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코덱 설정

반응형
728x170

기기에 맞는 동영상 인코딩 코덱 설정하는 법?

다음팟 인코더 사용법! 인코딩 동영상 코덱 정보와 권장!



 간혹 컴퓨터나 핸드폰, PMP 기기에서 복사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영상이 애초에 깨져서 그럴 수도 있지만 주 원인은 코덱문제죠? 코덱이란 COder and DECoder 에서 따온 것으로 음성이나 영상 신호를 디지털로 상호변환하는 것을 통틀어서 의미합니다. 그냥 쉽게 말하자면 코덱이 있어야 동영상 재생이 수월하고, 때로는 잘 맞춰지면 화질이나 음질도 달라지죠. :-)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팟인코더 인코딩시 동영상 코덱을 어떻게 설정하는 것이 좋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팟인코더 비디오 코덱 설정방법!



 코덱 설정은 간단합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코덱설정을 보시면 비디오코덱 목록이 나옵니다. 다양하죠? 아마 동영상 코덱을 웬만큼 아시는 분이라면 DIVX나 MPEG 등은 많이 보이실 겁니다. 비록 팟인코더가 이제 구버전으로 남는다고 하여도 지금도 잘 구동이 되는 동영상 코덱들은 충분히 있어요 :-) 일단 맨 처음의 다이렉트 스트림 카피 보이시죠?



말그대로 코덱없이 인코딩을 하도록 하는 겁니다. 말이 인코딩이지 그냥 사이즈 등만 변경시킬 때 쓰겠지만 인코딩 속도는 빠르나 동영상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쓰지마세요 ㅡ.ㅡ;;;;

위에 많이 보이시는게 H.264, XVID, DIVX 코덱일 것입니다. 현재 그나마 가장 최신 코덱이 H.264입니다. XVID는 DIVX 코덱의 오픈소스 버전이며 역시 동영상 인코딩에 효과적인 면이 있으니 동영상을 PMP등에 넣으실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

그럼 H.264 코덱과 xvid 코덱의 파일크기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원본 파일은 10.3mb입니다.

코덱은 DIVX4이며, 화질과 해상도는 모두 원본과 같은 설정으로 했습니다.



먼저 H.264 코덱으로 인코딩한 결과입니다. 31.5mb...무려 3배나 늘어났습니다. 일단 동영상 재생할 때는 화질은 비슷하였으나 크기만 봐도... 아무래도 원본 그대로의 화질을 원하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다만 그나마 최신버전의 PMP 기기등에서는 코덱 지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나 최신 스마트폰 외의 기기에는 비추천드립니다 ㅠ.ㅠ



다음은 XVID입니다. 파일 크기가 좀 커졌네요... 약 2배 정도 커졌습니다. 설정을 잘못한 건지... 아니면 코덱 설정이 이런건지.. 좀 감이 안오네요 ㅠㅠ 결론적으로 원본의 용량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변환하는 것은 다소 힘든 거 같습니다... 물론.. 요즘 전자기기야 용량 걱정은 크게 없겠지만요..


PMP나 전자사전 등은 설명서에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이 명시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기가 DIVX4 코덱을 지원한다? 그러면 인코딩 하시기 전에 설정에서 divx 코덱으로 맞춰서 인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아직도 몇몇 분들은 핸드폰 사용이 곤란할 수 있다보니 인코더 사용이 필수겠죠? 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무료 다운 및 설치


다음팟인코더 인코딩 저장폴더 변경 방법


다음팟인코더 MP3 추출 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영상 회전 시키는 법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배속 변경해서 인코딩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좌우반전, 위아래 반전 시켜서 인코딩 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화면크기 해상도 조절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기기 맞춤 프리셋 설정 방법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밝기, 선명도 조절하기


다음팟인코더 화면 일부만 잘라내서 인코딩 하기


다음팟인코더 인코딩 파일이름 설정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비디오 코텍, 품질 설정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오디오 코덱, 음질, 소리 크기 설정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기능 텍스트 삽입하는 법


다음팟인코더 자르기 영상 편집기능 사용


다음팟인코더 동영상에 로고 넣어서 인코딩 하는 법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