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부암동 맛집! 자하손만두
미쉐린 선정 맛집추천!
콩국수, 만둣국 가격, 맛, 메뉴 리뷰
위키백과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하면서 다함께 점심식사를 하러가게 되었습니다. 종로에서 살다시피 근무했던 의경출신 스피드웨권이지만 종로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맛집을 추천받았는데요... 무려 미슐랭에도 선정된 손만두, 콩국수 맛집이라고 합니다! 방송에도 나온 자하손만두!!!
솔직히 어딘지 몰랐습니다... 그냥 따라가보도록 하죠..!
자하손만두 위치입니다. 음... 솔직히 부암동에 있다는 말씀만 드리고 지도보고 찾아가셔야합니다...;;; 주변에 역도 없고 여기는 버스 내리고서 좀 걷거나 차를 타고 가셔야해요 ;;; 다만 주차장은 약간 협소하다는 것 ㅠㅠ
더운 땡볕 속에서 찾아간 자하손만두! 찻길을 가로질러야해서 조금 위태로운 곳에 위치했습니다.
함께 가신 분 말씀으로는 가정집이 식당으로 개조된거 같다고 하시더군요? 실제로 내부도 뭔가 시골에서 보던 나무집이었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밖에도 줄을 서 있었죠.... 덕분에 더운 날 상당한 고통을 느꼈습니다 ㅠㅠ
얼마나 기다렸는지... 드디어 가게 안으로 입장! 저는 콩국수, 다른 분들은 만둣국을 주문하셨습니다. 콩국수는 14000원, 만둣국은 13000원으로 메뉴 가격이 좀 비싼 편이었습니다. 대체로 가격이 만원 대였어요.. 동시에 탕평채도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오이지! 그냥 그랬어요!
먼저 탕평채가 나와주셨습니다! 고소한 향기와 쫄깃한 고기가 매우 좋았어요!
일단 네명이서 맛보기 형태로 나눠먹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콩국수! 음.... 면발이 쫄깃하고 국물이 고소했습니다. 다만 가격은 맛보다는 분위기값인거 같네요... 지극히 평범한 맛이었다는 생각이 남았습니다. 더불어 만둣국도 맛있다고 말씀해주시더군요? 물론 예의 상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ㅠㅠ
전반적으로 맛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양도 넉넉했고요! 다만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므로 간혹 지나치실 때 맛보시기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
첫 위키백과 비공식 모임에서 첫 미슐랭 선정 맛집을 탐방해본 날! 다음에도 솔직하고 정직한 맛집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