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 건강관리하기 | 고3 수험생 컨디션 관리하는 법 | 수능 전날 생활습관 생활패턴 유의사항

반응형
728x170

수능 시험 전날 건강관리 유의사항

고3 수험생 컨디션 유지하는 법

수능 전까지 조심해야할 생활습관 및 패턴 관리법

수험생 식사, 취침 등 식생활 수면습관 패턴 등

 

운동선수들이 아무리 체력 그리고 개인적인 실력이 뛰어나더라도, 이를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거나 당일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결과의 영향에 있어 매우 치명적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결선의 날 전에는 최대한 몸을 아끼고, 건강을 조심하고, 잠을 푹 자야 다음날 최고의 실력 발휘를 할 수 있죠!

 

수능 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아무리 열심히 공부를 하고 미리 준비물을 챙기더라도, 긴장감과 불안감 등을 안은 채로 시험장으로 향할 준비를 한다면 결과에 있어 매우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죠!

 

이에 수능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과 이러한 자녀 분들을 두신 부모님 또는 형제자매 분들을 위하여 수능 전날까지 유의해야할 사항들 그리고 수험생의 컨디션 관리에 있어 필요한 주의사항 등을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물론 아래의 사항들 외에 개개인의 일상에 있어 유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역시 빼먹지 않도록 유의하셔야합니다!

 

핸드폰 이용 자제, 취침 시간에는 스마트폰 이용 금지

비단 수능 시험 뿐만 아니라 보통 일상에 있어서 꼭 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시험에 대한 집중을 방해할 뿐더러, 휴식을 취하는데 있어 최악의 방해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죠! 특히 한 번 빠져들게 되면 시간이 훅 지나가고 잠들어야할 타이밍을 놓치게 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죠? 

딱 기출문제 하나만 읽자는 마음으로 본 것이 나중에는 전체 기출문제가 되기도 하고, 나아가 SNS에 잠시 들어가고 나오자는 마음이 결국에는 끊임없이 스크롤을 내리는 문제로 번지게 될 수 있습니다....

 

명심하십시오! 시험이 다가오면 떠다니는 먼지도 재밌어보이는 법입니다!

코앞의 수능에 있어 스마트폰은 끊기 힘든 담배와 같습니다. 꼭 멀리 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알람을 설정해도 좋은 것이 종료하기 위하여 일어나고 찾으러 가느라 잠을 깨주기 때문이죠!)

 

규칙적으로 취침시간을 조절하기, 실내 온도는 따듯하게!!!

수능날에는 늦어도 6시 전까지는 일어나야하며, 더 좋은 것은 6시 전까지 기상과 동시에 개운하게 잔 것처럼 잠이 잘 깨야합니다. 비몽사몽 하느라 그리고 우왕좌왕하느라 제대로 시험을 보러갈 준비를 갖추지 못하고 나아가 피로함을 느끼게 된다면 매우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이죠!

 

가능하면 최소한 수능 열흘 전부터는 저녁 10시 전에 취침을 시작하여 다음날 아침 6시 전까지는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만 더 외운다고 12시 자정을 넘기면 오히려 그만큼 다음날 늦게 일어나기 때문에 큰 차이도 없고 오히려 컨디션 조절 실패라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죠!

 

역시 위의 스마트폰처럼 눕는 동시에 스마트폰과 다른 생각도 멀리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은 적응이 가장 중요할 만큼 잠에서 깬 상태, 시험장에 도착한 그 분위기에 적응한다면 컨디션 유지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사실!!!

반드시 방안 온도는 따듯하게 유지를 하셔야합니다!

수능 한파는 다들 아시죠? 미리 감기나 몸살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 유지를 철저히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식 금물, 전날에는 포만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식사

비단 수능 뿐만 아니라 모든 시험의 적이죠? 바로 과식과 식욕!!!

지나치게 많이 먹거나 맵고 짜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으로 속을 버리게 된다면 시험준비를 망치는데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무리 식탐이 많고 정말 끊임없이 무언가를 먹고 싶더라도... 딱 일주일 정도만 참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능을 앞둔 시점에는 아침, 점심, 저녁 모두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고 가능하면 담백하고 따듯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양도 포만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까지 드시는 것이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 될 수 있죠! 당연하지만 본인이 알러지가 있거나 먹으면 잘 체할 수 있고, 혹은 끊임없이 요구하는 메뉴라면 최대한 인내하여 피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식사의 경우 소화가 잘 되는 죽이나 따듯하고 개운한 소고기뭇국 등도 좋습니다. 보통 고춧가루가 너무 많거나 고추장 양념 등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음식류가 가장 좋죠!

 

새로운 기출 문제를 푸는 것을 자제하고, 오답노트와 요약본 위주로 읽기

비단 수능 뿐만이 아니라 시험이 코앞인데 새로운 문제를 풀고 분석하기 보다는 기존에 풀었던 것을 다시 돌이켜보고 잘 틀릴 만한 유형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새로운 것을 또 파고 들어가느라 다른 일에 집중이 되지 않고, 오히려 혼란을 야기할 위험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최고의 컨디션은 익숙함입니다!!! 특히 이거 부족해보이니 다 풀고 늦게자자 하지 마시고, 꼭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십시오!!!

 

준비물은 미리 파악해두기, 금지물품 파악하기

당연한 것이죠? 최소한 수능 전날에는 미리 철저히 준비를 해두셔야합니다.

수험표, 신분증, 아날로그 시계, 지우개, 수정테이프, 샤프심, 연필, 컴퓨터용 사인펜, 도시락, 교통카드와 현금 등의 필수품들과 여행용 티슈와 같은 권장용품 등이 있는지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특히 수능시험날 입는 옷이나 가방 등에 mp3와 다른 전자기기 등이 있는 줄 모르고 가서 부정행위로 걸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매우 유의하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수험생 분들 그리고 가족 분들께 조금이라도 긴장감과 불안감이 덜어지시고 그저 최선을 다하여 달려오신 만큼 무탈히 완주를 하실 수 있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본 포스팅이 완벽한 정답이라고 말씀드리기도 그리고 모든 것은 담았다고 보장드리기는 어렵지만, 최소한 수능 시험을 앞두고서 걱정이 크실 만큼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점을 파악하여 컨디션 만큼은 꼭 흔들림 없이 수능시험을 도전하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