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덕소 맛집 추천!
메밀막국수 전문점 교감막국수 메뉴가격, 위치, 맛 리뷰
머릿속에 막국수가 딱 떠올라서 카카오맵으로 막국수집들을 이리저리 찾아보던 순간! 덕소에 꽤 오랜시간 이어져온 막국수집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여 이웃분과의 점심약속으로 덕소에 가게 되었습니다! 50년 전통의 메밀막국수 전문점 교감막국수!!!
위치는 와부고에서 좀 가까운 데에 있습니다. 그냥 내비찍고 가는게 최고에요 ㅠㅠ
참고로 주차공간은 옆에 인테리어 가게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약간 비좁을 수도 있어요! 더불어 식사 후 나가실 때 약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어찌어찌 도착한 교감막국수! 막국수 뿐 아니라 닭불고기도 상당히 인기있습니다.
매주 화요일은 오후3시까지만 영업을 하더군요? 마침 이 날이 화요일이었는데 다행히 1시 쯤 도착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교감막국수 7천원, 곱빼기 8천원, 불고기막국수 9천원, 사리추가 3천원.....
여기서 불고기 막국수는 막국수에 따로 돼지불고기 조금 줍니다. 그냥 맛보기 용이에요! 양은 적당함~약간많음 편이라서 곱빼기는 상당히 배고파죽겠다! 아니면 상당히 많습니다....
다른 메뉴는 닭불고기와 돼지불고기 7천원, 메밀파전 만원, 모듬만두와 메밀전병 7천원입니다. 불고기메뉴 강추 강강추!!!! 거기에 메밀전병도 맛이 기가 막힙니다. 특히 김치전병은 아주 예술이에요! 식사메뉴로 옹심이칼국수와 만두국 7천원있고, 늦가을에서 초봄까지 온메밀국수, 불고기정식 7천원에 팝니다. 이건 뭐... 담달에 먹어봐야겠네요. 헌데 불고기정식이 계절메뉴인게 좀 독특합니다. 막국수를 겨울에는 잘 안먹으니 따듯한 음식은 가능한 나중에 팔도록 하나보네요....
저희는 불고기막국수 하나와 교감막국수 둘 시켰습니다.
가게를 이전해서 실내가 되게 깔끔했어요. 개인공간형태로도 되어있는데 식사하기 매우 좋았습니다. 이건 소스인데 각각 설탕통, 참기름, 식초, 겨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설탕은 별로 넣지 않아도 되고 참기름과 겨자 등이 제일 어울릴거 같아요.
아참 주문하고서 꽤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손님이 많은 시간대는 아니었지만 면을 뽑는게 오래걸리는건지 최소 15분은 넘게 기다려야합니다.
일단 돼지불고기 작은 것과 김치 그리고 동치미국물이 나왔습니다!!! 김치는 조금 신 맛이 있고 동치미 국물은 되게 시원하고 맛있어요!!!
더군다나 돼지불고기 맛도 기가 막힙니다!!
이어서 나온 교감막국수!!! 검은 메밀막국수면과 양념장, 그리고 김과 오이 등이 잘 조합이 맞추어졌습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조금 넣어야겠죠? 잘 비비기 힘들다보니 비빔타입이어도 조금 넣어주어야합니다.
아주 쪼금! 동치미국물 몇 숟갈 정도면 비비기 매우 좋습니다.
이후 참기름과 식초 조금, 겨자를 넣어주고서 비비면 끝! 맛이 진짜 환상이에요!!!
시원하고 메밀맛이 살아있는 면발과 돼지불고기로 육쌈을 해먹으면 그 맛이 2배!!!!
다만 면발이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메밀이 많이 들어간건지 아니면 조금 불은건지 식감이 조금 어색하다고 하시더군요? 혹시 냉면에 익숙하셔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참고로 돼지불고기 맛이 되게 좋았어요! 다음에는 여럿이 오면 면을 시키고 곁들임으로 따로 또 시켜야겠습니다.
항상 궁금했던 덕소의 막국수전문점 교감막국수! 시원한 동치미막국수와 쫄깃한 돼지불고기가 있는 교감막국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