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문의 | 한국 구글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연락처 모음

반응형
728x170

구글코리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문의하기

한국 구글 제품서비스 문의상담, 상담원 문의하는 법

 

한국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포털사이트이자 IT기업으로 카카오, 네이버도 있지만 역시 세계적으로도 가장 유명하고 일상에 있어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으로는 "구글"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구글 검색은 참 수많은 정보를 제공해줄 만큼 유용하게 이용해왔고, 유튜브라는 영상공유사이트로 알찬 정보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지메일로 편하게 연락을 주고 받고, 구글플레이로 앱을 다운받아서 스마트폰을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죠?

 

이처럼 카카오와 네이버 못지 않게 친숙하면서 결코 없어서는 안 될 산소같은 존재가 된 기업이자 서비스인 구글이지만, 역시 치명적인 단점이자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고객센터가 거의 없다시피 했다는 것!!! 정확히는 과거부터 구글이 고객센터로의 연락이 거의 불다능했다보니 문제가 생겨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이러한 문제점은 예전부터 구글코리아 뿐만 아니라 구글 본사차원에서도 큰 비판을 받아오고는 했습니다.

 

결국 구글고객센터가 개편됨으로써 그나마 고객지원 상담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이마저도 상담창구를 찾는 것이 숨바꼭질 마냥 숨겨져서 매우 접근성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죠! 이에 구글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이메일 상담을 요청하는 법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는 동시에 아예 고객센터 상담링크를 다이렉트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로 들어가야겠죠?

https://support.google.com/

 

Google 고객센터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지원 전문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원팀의 규모를 축소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제품과 관련하여 전화로 문의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제품별

support.google.com

 

구글 고객센터

우선 구글 고객센터 페이지입니다.

사실 도움말 형태로 이루어져있지만, 아주 자세히 찾아보면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죠!

예시로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구글플레이를 연결해보겠습니다.

 

구글플레이 도움말 맨 하단에 문의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도움말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문의하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시작하기에는 간단히 문제가 뭔지 적어주시면 됩니다.

시작하기는 한 줄로 작성하는 칸이 있는데 간단하게 문제점을 적으시면 됩니다.

이후 문제 확인하기에 추천해주는 문제점 요약 버튼이 있는데 적절히 골라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되지 않으면 그 외를 눌러주시고, 구체적인 지원은 구글플레이 앱인지 플레이 잔액이나 기프트카드인지 도서나 무비인지 골라주시면 됩니다.

 

모두 고르시고 다음단계로 가면 됩니다.

모두 고르신 뒤에 다음단계를 진행하시면 문의옵션이 나옵니다.

구글플레이는 채팅 또는 이메일 문의가 지원되며 편하신 방안을 고르시면 됩니다.

채팅의 경우 3분 이하 대기인 만큼 좀 실시간으로 주고받기를 원하실 경우 추천드립니다.

 

이메일 문의와 채팅문의

이메일문의와 채팅문의 차이는 주문ID 칸의 유무입니다. (상담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사실상 문제점 설명 등은 비슷한 만큼 그냥 실시간으로 상담하는게 편한지 혹은 메일로 한 번에 설명을 듣는 것이 편한지 고르시면 됩니다.

대체로 하루 안에 다 해결이 될 만큼 매우 체계적이고 편리합니다. 그냥 카카오 고객센터 못지 않죠!

 

 

각 구글 서비스별 고객센터 문의 바로가기 링크와 전화번호는 맨 아래에 정리해두겠습니다.

 

이어서 구글코리아에 매우 특별한 문의하기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구글 국내 대리인에게 문의하기 입니다!

 

구글 고객센터 맨 하단에 있는 문의하기 버튼

 

지난 2021년 초, 넷플릭스법의 영향으로 구글코리아에 바로 연락이 가능한 문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구글의 지메일, 계정, 애드센스, ADS, 크롬, 드라이브, 지도, 페이, 포토, 구글플레이, 검색, 스토어, 유튜브 등 거의 모든 구글 서비스에 대하여 문제점이나 이용관련 문의를 할 수 있게 되었죠!

