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당맛집 추천! 팔당초계국수 메뉴, 위치, 맛 리뷰
남양주에서 꽤 거주인원이 드문, 그렇지만 발길이 끊이지않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팔당인데요? 이유는 잘 모르지만 팔당 쪽에 식당가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닭고기를 넣은 초계국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저번에 맛집 이야기를 듣고서 팔당초계국수에 간 적이 있었습니다.
위치는 팔당유원지 부근입니다. 전철역으로는 팔당역이 그나마 가깝지만 내리고서 한참 걸어가거나 버스를 타셔야해요. 혹 가능하시다면 택시 또는 자가용으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주변에 초계국수집이 상당히 많으니 주의하세요!!! 팔당초계국수라고 써진 곳입니다!
차를 타고서 어렵사리 도착한 팔당초계국수!! 보시다시피 주변에 초계국수집이 상당히 많이 깔렸습니다. 거의 5곳은 있는 거 같더군요?
점심시간인지라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주차장도 거의 만석!
다행히 자리는 상당히 넓고 쾌적해서 여유가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한 번 볼까요?
초계국수, 초계비빔국수 9천원이고 특사이즈는 만원입니다. 그 외 온계칼국수, 들깨칼국수, 얼큰해물칼국수 역시 9천원!
그 외 메뉴로는 도토리전병 12000원, 왕만두 6천원, 주먹밥 5천원이 있네요.. 국수요리 가격대가 조금 세지만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들깨칼국수와 초계비빔국수 두그릇 총 세그릇을 시켰습니다.
특 아닙니다... 그냥 사이즈인데 양이 이만큼이나 있어요......
맛은 쫄깃한 달고기와 아삭아삭한 김치, 그리고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면이 아주 일품입니다! 9천원이라는 가격이 적당함 그 이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들깨칼국수입니다. 사진이 조금 흐리지만 국물이 조금 걸쭉하고 면도 쫄깃합니다. 초계비빔국수가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이면 들깨칼국수는 담백한 맛이 가장 살아있는거 같네요.... 공통점으로는 모두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3명이 갔다면 국수 두그릇과 만두나 주먹밥을 시켜야할 거 같네요... 양이 장난이 아니어서 혼자서 일반사이즈를 먹는 것도 쉽지 않을 듯 했습니다...
푸짐한 양과 쫄깃한 면, 담백한 닭고기가 일품인 팔당초계국수! 닭고기국수의 본고장급으로 다양한 국수집이 있으니 유사한 식당을 주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