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금곡동 맛집 태능배갈비 후기
한정메뉴 한우국밥 메뉴, 가격, 위치 리뷰
남양주시청 제1청사 근처 맛집 추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유지해오는 중, 겨우겨우 어느정도 안정기가 접어들었을 때가 되어서야 자원봉사 모임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짧은 활동을 마친 뒤 시청에서 가까운 식당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마침 시국에 맞게 식당 안에서 거리두기가 아주 잘 실천된 모습도 그렇고, 식사 역시 한끼로 아주 탁월한 한우국밥이 마련되어있는, 남양주시 금곡동의 맛집 태능배갈비를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양주시 금곡동 맛집 태능배갈비는 남양주시청 제1청사 바로 옆에 있습니다!
금곡역에서는 걸어서 10여분 거리이고, 시청 바로 옆이라 공무원 분들이 자주 찾는 식사장소 그리고 모임장소이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포장하면 30% 세일까지 하고... 원래부터 맘에 들었던 맛집인데 더욱 인상깊게 와닿습니다.
무엇보다 아래 한우국밥 만원 플래카드! 이것이 오늘의 메인식사입니다!
태능배갈비 메뉴판입니다.
식사메뉴 중에는 꼬리곰탕 16000원, 사골갈비탕 11000원 등이 있는데 모두 호주산 소고기입니다. 그런데 이날 먹은 한우국밥은 이름답게 국내산 한우이며 무려 만원이라는 사실!!
가격이 참 착하죠? 여기에 소고기 구이, 갈비 등도 있고 소불고기 정식 등도 있는데 이것들도 아주 맛있습니다!
원래 반찬들을 최대 4명이서 같이 먹었는데, 아예 식탁 속 거리두기가 잘 실천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자리도 아주 깨끗하고 미리 예약이 되어있어서 단체 세팅이 신뢰감이 넘치게 되어있어요!
참고로 김치 등의 반찬들 역시 맛있습니다!
수저통 역시 이렇게 걱정없이 잘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단체 예약을 하시면 수저도 세팅이 되어있어서 걱정하실 일이 없어요!
국밥의 장점은 가성비도 있지만, 아주 빠르게 나온다는 점도 있습니다.
얼마 안 있어서 나오게 된 한우국밥입니다...!!!
뚝배기에 담겨서 뜨겁게 끓어오르는 한우국밥!!!
김이 모락모락 나고 얼큰한 향이 나서 식욕이 그냥 솟아오릅니다..!!!
기존에 있던 우거지갈비탕 해장국이 없어지고 생긴 것이 바로 한우국밥입니다.
사실 갈비고기만 빠진 것이고, 한우가 들어간 우거지해장국이죠!
여전히 우거지 등의 채소가 많이 들어간 것은 그대로입니다!
어우 잠깐 뒤집은 것인데 한우가......
처음에 가격보고서 그냥 고기향만 나겠지 했는데.... 국물, 우거지와 야채들, 한우 1/3씩 고루고루 들어가있습니다!
이 집 국밥은 정말 일품이란 말이죠?
국물도 뻑뻑하고 고기도 꽤 많이 들었어.....
무려 한우로 우려낸 육수로 이루어진 국밥의 국물, 그리고 부드럽고 쫄깃한 소고기... 몇 숟가락을 떠도 잘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나오는 고기를 보고 이러고도 남는게 있을까라는 의구심까지 들을 정도였습니다.
고기 역시 오랫동안 보관한 냉동육 냄새도 나지 않아서 상당히 놀랬습니다.
야인시대 이정재 빙의해서 국물도 뻑뻑하고 무려 한우고기가 들어간, 고기도 꽤 많이 들어간 일품 한우국밥을 맛볼 수 있는 태능배갈비!
한우국밥 외의 다른 국밥이나 소불고기 맛도 상당히 일품이니 고민하지 마시고 가끔 들르실 때마다 하나씩 드셔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