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도농동 (다산동) 숯불구이 고기맛집!
다산멍석갈비 위치, 메뉴 리뷰
동네에서 아주 가까우면서 잘 다니지 않았던 곳이지만 늘상 궁금했던 고깃집 '다산멍석갈비' 마침 고기도 생각나고 근처를 지나가게 되었다보니 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예전엔 한우를 팔았는데 요즘은 안 팔아요 ㅠㅠ 그래도 수입산 고기맛도 괜찮습니다.
위치는 다산행정복지센터 부근입니다. 옆에 가족나들이라고 오리고깃집 오래된 곳도 있는데 여기도 맛있다고 하는군요.. 다음에 가봐야겠습니다.
주차장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차를 타고 오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넉넉한 편입니다. 외관이 뭔가 컨테이너 느낌이 들었는데요. 1층은 주차장, 2층을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가게 안은 리모델링 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매우 깨끗합니다.
메뉴판! 예전 다른 리뷰들을 보니 한우구이도 팔았는데 지금은 한우육회만 있습니다. 멍석소갈비와 생갈비살은 미국산, 멍석돼지갈비가 캐나다와 스페인산이네요... 그 외에 영양왕갈비탕, 차돌된장찌개, 육회비빔밥 등도 있습니다. 저희는 멍석돼지갈비 3인분을 시켰어요! 가격은 보통이었습니다.
메뉴가 많이 바뀌어서 그런지 다른 메뉴판은 아예 검은테이프로 다 붙어있었어요 ㅠㅠ 다른 리뷰에서는 한우메뉴가 장사진을 이루었는데 어찌된건지...허허
자 숯불위에 불판을 올렸습니다!!! 화력도 강하고 불판도 좋은데요?
아참 여기는 반찬이 꽤 푸짐했습니다. 달달한 샐러드와 장아찌도 있고
묵과 연근조림도 있었죠! 맛도 좋은데 리필까지 가능했습니다!!!
고기를 굽고...치이익!!! 참고로 사람이 매우 적은 시간에는 직접 구워주시거나 가끔 둘러보신다고도 합니다.
나란히 누워있는 두 갈비.... 오와 열이 조금 맞춰지지 않아도 됩니다. 조금 있으면 헤쳐모여를 시전할 거니까요.
은근 고기가 큰 편이더군요? 170g이라고 하는데 꽤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화력이 상당히 강해서 금방 구워졌습니다. 너무 탈 거 같아서 옆으로 피신시켰어요 ㅠㅠㅠㅠ
참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갑니다. 고기질이 상당히 좋았던거 같아요!
잘라서 훌훌 볶듯이 구워주었습니다. 골고루 익어주니까 금방 익더군요? 맛도 아주 기가 막혔습니다! 육질이 상당히 부드럽고 육즙도 잘 나왔어요!!
주의하실 점은 사진에 보이듯이 화력이 매우 쎕니다. 그래서 고기 옆부분이 조금씩 타고 그래요 ㅠㅠ 너무 타는게 아닌지 잘 확인해주시고 다 익은 고기는 망설이지 말고 입속으로 고고!!!
고기를 다 먹고서 후식으로 냉면과 찌개를 시켰습니다. 음.... 비빔냉면인데 후식치고는 상당히 적었어요 ㅠㅠㅠㅠ 보이시죠? 삶은 달걀 크기 4개와 버금가는 면적.... 그냥 비비고서 훅 들이켰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식냉면은 양이 너무 적고 양념 맛이 그랬어요......
된장찌개는 꽤 괜찮았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두부와 야채도 맛이 좋았죠! 고기를 먹고서 느끼한 속을 씻겨내는데 충분했습니다.
아참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방도 있고 옆에 보니까 점심특선메뉴도 있었네요? 돼지뚝배기 불고기와 돼지갈비 김치찌개가 평일에 7천원?!?! 착한 가격이라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 다만 이 쪽은 지리상 기업이 별로 없습니다. 예전에는 그나마 버스정비소가 있긴 했는데 개선되면서 없어지고 유일하게 생긴 기관이 다산행정복지센터라.... 아마 그 쪽 공무원 분들이나 인근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 간혹 점심특선을 드시러 오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저도 평일에 여유가 생기면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3^
후식은 아쉽지만 전반적인 고기맛이 일품이었던 다산멍석갈비! 도농동 부영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