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경] 예비군훈련! 2박3일 동원훈련 준비물, 훈련날짜 통지

반응형
728x170

의경 예비군 훈련! 2박 3일 동원훈련 참가 준비물

예비군 훈련날짜 통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의무경찰에 대한 모든 것! 스피드웨권입니다. 어느덧 전역을 한지 1년이 넘었는데요. 다른 말로는 전역자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예비군 훈련에 다녀왔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네! 2박 3일동안 동원훈련에 참여한 스피드웨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의경 예비군훈련은 어떻게 통보를 받는지, 또 2박3일 동원훈련 준비물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력동원훈련소집 통지서

아마 대학생 신분이신 분들이라면 학교 등을 통해서 학생예비군훈련 등에 대해 통보를 받으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본인이 고졸이거나 또는 대학교를 휴학하거나 졸업했을 경우에는 학생예비군 훈련이 아닌 일반적인 동원훈련에 소집이 됩니다. 




보통은 이렇게 병무청에 등록된 본인의 메일로 예비군훈련 통지서가 날라옵니다. 다운 받으셔서 보안프로그램 설치하시면 열 수 있죠! 덧붙여서 메일은 아마 본인이 병무청에 가입했을 때 쓴 것이므로 혹 기억이 나지 않거나 훈련 예정일을 미리 알고싶으시다면 예비군훈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예비군훈련 홈페이지 https://www.yebigun1.mil.kr


훈련은 2018년 기준으로 2박3일간 진행이 됩니다. 또한 지역이나 본인이 선택한 입영구분에 따라다르지만 훈련장이 먼 곳에 위치할 경우에는 단체로 장소에 모여 버스를 타고 가기도 합니다. 예컨대 경기중부에 거주하는 사람이 경기 북부 쪽으로 훈련을 받으러갈 경우에는 경기중부에 지정된 장소에서 단체버스를 타고서 훈련장으로 가게 됩니다. 이때 버스이용은 무료이며, 서명만 잘 하셔야합니다.

그럼 이어서 2박3일 동원훈련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의경 2박3일 동원훈련 준비물

훈련 준비물은 보통 통지서에 모두 적혀있습니다. 아마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현역시절 복장과 수련회 또는 수학여행 때 준비물, 신분확인에 필요한 물품을 가져가면 된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 신분증, 훈련통지서, 계좌번호 

최우선적으로 중요하므로 먼저 적었습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빼먹으시면 퇴소조치될 수 있습니다 ㅠㅠ 훈련통지서는 위 사진에 나온 것을 출력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절대 잊지 마시고 챙겨가세요!!! 또한 훈련비 입금이 될 본인의 계좌번호도 적어가시거나 외우시면 됩니다.




1. 전투복, 모자 (베레모), 전투화, 요대 (버클포함), 고무링

모든 현역군인, 논산훈련소 훈련병 출신이라면 공감하는 복장입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복장을 갖추시면 돼요! 단 모자의 경우 실제 훈련장에 가면 가지각색입니다. 베레모 시절이 아닌지 혹은 분실한 것인지 그냥 챙모자를 쓰고오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원칙상은 베레모, 그러나 암묵적으로 챙모자를 쓰는 거 같습니다... 참고로 챙모자, 베레모 모두 군장점 등에 판매하므로 혹 분실하시거나 다른 걸로 하고싶으시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덧붙여서 위에 복장 안 갖추면 복장불량으로 퇴소조치한다고 하는데 모르겠네요... 실제 가보니 고무링 분실자에게 고무줄 대여를 해주는 등 어느정도 배려는 해 주는 거 같습니다.



      


2. 칫솔, 치약, 세면도구, 수건

논산훈련소, 수학여행과 비슷합니다. 씻을 때 필요한 거는 필수에요! 참고로 2박 3일 기준으로 수건은 최소 3장 챙기셔야합니다. 2일간 샤워를 한다고 해도 마지막 날 또는 첫째 날에 세수까지 있으니까요!




3. 비닐봉지, 위생봉지

세면 등을 마치고서 갈아입기 전의 옷을 담기에 좋습니다.




4. 필기도구

혹 심심할 때 또는 아이디어 같은게 떠오르시면 적고 그러시기 좋습니다. 그림전공 하시거나 저처럼 글쓰기가 일이신 분들에게 필수품!




5. 핸드폰 보조배터리, 이어폰 등

논산훈련소와 다르게 핸드폰이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때를 대비해서 보조배터리, 충전기, 이어폰 등이 있으면 좋겠죠?




6. 티슈, 물티슈

훈련장에 휴지는 많이 있지만 찝찝하시거나 물티슈가 필요하실 분을 위해서!



그 외

카드 및 현금

예비군훈련장에 PX가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간혹 식사가 맘에 안 들거나 간식이 생각나시면 피엑스에서 추억의 냉동식품 등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는 훈련을 마치고 귀가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집까지 가기 힘들다? 그럴 때 택시를 타실 일이 있을 때도 좋죠.



안경닦이, 선크림, 손목시계, 귀마개

필수품까지는 아닙니다. 안경이야 티슈 등으로 닦으면 문제없고 훈련장에 그늘막이 많다보니 햇빛을 쐬는 순간이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손목시계는 필요할 수 있는게 간혹 훈련 대기만 할 때 지루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궁금하시거나 하면 쓰기 좋아요! 귀마개는 간혹 운이 나쁘면 내무반에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힘들 수 있으니 귀마개 가져가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담배, 전자담배

역시 논산훈련소와 달리 담배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만 지정된 장소, 정해진 시간만 가능하다는 것은 잊지마세요!!



책 또한 반입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꽤 남아서 그냥 독서를 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신 낮잠시간을 가지거나 혹은 훈련이 빽빽할 경우에는 그리 많이 읽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냥 월간지, 단편소설처럼 작은 책이면 좋을 거에요!



마지막으로 예비군 훈련에 대한 주의사항입니다!


예비군훈련 유의사항


1. 입영시에는 규정된 예비군 복장을 갖추시고 신분증을 가지고 입영하셔야합니다.


2. 입영시간을 넘기거나 규정된 복장 미준수, 신분증 불참 시에는 입영이 불가하며 훈련 불참으로 처리됩니다.


3. 당연한 일이지만... 훈련을 대리시키거나 무단으로 빠지거나 가서 위험한 행동이나 통제불응 하시면 안됩니다. 최소 빨간 줄이에요 ㅠㅠ



지금까지 의경 예비군훈련을 위한 2박3일 동원훈련 준비물과 훈련일자 통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편에는 훈련내용과 식사 및 생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드웨권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의무경찰 이야기!


궁금한 점은 미리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의무경찰 지원 바로가기!

경 지원

(팝업창에 나오는 지원 가능 여부 조회를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꾸욱! >3<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