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맛집] 기꾸초밥 생활의 달인 초밥맛집 위치, 가격, 메뉴 후기

반응형
728x170

구리맛집 추천, SBS생활의 달인 기꾸초밥

구리 수택동 스시, 사시미 전문점 기꾸초밥 맛집 위치, 메뉴 가격, 맛 리뷰

추천메뉴 A 초밥세트 후기




얼마전 SBS 생활의 달인에 초밥달인으로 출연하여 유명해진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의 기꾸초밥! 마침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기도 하였고, 호기심에 점심식사 겸으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방송에 나온만큼 이미 사람들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는 소문을 들어 오픈 시간에 맞추어 방문한, 구리시 길거리의 숨겨진 초밥전문점! 기꾸초밥 2인 세트메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치는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안골로 91이며, 구리새마을금고 본점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구리역 내리셔서 대략 15분 가량 걸어가셔야해요!

아쉽게도 구글지도는 오류 때문에 정확한 위치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도 평점은 꽤 높은 편이죠?




구리 초밥달인 기꾸초밥 전경 입구입니다. 꽤 오래된 맛집 느낌이 들어있죠? 은근 평범한 동네 골목에 위치한 평범한 모습의 식당이었습니다.

오픈 시간이 12시였는데 10분 전부터 꽤 장사진을 이루고 있었어요! 도착하시면 먼저 들어가셔서 대기표를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픈 전에 미리 도착하시면 은근 12시 맞춰서 들어가실 수 있어요!




사람이 너무 몰려서 재료준비시간이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게다가 재료 소진되면 금방 문 닫아요 ㅠㅠ



01


구리 기꾸초밥 메뉴판을 살펴보았습니다. 보통 일식집과 다르게 사실상 회요리, 초밥요리 메뉴 이 정도로만 주력으로 하고 있어요! 추천메뉴가 A~D 총 네 가지의 2인 세트메뉴들이 있습니다. 낱개보다 훨씬 저렴하고 맛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죠! 처음 방문한 만큼 3만원짜리 A세트 메뉴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참치초밥(도로) 4개, 연어초밥 4개(뱃살), 간장새우 4개, 다랑어초밥 2개, 활어초밥 2개, 문어초밥 2개, 연어초밥 2개, 찐새우초밥 2개,달걀초밥 2개, 김치초밥 2개, 리필 가능한 우동뚝배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지금 보니까 낱개초밥 등 역시 회 종류가 간추려져있더군요? 주력 생선 종류만 파는 듯 합니다!

더불어 아래에 초밥 먹는 노하우까지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좋겠죠?




구리 기꾸초밥 메뉴들 원산지입니다. 쌀, 광어 등은 국내산이고 그 외에는 모두 수입산입니다. 장어의 경우 중국에서 원래 많이 수입했지만 김치도 수입이라서 다소 아쉽기는 합니다 ㅠㅠ 참고로 김치는 반찬이 아니라 김치초밥에만 나오는 듯 해요!




상차림은 미리 대기표에 맞게 되어있습니다. 락교, 초생강 반찬과 고추냉이, 간장종지 등이 있어요!

반찬은 딱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온 첫 접시!

활어초밥, 다랑어초밥, 연어초밥, 도로초밥, 연어뱃살초밥, 간장새우초밥... 상당히 맛있어보이죠? 빛깔이 좋은게 신선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하였습니다!




아까 메뉴판에 나온대로 초밥 먹는 방법을 진행하였습니다! 초생강에 간장을 적신 다음에 붓처럼 초밥회에다가 고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애초에 초밥을 젓가락으로 들고 찍으려면 회가 따로 놀 수도 있고, 무엇보다 밥이 상당히 찰진 느낌이 나서 부숴집니다 ㅠㅠ

이 외에도 숟가락에 간장을 좀 떠서 부으시거나 혹은 손으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로 맛은 상당히 훌륭해요! 특히 연어뱃살과 도로참치초밥은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ㅠㅠㅠㅠ 적당한 두께의 생선회가 아주 인상적이었고 입에 딱 맞았죠!




이후 두 번째 접시가 나왔습니다! 문어회초밥, 달걀초밥, 찐새우초밥, 참치초밥, 연어초밥, 간장새우... 지금보니까 달걀초밥은 보통 아는 것과 달리 김으로 둘러싸이지는 않았네요? 참고로 문어와 달걀초밥 되게 호불호갈렸는데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문어도 적당히 쫄깃한 맛이 살아있어서 좋았고, 달걀초밥도 따듯하게 만들어져서 전혀 비린내가 나지도 않고 맛이 훌륭했어요!!! 그러니 다른 초밥들 평가는.. 더 말할 필요도 없겠죠?




대망의 김치초밥까지 나왔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맛이 아주 시원하고 좋다하셨는데 저는 그냥 그랬어요 ㅠㅠ 아무래도 매운 배추김치에 익숙하다보니 허허.. 다만 연어뱃살초밥으로 느끼해진 속을 달래기는 좋은 듯 했습니다! 지금생각하니 밥이 상당히 맛있어서 매운 배추김치도 어울릴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참 어묵우동뚝배기도 함께 나왔습니다. 맛은 꽤 괜찮았는데,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어요! 물론 초밥으로도 딱 충분한 양이라서 굳이 리필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사실 평범한 초밥전문점 느낌이기는 하였지만, 워낙 회가 싱싱하여 좋기도 하고, 특히 초밥의 밥이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진짜 보통 초밥에서 먹는 것과 달라서 인상깊었어요 ㅠㅠㅠㅠ 여기에 위생도 좋고 가격대비해서 싱싱하고 충분한 양이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좋은 일식집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아무래도 한동안은 사람들로 장사진을 계속 이루어낼 듯 하네요! 참고로 포장도 가능하지만, 포장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문하셔서 바로 드시는 것이 가장 맛있을 듯 해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