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먹거리 리뷰/맛집

포천 선단동 맛집! 건화한식부페 후기

스피드웨권 2018. 2. 25. 10:27

경기도 포천시 선단동 맛집!

대진대학교 입구 주변 맛집!

건화한식부페 후기 및 가격, 위치




운영진인 제가 다니던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진대학교. 넓은 땅을 소유한 만큼 어마어마한 대학교와 그만큼 많은 학생들이 있는 곳입니다. 지금이야 구리포천고속도로 활성화도 되고 홍보도 하면서 더 발걸음이 많아졌지만 입대하기 전만해도 교통이 지금보다 더 불편했을 뿐더러 학교 주변에는 맛집이 더더욱 없었습니다. 아래 지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학교부터 학교 입구까지 주변이 밭인데다가 끝없이 보이는 도로만이 있기 때문이죠... 당연히 학교 안에는 인기 많은 한솥도시락, 가장 분위기 좋은 그라찌에 카페테리아, 무난한 CU편의점 등이 있긴 하지만 학생들로 붐비기 때문에 줄도 서야하고 때로는 공강 시간이 널널하면 뭔가 다른 식사를 하고 싶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진대 커뮤니티 등에서도 맛집은 잘 안나오고 신입생때 겨우겨우 지도앱에서 식당 찾다가 겨우겨우 대진대 입구에서 좀 떨어진 곳에 한식부페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꽤 저렴한 가격에 비해 가격을 넘는 다양한 반찬들이 있던 건화한식뷔페! 신입생 시절, 입대 전과 입대 후 복학 했을 때도 맛있게 먹었던 대진대학교 맛집을 리뷰하겠습니다!




건화한식부페 위치입니다. 대진대학교 입구를 지나서 조금만 가면 돈까스집 사이에 있습니다. 돈까스 집 두곳중 왼쪽은 신입생 때 다른 건재한 식다이었는데 군생활+복학준비하던 2년동안 다른식당으로 바뀌고 그 사이에 망한 듯 합니다. 오른쪽 돈까스집 또한 입대 전까지 못본거 같았는데 그 사이에 망했더라고요.... 아무래도 주변에 근무하는 인부 분들이나 군인, 이웃 주민과 자취하는 학생들이 간혹 이 부근으로 식사하러 오는데 저렴하거나 혹은 푸짐한 메뉴를 찾는 이들의 취향에 맞추어지지 못한 거 같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기서 조금만 더 가면 꽤 괜찮은 돈까스 전문점이 있기도 하죠.




건화한식부페 전경입니다. 몇년이 지나도 바뀐게 없네요...

아침 7시에 열어서 저녁 9시에 문을 닫습니다. 가격은 선불 7천원! 남녀노소 상관없이 7천원입니다! 참 저렴하죠? 한 커뮤니티에서는 학생치고는 7천원이 좀 부담되어서 자주 먹기 그렇다고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기숙사 생활할 때 아점으로 먹으면 꽤 경제적이라고도 합니다. 하긴... 학생이 돈이 많은 것도 아니고 한솥도시락으로도 한끼가 기본 3천원인데 말 다했죠? ㅎㅎㅎ 참고로 주말이었는지 휴무도 있기 때문에 미리 전화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제대 후 복학해서 찾아간 식당! 주메뉴인 제육볶음은 변함없이 같은 자리에 있었습니다. 옆에는 수프와 돈민찌더군요? 제육볶음 옆의 돈민찌 자리는 매일 메뉴가 바뀝니다. 어쩔 때는 간장에 볶은 제육이 있기도 하죠. 한가지 바뀐점은 입대 전이었던 2015년 경까지는 매일 오늘의 특식이 있어서 보쌈, 게장 등의 특식이 있기도 하였는데 여쭈어보니 바뀌었다고 하셨더라고요? ㅠㅠ 약간 아쉽기는 하였습니다. 보쌈이 되게 맛있었을 뿐더러 기억에 남았죠 ^^;;; (맛집 리뷰하는데 왜 자꾸 옛날얘기만 합니까...ㅡ.ㅡ;;; - by. 부관리자)




신선한 쌈채소까지 한가득!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직접 재배하는 모습이 벽에 걸려있습니다. 직접 기른 신선한 채소를 맛볼 수 있죠!

옆에는 비빔밥 재료까지 있어서 각종 나물과 고추장, 기름을 넣어서 맛있는 비빔밥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두부와 볶음김치,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카로니 샐러드도 있습니다. 거의 모든 연령에 맞추어진 뷔페죠?




부침요리가 있는 코너... 떡볶이는 대신 조금 싱거웠습니다. 저기 부침개는 평소에 되게 맛있게 먹었죠 ^^




여기는 사이드형 반찬들이 많습니다. 잡채, 김밥, 메밀묵, 평범한 김치, 나물반찬 등이 있습니다. 저 멀리는 좀 흐리지만 돈까스, 생선까스 등이 있죠. 잡채는 여름에 냉면으로 메뉴가 바뀌기도 합니다. ~^^~ 여기도 매일 반찬이 바뀌어서 햄야채볶음, 냉면, 튀김, 빵 등이 나오기도 합니다.




계란프라이! 1인당 하나씩 드실 수 있습니다. 잔치국수까지 있으니... 참 푸짐하죠?




밥은 쌀밥, 잡곡밥 등이 있으며 된장국도 있습니다. 잡곡밥은 거의 흑미밥이 나왔던거 같네요.




건강에 좋은 잡곡밥, 주메뉴이자 기억에 남았던 제육볶음, 운좋게 나온 생선까스, 부침개와 마카로니 샐러드! 제육은 매콤하면서도 기름기가 충분히 있다보니 밥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샐러드는 최애메뉴인데 진짜 양껏먹어서 좋았네요 ㅠㅠ




뒤에는 수정과, 커피가 있으니 후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매일 나가기 전에 한잔씩 마시던 그 모습 그대로 있으니... 그저 반가움만이 ^^;;;

주인 아주머니께서 입대 전에 잘 다녀오라고 해주셨는데 다시 복학해서 돌아오니 상당히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안부도 궁금해하시고, 맛있게 식사하라하시고... 학교를 더 이상 나오지 않게 된다고 하니 상당히 아쉬워하시면서도 고마웠다고 해주신게 기억에 남습니다.

가격도 맛도 인심도 전혀 변하지 않은 대진대학교 맛집 건화한식뷔페! 대진대 학식이 질렸다? 그럼 한식으로 갑시다! 대진대 정문 나오셔서 왼쪽으로만 쭉가시면 나오는 건화한식부페에서 여유있는 식사 즐기실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