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마케터 : 광고 민간자격증 시험정보!

네이버, 다음 검색 마케팅 관련 자격시험!



안녕하십니까!!! 자격증의 모든 것입니다~

이번에는 검색광고 마케팅을 꿈꾸고 있는 분들을 위한!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증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이 블로그를 들어오기 위해 어떤 수단을 이용하셨나요?

설마 북마크 하셨나요? 오 사랑함돠 ㅠㅠ

아마 검색하셔서 오셨죠~??? 네이버나 다음, 구글, ZUM 등 ㅋㅋㅋ


네이버 검색시 나오는 광고

다음검색시 나오는 광고


이렇게 자신이 찾는 검색어를 찾으면 아마 검색창 아래에 위와같은게 나올 것입니다.

연관되는 사이트라면서 링크가 뜨는데요... 보시면 자신이 찾는 검색어와 매우 유사한 내용의

사이트들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게 마로 마케팅! 그리고 이번 자격증의 진로분야입니다!!!

사람들이 원해서 찾는 단어와 트렌드에 맞는 키워드들을 맞춰서 검색광고로 타겟팅을 한다!!!!

이것이 검색광고마케터가 하는 일이죠 :-)

간략히 설명이 되었으니 자격증을 알아볼까요?!?!


< 자격정보 >

  • 자격증 분류 : 민간자격증

  • 자격유형 : 컴퓨터, IT, 인터넷, 비즈니스, 광고, 마케팅

  • 주관 :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시험소개 >

  • 응시자격 : 제한 없음.

  • 과목범위 / 영역구성

등급

검정과목

검정방법(배점)

문항수

제한시간

만점

합격기준

2급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
검색광고의 이해
검색광고 활용

필기(75점)
(객관식 사지택일)

50

80분

100

60점
(검정방법별 40%
미만 과락)

실기(25점)
(단답식)

10

1급

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
검색광고 실무 활용
검색광고 활용 전략

필기(60점)
(객관식 사지택일)

40

90분

100

70점
(검정방법별 40%
미만 과락)

실기(40점)
(단답식)

20


2급의 경우 디지털 비즈니스와 마케팅, 검색광고 이해력 평가이며 검색광고 효과와 관리 등의 운용능력을 평가하며,

1급의 경우 2급을 포함하여 온라인 광고 정책 등과 검색광고 효과 분식과 구성/분석, 등록, 운용 등의 활용을 평가합니다.

응시가능지역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수원, 제주 등입니다.

  • 시험시간 / 시험일정

1급은 90분, 2급은 80분입니다.

연간 대략 1회의 시험이 있습니다.


  • 성적 / 합격기준

 100점 만점으로 1급은 70점 이상 합격이며 40%미만시 탈락, 2급은 60점 이상 합격이며 똑같은 비율 미만시 탈락입니다.


  • 검정수수료 / 응시료

1급 : 5만원, 2급: 3만원


  • 자격유효기간

  • 자격증 우대사항 (취업, 학점인정)

일단 검색광고마케팅이라는 자격증의 특별함으로 취득하면 걍 네이버, 카카오(다음) 채용때 우대가 됩니다.

위에 나오듯이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검색하면 검색광고가 상당히 많은 범위로 나오죠?!?!

온라인광고시장이 그만큼큽니다!!!

그외에 위의 포털사이트 검색광고 대행사(연결해주는 역할) 취업 및 포털과 제휴될 경우 상당히 유리한 면이 많습니다~

검색광고는 키워드 효과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용자도 상당히 많고 그에 따른 수요도 매우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광고마케터는 앞으로의 기대감이 상당하죠~~~

광고학과나 독학으로 광고 공부하는 분이라면 강추!!!


  • 시험준비방법 (응시자 피드백)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교재하나 구매하셔서 배우면 돼요~

광고의 역사도 나오고 광고노출 용어(CPC, CPM등), 사이트 등록과 키워드관리, 캠페인관리, 비용관리, 부정클릭(무단으로 클릭해서 효과를 방해하는 행동), 광고정책과 법률(이 부분만 좀 공부 더 하셔야합니다.) 등이 나오며 아마 교재로 공부하시고 시험보시면 광고마스터된 기분이 들겁니다 ^^;;;;;

참고로 광고효과 등은 그때그때 수단에 따라 다르므로 나중에 실전하신다면 키워드나 목표에 따라서 잘 선택하셔야될 것입니다.


  • 참고사이트 / 관련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검색광고마케터 종목정보


페이스북의 경우 포털이 아니다보니 검색광고가 아닌, 사용자 성향 타겟팅 매치 등의 광고를 주로 합니다.

Naver, Kakao는 타겟팅을 이용한 검색광고와 이미지배너 모두 많이 쓰이지만, Facebook 등은 사용자의 연령대와 성별, 좋아하는 페이지 내용 등을 타겟팅하죠. :-)

페이스북 등 성향의 광고마케팅은 다른 광고자격증 등으로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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