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골목길 맛집 "국수명가" 육개장칼국수

반응형
728x170

광화문 옆길, 경복궁 가는 길 쪽 골목길 안의 국수 맛집.

콩국수, 비빔국수, 칼국수. 국수의 명가! 국수명가!



 휴가날 대학 동기와 함께 광화문 투어를 하다가 점심해결을 위해 삼청동 골목쪽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이쪽은 의경 시절 많이 근무했던 곳인데 근무지가 이쪽이면 거의 단골처럼 가는 매식지가 있습니다. 의무경찰 단골 매식메뉴! 썸네일 사진보면 짐작이 되시겠죠? 그럼 식당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꼭 알려드려야겠죠? 네~ 지도를 먼저 첨부했단 것은 그만큼 맛있다는 사실! 혹 이쪽 거리 지나가시는데 이 글을 보셨다면 빨리 가보시라는 배려차원으로 위치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복궁 주차장 마주보는 쪽 골목 안으로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보이시듯이 항상 큰 길에 이렇게 국수명가 간판이 있습니다. 골목안으로 들어오라는 표지판...ㅋㅋㅋㅋㅋ

오른쪽에 보이시듯이 담벼락이 보이시죠? 저 담벼락 광화문 주차장입니다. :-) 아마 저쪽에 가시면 대충 어디로 가야하는지 짐작되실거에요.




화살표가 알려준대로 쭉 가시면 교차로가 보입니다. 왼쪽으로 쭉 가시면 저렇게 골목 끝에 국수명가라는 간판이 나와있어요~~~ 그럼 도착!






가게 전경입니다. 한옥집 스타일이죠? 의경 생활하다가 처음 매식한 곳이었는데 추억돋는 모습이...^^




입구쪽에 메뉴판이 있습니다. 솔직히 1년반동안 거의 열번 이상은 여기가서 먹었는데 메뉴를 국수밖에 안먹어서 모르겠네요... 아참 곤드레비빔밥도 먹어봤습니다.

이름이 "국수명가"라는 타이틀답게 국수가 메인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 육개장칼국수, 열무비빔국수, 칼국수, 콩국수 / 곤드레비빔밥 이렇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 사실...다 맛있어요 ㅠㅠ




들어가시면 역시나 같은 메뉴판 ^^ 오타가 나있죠? 육계장칼국수... 육개장입니다 :-)




안에 있는 메뉴판에는 저렇게 HOT, COLD 메뉴를 아주 잘 분류해주셨네요 ^^ 이날 좀 더워서 시원한게 생각났지만, 아무래도 육개장칼국수가 너무나 생각나서... 육개장 한 그릇 시켰습니다!




사진 정리하다가 첫짤을 생략해버렸네요 ㅠㅠ 썸네일 사진이 메인사진입니다 ^^ 처음 사진에 보시듯이 국물도 얼큰~ 면발은 상당히 쫄깃합니다. 한국수 들이키니 입안에 부드러운 맛이 감돌고, 국물 몇숟가락 떠먹으면 목 칼칼한게 싹 내려갑니다. :-)

특히 육개장에 들어가는 고기조각.. 안 잊혀지네요. :-)




면 다먹고서 밥 한공기 시켰습니다. 면만 먹어도 배부른데 군생활할때 꼭 다먹으면 밥주셔서 밥도 말아먹었던 기억이..^^;;; 밥한그릇에 이거 한그릇이면 ㄹㅇ 밥도둑...ㅎㅎㅎ




맛있게 한그릇 잘 비우고, 사장님과 인사도 나누었습니다. 이쪽으로 근무 나오는 경찰, 의경이 상당히 많은데도 의경근무했었냐고 물어주셨죠.. 아련하네요...

1년 반동안 감사드렸습니다. 맛있게 먹었어요 ^0^!!

경복궁, 광화문 나들이 오신 분들은 더운여름 시원~~하게 골목국수집 국수명가에서 국수 한그릇 하고 가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