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문제상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반응형
728x170

서민금융문제상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서민금융진흥원을 방문하다!




 어느날 나에게 갑자기 빚이 생긴다면...? 혹은 빚을 저야할 정도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닥친다면...? 누구나 한 번 쯤은 상상해볼 수도, 또는 뉴스 등의 매체를 통하여 소식을 접해봤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 빚을 지게 되거나 대출문제 등으로 고민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저 남 얘기이자 경제적으로 구축을 못해서 이런 일이 생기는게 아니냐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빚을 지고, 돈이 급해지는 일은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갑자기 크게 다쳐 병원비가 급해지거나 또는 하던 사업에 문제가 생겨서 한 순간에 큰 돈을 잃거나 또는 각종 재난사고 등으로 인하여 막대한 재산을 잃게 되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그저 앞날이 깜깜해지고 희망이 보이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당장 돈이 급하더라도 자신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이 까다로워 대출을 받기도 어렵고 대부업체의 높은 금리 부담으로 대출을 받는 것마저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감당하기 어려운 대출문제, 까다로운 대출 이자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해줄 국가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2016년 9월 출범한 서민금융진흥원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무려 대출이자 4.5%라는 보통 대부업체 금리보다 훨씬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서민금융진흥원이 대신 '보증'을 서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대출신청에 담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에 자영업을 준비하거나 운영하는 중에 발생하는 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상공인 분들이 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외에 갑작스럽게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임금근로자 분들의 이용도 매우 많습니다.




 상담을 원하는 방문자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하여 각 상담창구의 파티션이 매우 높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으로 배정되어있는 상담원들의 맞춤형 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상황과 필요한 지원에 맞게 금융서비스를 상담받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담의 경우 미리 예약하신 분에 한하여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 또한 대출희망자에 대한 심사를 통해 승인이 될 경우 진행이 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각 상황 등에 맞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를 위한 미소금융, 임금근로자를 위한 햇살론 등 맞춤형 대출서비스와 연체자를 위한 재기지원, 취업 및 재취업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과 연계하여 취업지원 패키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대출을 받지 못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서비스 외에도 고용을 위한 취업상담, 금융생활과 미래설계를 위한 세무상담 등 금융과 관련된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국적으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신용자는 900여만명으로 경제활동을 하는 국민 중 3분의 1이 매우 낮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44개 지점으로 네트워크가 구성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전국 어디에서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햇살론, 미소금융 등의 저금리 대출 서비스 및 취업상담 등의 금융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서민금융통합콜센터 1397번으로 전화 상으로 서민금융 종합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닥친 상황으로 인하여 발생한 금전문제, 쌓이고 쌓인 빚문제, 높은 금리와 낮은 신용등급으로 받기 어려운 대출, 취업문제! 이젠 걱정하지 마시고 망설이지 마시고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전화번호 1397 서민금융통합콜센터에서 상담받으세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부담없는 대출상담과 지원,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