죠!
신나는 바다 메뉴판입니다.
오둠회부터 광어, 연어 우럭회가 있고 각종 어패류 해산물회에다가 물회, 튀김류까지...참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죠?
특히 회는 특대 사이즈 52000원, 대 사이즈 42000원, 중사이즈 32000원인데, 중사이즈가 3~4인분이면서 차림이 아주 어마어마합니다!
우선은 모둠회 중사이즈 32000원, 왕새우튀김 만원을 주문하였고 회를 먹었기에 3천원짜리 매운탕도 나중에 주문하였죠!
내부는 참 넓고 쾌적하였습니다!
식사시간만 되면 하나둘 테이블이 채워졌고, 배달앱 제휴까지 잘 되어서 거의 상시로 배달포장 주문알림까지 울렸죠!
우선 첫 번째 차림입니다!
미역국에다가 번데기 등의 반찬들 그리고 회무침이랑 계란찜, 생선까스, 콘치즈까지?!?!
여느 때처럼 첫 구성이 참 놀랄만큼 화려하죠...?
하지만 아래 스크롤 내리시면 아직 진정한 시작도 아니란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새우튀김까지 나왔습니다!
만원에 10개로 개당 천원 꼴로 나왔죠!
참 두툼하고 바삭바삭해보이는 것이 아주 예술이죠?!
타르타르소스에 잘 찍어서 먹어보았습니다.
겉은 바삭함 속은 부드러움... 진짜 한 입 물었을 때의 바삭 소리가 얼마나 예술인지 그리고 이어지는 부드러움의 조화는 얼마나 걸작인지 모르겠습니다...
만원으로 새우튀김을 아주 질리도록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찬으로 나온 콘치즈도 참 예술이었습니다. 톡톡 씹히는 식감과 약간 느끼한 맛까지 횟집 콘치즈의 정석이었죠!
나중에 나오는 연어회와도 조합이 아주 잘 맞았습니다.
생선까스 역시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생선살이 아주 맛있었죠!
회무침 역시 참 예술이었습니다. 쫄깃하고 싱싱하고...
사이드메뉴로 회무침이라니.. 진짜 이렇게 해주셔도 남는 것이 있으실까요....?
무려 회 반 양배추 반으로 그냥 반 끼 급의 회무침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공깃밥 시키시면 회덮밥으로도 맛 볼 수 있었죠!
그리고 기다리던 모둠회가 나왔습니다!
언제 보아도 참 아름답고 맛있어보이는 한 폭의 그림같죠?!
전어회 광어회 연어회... 참 가지런히 정렬된 모습이 아주 예술이었습니다.
어느 각도로 보아도 싱싱함과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생선회...
다양한 생선회를 고루고루 맛볼 수 있다는 참 좋았습니다.
이 지느러미살이 참 예술 중의 예술이었죠!
부드럽게 씹히고 음미할수록 담백함과 싱싱함이 느껴져오는 맛이란....
마치 고등어구이의 바삭한 생선껍질이 밥에 싸 먹기 예술인 것처럼 귀하면서 맛있는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어회도 더 말이 필요한가요?
젓가락 너머로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함 그리고 담백함, 여기에 또 조금씩 전해지는 약간의 기름진 맛까지... 시원한 연어회의 식감이 더운 여름날씨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준 것만 같았습니다.
튀김 등으로 느끼해진 속도 달래도 입가심도 하기 위하여 매운탕 3천원짜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언제 보아도 3천원이 맞나 싶네요...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매운탕에 숭어가 무려 반 마리... 이게 3천원으로 즐길 수 있는 마무리 메뉴가 맞나요...?
보통 3천원어치로 마무리 식사메뉴를 주문하면 맛보기용이 나와야 하는데, 그냥 메인요리 하나가 통째로 나왔습니다...
뜨끈하고 개운한 국물이 푹 삶아진 숭어고기입니다...
배가 불러서 미처 시키지는 못하였지만, 공깃밥 시키면 아주 그냥 밥도둑이 따로 없을 것 같았죠!!
그렇게 부드럽고 담백하고 푸짐한 숭어고기와 얼큰하고 개운한 매운탕 국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양이 어찌나 많은지 생선회와 매운탕을 못 드셔서 한이 생기신 분들이라면 한풀이를 시원하게 하실 수 있을 것만 같았죠!
여느 때처럼 푸짐한 양과 다양한 구성들 그리고 훌륭한 가성비와 서비스를 기대하게 하는 다산동의 횟집이자 해물요리 맛집, 신나는 바다 다산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