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마카롱 만들기 체험카페! 묘한마카롱 가격, 위치 후기

반응형
728x170

동대문구 마카롱 만들기 체험카페!

묘한마카롱 메뉴 가격, 위치, 맛 리뷰




 마카롱! 달달한 맛이 인상깊은 과자이지만 워낙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먹기 힘들어서 아쉬운 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ㅠㅠ 그래서 마카롱을 양껏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도중! 마카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카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맛있는 마카롱을 내 손으로 만드는 묘한마카롱! 한 번 가볼까요?!





동대문구 쪽에 위치한 묘한마카롱 위치입니다. 유감스럽게도 거리가 상당히 멀어서 청량리역에 내려서 버스를 타시거나 좀 오래 걸어가야해요... 최대 단점이 전철역과 꽤 거리가 멉니다...ㅠㅠ

참고로 만들기 체험은 미리 전화나 블로그로 문의하시고서 입금 후 예약하셔야합니다! 가격은 인당 6만원이에요!




어렵사리 도착한 묘한마카롱! 이름의 유래는 유기고양이를 돌보고 키우시는데 판매수익금을 고양이들을 위해 쓴다고 하시는군요...?!




좀 작지만 아늑한 느낌의 묘한마카롱 카페. 여러가지 마카롱 제작을 위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기다리면서 커피를 대접해주셨어요! 더불어 만드는 방법도 간단히 설명주셨습니다!




일단 시식 해보라고 주셨는데 대박... 부드럽고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ㅠㅠㅠㅠ 진짜 사먹어본 마카롱과 비교가 안되는 맛.....

아무튼 스피드웨권 커플과 나머지 한 분이 오셔서 만들기 체험을 시작했습니다!




두손을 써야하고 위생을 신경써야하는 관계로 사진은 많이 못 찍었어요! 대신 달걀흰자와 밀가루 등을 반죽기에 넣고서 적당히 반죽도 시키고 색소가루 등을 이용해서 크림을 만드는 방법 모두 체험해봤습니다! 참고로 마카롱 비싼 이유를 알 거 같아요... 만들기 복잡하고 손 많이 가고 정교하고 진짜 힘들더라고요 ㅠㅠㅠㅠ 재료비는 둘째치고 노동력을 필요로하는 손 많이 타는 과자...




힘들게 마카롱을 만들어낸 뒤에 이제 크림을 올리고서 만들어냈습니다! 모양 내는 것이 꽤 쉽지 않으니 천천히 차근차근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저 위아래의 과자사이에 얹는 크림은 가능하면 많이 얹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는 추가하지 못하지만 크림은 떨어질 때까지 다 쓸 수 있어요!!! 오히려 모양내는 거 집중하느라 적게 넣으면 아깝기도 하고 맛도 조금 아쉽습니다....ㅠㅠ

참고로 맛은 다양해요! 초콜릿, 오레오쿠키, 라즈베리 외에 여러가지 맛들이 있습니다. 저는 초콜릿, 여자친구는 라즈베리로 했어요!




맛있는 라즈베리를 얹어주는 중입니다. :-)




마카롱 만들기 체험이라고 쓰고, 중노동 체험이라고 말한다... 진짜 힘들긴 하였지만 아주 재밌었습니다! 조금 아쉽다면 크림 다음에는 더 많이 얹어야겠어요 ㅠㅠㅠㅠ 맛있기도 하고 아깝고...




맛있는 마카롱 만들기를 완료하면 이렇게 박스에 담아주십니다! 위에서부터 치즈크림, 라즈베리, 오레오! 초콜릿은 다른 박스에 가득 넣어놨어요!




한아름 포장하고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진짜 맛이 상당히 훌륭하고 파는 것을 사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ㅠㅠ 무엇보다 마카롱을 100여개 가까이 챙긴 거 같은데 체험비 6만원을 생각하면 개당 600원 꼴로 만든 셈입니다 ^^;;; 노동력을 잊는다면 꽤 저렴하죠? 다음에는 과자부분을 더 작게하고 크림을 더 가득 얹어서 본전을 뽑아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생각이상으로 많은 마카롱을 만들 수 있는 동대문구 묘한마카롱! 날이 더우면 마카롱이 녹기 쉬우니까 좀 시원한 가을이나 봄 또는 겨울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에는 체험 시 후딱 집 가야해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