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선물 추천 | 수능 응원 선물 모음 | 간식거리, 상징적인 미신, 필기구 시계 등 필수품 준비물 선물

반응형
728x170

수능시험 선물 추천

수험생 응원 선물거리 총정리

초콜릿, 사탕, 엿, 찹쌀떡 등 간식거리

포크, 도끼 등 상징적인 미신 선물

컴퓨터용사인펜, 샤프심, 지우개 등 필기구와 아날로그 손목시계 등 필수품

수능 시험 응시생 선물 추천 모음

 

수능을 앞둔 딸 아들 자녀 분들을 두신 부모님이나 형제 자매와 같은 가족 분들, 함께 시험을 보거나 또는 새로 도전을 하는 이들을 응원해주는 친구 분들, 혹은 이웃 분들이라면 수능이 다가올 때 함께 걱정도 하고 고민도 하면서 저절로 고통분담을 하게 됩니다.

 

특히 긴장감과 예민함으로 지친 수능의 도전자들에게 어떠한 말로 격려와 응원을 해줄지 그리고 수능 시험을 보게 될 만큼 어떤 선물을 주는 것이 힘이 되고 응원이 되고 감동이 될지, 지켜봐 주는 이들도 큰 고민에 빠지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수험생에게 있어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것은 결코 값비싸고 귀하고 푸짐한 선물도 그리고 거창한 응원 멘트도 아닙니다! 그저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이 전해주는 따듯한 말 한 마디와 진심과 의미가 담긴 선물 하나에도 힘을 얻고 용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선물이란 그 사람에게 있어 평소 갖고 싶거나 필요한 것이 될 수 있을 만큼, 수능 선물은 종류가 다소 제한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추천해드리는 선물들이 결코 모범적이라거나 완벽한 정답이 되지는 않지만, 정말 선물을 고르는 데 있어서 고민이 되거나 수험생을 위한 선물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하여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엿, 찹쌀떡

수능 시즌이면 단골로 나오는 추천 선물 중 하나죠?

쫀득하면서 착 달라붙는 엿 그리고 쫄깃하면서 역시 착 달라 붙는 느낌이 드는 찰떡입니다!

사실 수능 시험 그리고 대입 시험에 착 달라붙으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수능을 포함한 많은 선물로 유명하지만, 애초에 달달한 맛을 내는 설탕이 충분히 들어간 만큼 당이 떨어지는 느낌을 예방해주고 생각하는 힘을 돕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역할도 있기에 미신적인 의미를 넘기도 합니다.

 

보통 가격도 저렴하여 선물을 준비하는 이의 입장에서도 큰 부담이 없으며, 베이커리나 카페 체인점에서도 이벤트 선물로 포장하여 팔 만큼 구하기도 쉽습니다. 더불어 크기도 작을 만큼 받는 이의 입장에서도 큰 부담이 없죠!

 

다만 일부 수험생 분들은 과민성대장증후군처럼 장이 예민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선물로 대체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혹여나 선물해주신 분께서 이를 모르고 주셨을 수도 있을 만큼 억지로 먹게 하기보다는 수능시험이 끝난 뒤 천천히 먹을 수 있게 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선물해주신 그 자체에 큰 뜻이 있으니까요!

 

초콜릿, 사탕

위의 엿과 찰떡처럼 비슷한 역할을 해줍니다. 둘 다 설탕이 들어가서 체력이 떨어지지 않게 해줄 뿐더러 달달한 맛이 기운을 낼 수 있게 해 주죠! 더불어 사르르 녹기 전까지 달라붙기 때문에 역시 엿과 찰떡의 성질을 닮아서 대체 선물로 아주 좋습니다!

 

엿이나 찰떡 못지 않게 부담 없는 가격과 크기는 선물해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에게 있어 아주 알맞은 선물이라고 할 수 있죠!

 

역시 속이 예민한 수험생 분들이 있을 만큼 선물로 주시되 바로 먹지 않더라도 서운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수능 시험이 끝난 뒤 먹을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크, 두루마리 휴지

포크의 경우 미신적인 의미로 주는 선물입니다. 잘 찍으라는 의미가 담겨있죠!

과거에는 도끼를 선물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너무 보기에도 무섭고 부담이 되기 때문에 흔치 않았고, 포크의 경우 크기도 작고 저렴하여 선물해주는데 있어 큰 부담이 되지도 않고, 받는 이에게도 나중에 집에서 쓸 수 있을 만큼 아주 뜻깊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초콜릿이나 엿과 같은 먹거리 선물을 부담스러워하거나 많이 받았을 경우 이와 같은 선물도 긴장 완화를 위한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죠!

 

두루마리 휴지 역시 술술 잘 풀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역시 가격도 저렴하고 크기도 작아서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큰 부담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두루마리 휴지는 집에서도 많이 쓸뿐더러, 수험생 역시 휴지가 반 필수품인만큼 시험에 있어서도 유용할 수 있죠!

 

여행용 티슈, 컴싸, 샤프, 연필, 지우개, 아날로그 손목시계

매우 실용적인 수능 준비물이자 추천 물품들입니다.

휴지의 경우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시험장의 화장실에 휴지가 부족할 때를 대비하여 필요하고,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 그리고 연필과 지우개는 이야기할 필요 없이 중요한 수능시험 준비물이죠? 더불어 손목시계 역시 전자시계가 금지인 만큼 아날로그시계로 지참해야 하며, 시간 조율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실 마지막은 일부의 경우 시험장에서 제공해주고, 시계의 경우 감독관이나 방송으로 알려질 때도 있지만, 적절한 시간 배분과 조절을 위하여 필수인 만큼 아주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수능 외의 시험에서도 쓸 수 있으며 사회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이면서 추억의 일부가 될 수 있죠!

 

수능 응원 선물을 고르는데 있어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그저 수험생에게는 진심이 담기고 따듯한 위로와 응원이 느껴진다면 그것만으로도 고맙고 감사드리고 힘이 되기 때문이죠!

자신의 꿈을 위해 그리고 더 넓은 세상으로 진출하기 위해 따듯한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