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도농동 이자카야 맛집 향 안주메뉴 후기
도농 오랜맛집 일본식술집 안주식사 가격, 맛 리뷰
남양주시 도농 (다산동)에는 거의 15년이 넘도록 운영되고 있는 이자카야 식당이 있습니다. 조금은 사람의 눈에 들어오지 않는 작은 건물의 2층, 그리고 조그마한 간판, 그렇지만 저녁식사 시간, 퇴근시간만 되면 사람들이 꽉 차는 아는사람들은 아는 맛집 장소... 거의 어린시절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 그곳을 지나칠 때마다 보는 일본식 선술집이지만 거의 십년이 넘어버린 요즘에서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로는 시대를 앞서간 맛집이 아닐까 싶네요... 언젠가부터 유행하기 시작하는 이자카야에 선견지명이 있으신건지 분위기, 메뉴 모두 잘 꾸며져있었습니다.
위치는 도농역에 나오신 분 기준으로 이마트 다산점이 있는 방향으로 갑니다. 쭈욱 가셔서 횡단보도 건너시면 2층짜리 작은 건물이 있는데 그 곳 2층이에요.
참고로 계단으로만 되어있고 오후 4시 이후부터 가게 문을 열기 시작합니다. 늦은 오후~다음날 새벽까지 운영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조금 밝은 시간대에 찍은 전경사진. 이 모습 그대로 십오년 넘게 유지되었다는게 그저 신기하기만 합니다. 사실 그럴만한게 맛도 좋지만 서비스도 최고, 부영아파트 가까운 곳에 위치해서 그냥 저녁외식, 퇴근 후 도농역에서 걸어갈 수 있을 때 많이 방문하는 거 같습니다.
도농동 이자카야 향 메뉴판입니다. 일본식선술집답게 일식요리가 대부분입니다. 간간히 한식, 양식 그리고 중식도 조금씩 보이네요...
메뉴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회종류, 샐러드, 안주요리, 식사메뉴, 튀김요리, 면요리, 치킨, 탕, 구이....
예전 리뷰들을 보면 돈까스가 6천원인가 7천원인데 거의 대부분 메뉴들이 그 긴시간동안 가격이 많이 오르지도 않은 편입니다. 대신 돈코츠라멘 등의 라멘 종류들이 8천원이라는게 좀 아쉽네요 ㅠㅠ 전문점보다 좀 비싼편이라니....
이 중 이자카야 향 추천메뉴인 연어회, 메로구이를 택하였습니다. 연어회는 18000원, 메로구이는 2만원이네요? 가격은 일식집, 요즘 이자카야 전문점에 비교하면 적절한 편입니다.
오랜세월 한자리를 지킨 도농동 맛집인 만큼 내부도 옛날식 선술집, 오랜맛집 느낌이 납니다. 저런 칸막이나 의자가죽 요즘은 많이 안쓰는데 오랜만에 보니까 반갑네요....
보통 커플, 동료, 친구까리 술자리로 오는 위주인지 작은 가게에는 2인석 자리가 대다수였습니다. 그나마 4인가족 기준으로 앉기 좋은 자리가 6자리 정도, 그리고 2인석 자리가 6자리 정도로 보이네요...
자리에는 젓가락, 휴지 뿐이었습니다. 수저는 나중에 기본메뉴가 나올 때 제공해주어요. 오래된 식당이지만 자리가 꽤 깨끗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 한분이랑 나중에 오는 직원 한명이 운영하는 거 같은데 그 많은 메뉴들을 이 두분이 다 해결한다는게 놀랍네요...;;;
도농 이자카야 향 인기비결은 바로 처음제공되는 기본메뉴! 오늘은 칩과자와 옥수수콘이 나왔습니다. 랜덤인데 어떤 날은 옥수수콘샐러드, 어떤날은 완두콩이 나온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콘샐러드가 제일 맘에 듭니다 ㅠㅠㅠㅠ
그리고 또다른 기본메뉴! 바로 떡볶이입니다!!! 역시 봄~가을에는 국물떡볶이, 늦가을~겨울에는 어묵탕이 나온다고 합니다.
무려 국물떡볶이가 기본메뉴라니... 이자카야 향 오는 이유가 이 때문일까 싶네요 ㅠㅠ 참고로 국물이 시원하고 떡도 탱탱합니다. 다만 국물이 꽤 묽은 편이고 흔히 생각하는 분식집 떡볶이가 아니기 때문에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조금 달달하면서 시원한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메로구이처럼 기름지고 느끼한 요리를 드신다면 필수!!!
드디어 나온 연어회!!! 18000원에 양이 꽤 충실합니다!!! 등부터 배까지 다양한 부위들이 두둑히 들어있어요!!
조금 빛이 바래서 안보이지만 실제로 보시면 아주 싱싱함이 눈에 보입니다 ㅠㅠ
이렇게 연어회 소스를 함께주시기 때문에 연어회 아래에 깔려진 양파와 곁들여드시면 됩니다.
맛이 장난이 아니에요... 부드럽고 기름진 뱃살이 얼마나 살살녹는지.... 게다가 양도 충실해서 두명이서도 충분히 먹을 양이 됩니다.
이어서 나온 메로구이!!! 기름이 뚝뚝흐르는 싱싱한 메로구이입니다ㅏ!!!
사진찍는 중에도 나무도마에서 기름이 흘러요...
메로구이는 옆에 새싹과 함께 간장에 찍어먹습니다.
역시 맛이 상당히 훌륭하지만 너무...느끼하네요 ㅠㅠㅠㅠ 4조각인데 가족 3명이서 두조각을 채 못먹고 포장해갔습니다. 포장해주시니 양이 많거나 집에서 드실 메뉴가 있으면 포장해가세요!!
메로구이는 아무래도 밥 또는 짬뽕이나 탕을 시키셔서 드셔야할 거 같습니다. 그냥 먹기에는 기름이 너무 많아서 느끼하고 조금 짜지는 느낌이 들어요.... 나중에 포장해서 다시 구운다음 밥과 먹으니 궁합이 아주 잘 맞더라고요 ㅠㅠㅠㅠ
전반적으로 아직 연어회, 메로구이만 먹었지만 둘다 메뉴가 아주 훌륭합니다. 가성비 그리고 맛... 특히 기본메뉴가 충분해서 두명이라면 연어회 하나 정도 시키셔도 충분히 먹을 양이 되는거 같더군요....
일본식선술집 이자카야이지만 아무래도 술집보다는 일식집으로 소문이 많이나서 어린 자녀를 데리고 오시는 가족분들도 많았습니다. 아예 술을 안 먹는 커플이나 친구끼리면 그냥 안주메뉴나 식사메뉴만 시키더군요??? 보니까 쇠고기다다끼, 돈까스, 라멘 등도 시키는거 같습니다. 돈까스.... 가격은 저렴한데 양은 푸짐해서 나중에 먹어봐야겠습니다.
남양주시 도농동의 숨겨진 맛집, 일본식선술집보다는 안주를 먹기위해 가는 이자카야로 많이 알려진 향! 아직 안 가신 분들은 있어도 한 번만 간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