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역 옛날통닭전문점! 한국통닭 메뉴, 위치, 맛 후기

반응형
728x170

종각역 추억의 옛날통닭 맛집! 한국통닭 가격, 위치, 맛 리뷰

종로3가역 부근에 가까운 닭 통구이!




 남친이랑 종로에서 투어를 하다가 저녁시간이 다가와서 일찍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치킨이 떠오르던 날.... 어디서 뭘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문득 아주 어릴적에 한두번 먹어봤던 통닭집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옛날통닭 프랜차이즈 한국통닭!




한국통닭은 전국적인 브랜드라서 아마 원만한 시장, 골목길에 많이 있을 것입니다. 종로 전철역 라인에만 3개의 점포가 있더군요.... 저희는 종로3호점에 갔는데 종로3가역 주변에 둘러싸여있습니다! 물론 종각역에도 멀리 있는 편은 아니라서 어느 역이든 가깝게 가실 수 있어요! 




얼마나 유명한지 각종 지상파 방송에도 나오고 저녁시간이 아직 되지 않았음에도 가게 안에 사람이 많았어요!




통닭맛집 한국통닭! 1마리 4천원, 2마리 7천원, 3마리 만원... 똥컵 2천원... 한마리가 5천원도 안하는게 그저 놀랍기만 하네요...

요즘 치킨 사먹는데 기본 한마리 만오천원인 시대에 한마리 가격이 이렇게 저렴해서 놀랬습니다..




추억의 통닭집이라는 느낌과 다르게 가게 안은 의외로 깔끔하고 잘 정리되어 있었어요! 마치 새로생긴 분식집 느낌? 치킨무와 치킨소스는 오백원 추가로 받았습니다! 그 외에 술과 음료수도 팔았어요! 저희는 통닭 한마리와 치킨소스, 사이다를 시켰습니다! 이렇게 시키고도 6천원?!?!




주문과 동시에 장갑과 치킨소스, 사이다 캔을 주셨습니다. 친절하게 잡고서 뜯을 비닐장갑까지 주시고 특이했어요!




드디어 나온 옛날통닭 한마리! 닭은 훈제형태로 구워서 요리하느라 일반 치킨과는 겉모습이 많이 달랐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많이 본 느낌의 닭요리였어요! 대신 옆에는 치킨집에서 자주보는 소금!




튀김옷이 없다보니 좀 작아보이네? 했지만 의외로 닭다리 살도 충분하고 맛있게 익어있었습니다! 뜨거워서 뜯어먹기 힘들까봐 잘 뜯어주셨어요!




너무 뜨거워서 닭다리 잡고서 사진찍을려는데 으아아뜨거어어!!! 사진제목은 '고음쉽게 부르는 법'입니다. 진짜 뜨거워요 ㅠㅠ 비닐장갑이 아니라 목장갑도 같이 있어야할거 같더군요 ㅠㅠㅠㅠ 남친이랑 식을때까지 후후 불어보고 땀을 흘려가며 먹었습니다 ㅠㅠ 일단 맛은 구운닭고기 요리다보니 조금 딱딱했어요! 일반적인 치킨은 기름에 튀겨서 부드러운 맛이 있는데 이와는 다른 색다른 맛? 아무래도 치킨 맛에 익숙한 분이라면 조금 별로라고 느껴지시거나 아니면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은근 맛있었어요!!


더불어 튀김옷이 없음 + 생각보다 큰 닭이 아님 이렇다보니 1인1닭을 해도 문제가 없을 듯 했습니다. 둘이서 치킨 한마리는 겨우 다 먹었는데 여기는 아주 쉽게 다 먹었어요! 둘이서 가도 만원을 넘지 않는 저렴한 통닭집! 둘이 먹다 뜨거워서 죽을만큼 맛있는 추억의 옛날통닭! 저렴하고 맛있는 한국통닭과 함께 추억의 맛을 느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