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인사말, 한해 인사말 모음
- 인사말, 좋은 말
- 2017. 12. 12. 00:32
2018 인사말, 한해 인사말 모음
길고 길었던 2017년 한 해가 지나가고 또 한번의 새로운 시작! 2018년이 다가왔습니다. 진짜 이 정도면 세월아 비켜라~~ 아닌가요? 눈만 잠깐 감고 숨 한번 쉰거 같은데 일년이 금방 지나간게 신기하면서도 한편으로 더욱 마음을 강하게 잡아주는 시간인거 같습니다. 세월이 지날수록 더욱 점잖은 모습도 보이고, 도전정신도 길러야겠고, 지금까지 함께 웃고 힘내고 서로 돕고 지낸 분들과 더욱 확고한 정을 나누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웃간의 정, 가족간의 사랑과 화목도 그렇고 사람과 사람 간의 만남의 시작은 인사로 시작하죠? 맞습니다. 그만큼 인사말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새해를 기념하여 서로 나누기 좋은 따듯한 한해 인사말 모음, 2018 인사말 모음입니다!
2018년 무술년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승승장구 하실 수 있는 2018 무술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정들었던 한 해와 이별하게 된다는 것이 어쩌면 슬프면서도 아쉬운 마음이 들게 될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별은 곧 새로운 인연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비록 정든 한 해를 보내더라도 다시 새로운 정을 쌓을 한 해와의 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해와의 만남, 결코 우연이 아닌 인연이며, 새로운 시작과 또다른 도전이라는 것! 2018년이라는 새로운 시작을 통해 새로운 마음으로 더욱 위대한 도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나간 한해와 그 한해 속의 지나간 일들... 여러분 모두 어떻게 하셨나요? 기억에 남겨두셨나요? 잊어버리셨나요? 좋은 추억이라 남기셨나요? 후회되는 일이라서 지우셨나요? 아마 좋았다면 남기고 나빴다면 지우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남겨야할 기억과 남기지 말아야할 기억의 기준은 무조건 좋고 나쁨이 아닐 수 있습니다.
즐겁고 행복했던 기억이라면 추억으로 남기고, 슬프고 힘들었던 기억이라면 한 순간으로 지우고, 후회되고 아쉬웠던 기억이라면 미래의 큰 화를 막아줄 교훈으로 삼고, 자랑스럽고 대단했던 기억이라면 자신의 미래를 발전시킬 비법으로 새기는 것.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이며 기억의 활용법입니다. 지난 한 해는 어쩌면 좋았을 수도 싫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중요한 점은 지나간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여러분 모두 지나간 순간은 미련없이 흘려보내고, 그 흘려보내고 남은 자국들을 새겨둘지 혹은 지워둘지 현명하게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새로운 한 해가 찾아왔다고 추위도 이를 반겨주려고 나온 것만 같습니다.
어느덧 길고도 길었던 2017년이 지나가고 2018년이 다가왔습니다. 저희가 이렇게 연락을 하는 것도 생각해보면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난거 같네요? 그동안 즐거운 이야기도 나누고, 슬픈 일도 공감해주면서 정이 더욱 두터워져가는 것만 같습니다. 항상 지금처럼 소중한 인연이 함께 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늘 감사드리며, 가정에도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2018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손편지 등에 담기 좋은 2018년 한해 인사말 모음입니다. 정말 누구보다도 가까운 이들, 추운 겨울도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온화한 정을 나누고픈 이들에게 보내기 좋은 2018 인사말들을 통하여 응원을 전해주시고, 정을 나누는 것 정말 중요한 일이죠?
2018년 새해를 맞이하게 됨으로써 한 해의 다짐과 각오를 위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금연하기, 음주 줄이기, 운동시간 늘리기, 저축하기, 가족과 여행가기... 2017년에 바쁘다고, 돈이 없다고, 귀찮다는 이유로 포기하고 미루었던 일들 지나간 날들을 반성하고 다시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이번 한해에는 꼭 성공해보자는 마음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올해 버킷리스트는 어떤가요? 비록 올 한해의 목표가 어렵거나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혹은 돈이 꽤 많이 들게 되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간 시간들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생이 이 순간, 이번 뿐인만큼 후회없고 도전적인 한 해를 만들어가고 지내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바쁜 일상을 지내다보니 서로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적을 뿐, 매 순간마다의 추억과 함께 했던 순간들은 매우 가치있는 일이며, 결코 잊을 수 없는 순간들입니다. 올 한 해는 지난 날을 뒤돌아보고, 서로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는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길도 눈 때문에 얼어붙어서 미끄러워졌습니다. 그만큼 외출하실 때는 더욱 따듯하게 입으시고, 어디를 가시든 넘어지지 않게 조심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몸 건강하시고 무탈한 새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비록 추운 날씨에다가 꽁꽁 얼어붙어가는 겨울이지만, 따듯한 사랑과 온화한 정만큼은 서로 나눌 수 있는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 한해 정말 노고 많으셨습니다. 많이 바쁘기도 하셨고, 힘도 들으셨을텐데 묵묵히 이겨내시는 모습에 경의를 표합니다. 항상 바쁜 일상을 보내시는 중에도 온화한 정을 나누어 주심에 감사합니다. 2017년 한해동안 주신 은혜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2018년 새해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가 시작되면 아마 새해를 다짐할 목표를 가지게 될지 모릅니다. 지난 한해동안 갖은 이유로 실천하지 못한 도전들! 꼭 이루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2018 인사말을 나누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그래도 꽤 장문의 한해 인사말 모음, 꽤 형식적이면서도 뻔한 듯한 인사말이 됐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서로간에 나누기 좋은 정, 그리고 인사는 너무 거창하게 혹은 너무 격식있어 보인다고 생각들 정도로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진심이 담겨있으며, 또한 따듯한 정을 나눈다는 마음이 담겨만 있으면 됩니다. 인사말 자체가 따듯한 정이라는 사실! 모두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2018 인사말, 한해 인사말 모음이었습니다. 가족과 이웃, 친구와 스승님, 연인과 자녀 사이에 온화한 정이 오가는 2018 무술년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