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M프렌즈의 팀별미션 발표식!

반응형
728x170

국방부 M-프렌즈 블로그 기자단 3기 팀별미션 발표식&시상식




 지난 1월 8일, 신용산역 근처 카페에서 국방부 M프렌즈가 모이게 되었습니다! 바로 M프렌즈의 팀 미션 발표식 그리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기 위해 모이게 되었는데요. M프렌즈의 다재다능한 창작실력과 아이디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결과물들을 볼 수 있었던 “M프렌즈 3기 팀 미션 발표회” 그리고 긴장되는 시상식의 자리! 함께 보실까요?




M프렌즈 3기 팀 미션은 총 7팀이 참여를 하였으며 카드뉴스부터 동영상까지 다양한 포맷으로 국방정책소개, 장병인터뷰 등 여러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습니다. 발표회를 통하여 각 팀의 콘텐츠 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서로가 몰랐던 장병이야기, 국방정책을 보다 자세히 알아가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01


특히 1팀은 M프렌즈 이름을 패러디한 엠뿌TV란 이름으로 국방개혁2.0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송콘텐츠로 연출하여 국방개혁2.0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점에서 많은 감탄을 받았고,



01


2팀 역시 국방개혁 2.0을 주제로 국방개혁 2.0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한 뒤 직접 국군장병들을 만나 국방개혁 2.0에 대한 소감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인터뷰를 마친 뒤 직접 만든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고 국군장병을 응원하는 멘트로 뜨거운 공감과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 2018년 서울에서 열린 2018 서울안보대화에 대한 카드뉴스와 육군본부 법무실에 대한 인터뷰, 2018년 국방부 SNS의 베스트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와 유형의 팀별미션 발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미션 주제와 유형은 각자 달랐지만 대한민국 국군과 국방에 대한 주제를 재미있고 인상 깊게 다루었다는 점에서 모든 팀의 발표가 큰 박수와 격려를 받았습니다.



012


M프렌즈의 팀 미션 발표회의 마지막 순서로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시상식이 남아있었는데요! 팀 미션을 주최한 국방부 대변인실에서 심사숙고하여 평가한 끝에 우수상 두 팀과 최우수상 한 팀이 시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상하게 된 팀은 기념촬영과 동시에 소정의 상금을 수여받는 영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M프렌즈 서로의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역량을 느끼고 나눌 수 있었던 팀 미션 발표회까지 마치고 어느덧 M프렌즈 3기와의 이별을 고하는 해단식을 준비하는 달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년이라는 긴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졌을 만큼 즐거웠고, 뜻 깊었고, 또 영광스러웠던 국방부 M프렌즈. 마지막 달 마지막 미션까지 무사히 마치고 모두가 유종의 미를 거두어감을 느끼면서 마무리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