 

구글 국내대리인 문의하기

구글 국내대리인에게 문의하기는 구글코리아에서 특별히 제공하는 서비스로 그냥 카카오처럼 아주 편리하게 이용 중인 서비스에 대하여 이메일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신 뒤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르시고서 문의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거의 모든 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만약 진정 구글 서비스에 대한 문의페이지를 찾을 수 없고 급하다면 이러한 방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과거처럼 문제가 생겨도 문의가 안 되어 답답한 나머지 그냥 이용할지 구글 서비스를 최소한으로 이용할지 고민한 날들은 이제 옛말이 되었죠!

 

 

마지막으로 각 구글 서비스별 고객센터 상담원 연락 링크와 전화번호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가능하면 구글에 먼저 로그인하신 뒤 링크에 들어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부 서비스는 전화와 메일, 채팅 문의 중 하나라도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향 또는 상담문의의 과중으로 상담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문의 내용에 따라서 상담이 제한되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구글 로그인을 해두신 상태로 링크에 들어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로그인한 계정으로 답변 메일이 갈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전화 상담)

검색 관련 문제 상담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가 미국에 있는지 +1로 된 국제전화로 전화가 오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채팅, 이메일 상담)

(반드시 하단에 “English”로 설정하신 뒤에 링크로 들어가셔야합니다. 영어로 지원이 되며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플레이 (채팅, 이메일상담)

구글플레이 사용자 카페 (게시글 상담)

전화번호 080-234-0051 (평일 근무시간)

 

구글플레이 콘솔 (이메일 상담)

앱 등록 문제 또는 계정 문제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스토어 (전화 상담)

전화번호 080-234-0051 (평일 근무시간,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와 같습니다)

여기는 구글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구글에서 제작판매하는 하드웨어나 액세서리 제품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혼동되지 않게 주의하세요!

 

유튜브 (메일, 채팅 상담)

수익 창출이 가능한 크리에이터일 경우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메일 상담)

수익창출이 가능할 경우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애드몹 (메일 상담)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 ADS 구글광고 (전화, 문자, 채팅, 카톡)

전화번호 080-230-2002 (평일 근무시간)

이메일, 채팅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contact-us/

 

카카오톡 http://pf.kakao.com/_yxfTqK/chat (모바일에서 접속, 또는 카톡 프로필 검색에서 구글 ADS를 검색)

 

구글 마이비즈니스 (메일 상담)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워크플레이스 Workplace (전화, 채팅, 이메일)

전화번호 080-578-0880 (평일 근무시간)

 

구글 크롬캐스트 (전화)

전화번호 1-844-400-2278

링크에 들어가셔도 문의내용을 적고 전화를 요청하는 기능만 있습니다.

그러나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시면 채팅이 지원되니, 영어가 가능하실 경우 참고하십시오.

 

구글원 One (채팅, 이메일 상담)

유료서비스 가입 대상자에 한하여 상담이 지원됩니다.

상담은 구글원 뿐만 아니라 계정, 지메일, 구글플레이, 유튜브, 지도 모두 가능하지만, 상담원의 역량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실제 이용했을 때 상담원이 "여기 구글원 상담이지 그런거 안 받는다" 하더군요?)

 

구글페이 (한국어 상담 불가, 영어 채팅 이메일 상담 지원)

2021년 기준으로 대한민국 내에서 구글페이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만큼 고객센터 역시 부서가 없는 듯 합니다.

뭘 하려고 해도 도움을 줄 수 없다고 하고, 영어로 언어를 변경해야 뜨네요...

 

구글 접근성 지원, 장애인 전담 지원팀 (한국어 상담 불가, 영어 상담 지원, 전화 이메일 채팅)

장애인 이용자를 위한 지원 페이지로 좀 더 편리한 구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지원되는 페이지입니다.

혹 영어가 가능하실 경우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코리아 국내 대리인 문의 (이메일 상담)

위 링크 중에서 필요한 서비스의 고객센터 상담 링크가 없을 경우 추천드립니다.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문의가 가능하며 해당 계정의 이메일로 답변이 됩니다.

 

구글코리아 팩스번호

02-531-9001

전화는 안되지만 팩스는 수신이 된다고도 하며, 정 위의 방안들로 안 될 경우 최후의 방안으로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