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 | 구글코리아 메일 문의센터

반응형
728x170

구글코리아 문의센터 메일 연락하기

구글 고객센터 상담원 메일 문의하는 법

구글본사 이메일 상담요청하기

 

구글은 전세계적인 IT기업이자 포털사이트로 상당히 유명하죠?

국내에서도 구글 검색 뿐만 아니라 유튜브, 안드로이드폰과 앱을 제공하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통하여 카카오와 네이버 못지 않은 점유율과 인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라면 바로 고객센터와의 접촉이 매우 어렵다는 점인데요?

보통 제품에 대하여 문제점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로 문의를 하고는 하는데 구글은 고객센터란 이름의 도움말 페이지가 있고, 여기서 해결책을 찾아야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요즘에야 그나마 이메일이나 전화 상담이 가능해지기도 하였지만, 고객센터 페이지의 도움말 내에 숨겨졌기 때문에 쉽게 찾기 힘들죠!

 

이에 구글 문의센터에 바로 연락할 수 있는 구글 고객센터 메일 문의 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들을 제품서비스 분야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울러 구글 고객센터에 이메일 문의하는 법 또한 아주 쉽게 설명되어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구글 고객센터 제품서비스별 이메일 문의하기

 

https://support.google.com/

 

Google 고객센터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지원 전문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원팀의 규모를 축소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제품과 관련하여 전화로 문의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제품별

support.google.com

우선 구글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구글 고객센터 메인 페이지

구글 고객센터는 도움말 형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항목에 따라서 문의가 가능하도록 설정되어있는 편입니다.

우선 예시로 가장 문의가 많으면서 문의하기가 가장 편한 구글플레이에 들어가보겠습니다.

 

맨 아래에 문의하기가 바로 나옵니다.

도움말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문의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메일 또는 채팅 상담이 가능합니다.

시작하기가 나오는데 간단히 문제점을 짧게 요약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짧게 문제점을 언급하는 버튼들이 나오는데 가장 맞는 내용을 누르시거나 없으면 그 외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어떤 지원을 원하는지 선택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이메일 상담을 지원하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메일은 로그인한 자신의 구글계정 지메일로 답변이 옵니다. 만약 다른 계정으로 답변을 받으셔야한다면 로그인 계정을 바꾸시면 됩니다. 문제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 대략 일주일 이내로 답변이 옵니다.

 

 

아래는 각 이메일 상담을 지원해주는 서비스별 메일상담 링크입니다.

제품서비스에 따라서는 로그인을 해야하거나 또는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야 가능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반드시 하단에 “English”로 설정하신 뒤에 링크로 들어가셔야합니다. 영어로 지원이 되며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콘솔

앱 등록 문제 또는 계정 문제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이 가능한 크리에이터일 경우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창출이 가능할 경우 상담이 가능합니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애드몹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 ADS 구글광고

 

구글 마이비즈니스

일부 기능에 대하여만 제한적으로 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워크플레이스 Workplace

 

 

 

구글코리아 국내 대리인 문의하기

2021년 넷플릭스법의 시행으로 구글코리아에서는 아예 독자적으로 전반적인 제품서비스에 대해 이메일로 바로 문의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에 유튜브나 지메일, 구글계정, 애드센스, 구글 드라이브와 지도 등 거의 모든 구글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직접 이메일로 문의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죠!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contact/kr_local_rep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역시 로그인한 상태로 들어가셔야 문의가 가능하며, 로그인한 계정의 메일로 답변이 전달됩니다.

 

국내 대리인에게 문의하는 방법

구글 고객센터를 한국어인 상태로 들어가면 맨 아래에 Google 국내대리인에게 문의하기 링크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문의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서 문제점 등을 상세히 적고 제출하면 답변이 오게 됩니다.

그동안 고객센터 내에 문의하기 항목을 찾기 어려워서 답답해하시고 이용하기 불편해하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었죠!

 

구글 One 멤버십에 가입한 분들도 제품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글원 멤버십 상담혜택 이용하기

Google One이라는 저장용량 확대 등의 서비스 정기 이용을 하실 경우 제품에 대한 상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안은 약간 비추천드리는 것이, 실제 이용해보니까 전문가가 아니라 그냥 상담 역할 해주시는 분들이 다른 부서에 연락해서 답을 해주는 듯 하더군요? 실제 상담기능에는 구글 지도, 지메일 등 다른 구글 서비스에 대한 카테고리를 골라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는데, 어떤 분은 구글지도 상담 요청을 받고서는 "고객님 여기는 구글원에 대한 상담지원이며 다른 제품에 대한 상담은 지원해드리지 않습니다"라고 합니다....

 

아마 해당 구글 고객센터 부서 담당 상담원이 아닌 그냥 연결해서 답변해주는 역할을 하는 상담부서 직원 분이 해주는 듯 하더군요? 전문 문의센터 소속은 아닌 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위의 링크들로 상담을 받으시거나 구글코리아 대리인 문의가 있을 만큼 이러한 구글원 멤버십 상담기능은 생각만큼 많이 쓰이지는 않을 듯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