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SWF 뷰어, 플래시파일 재생 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
728x170

어도비 SWF 플래시 플레이어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포터블 swf 플래시파일 플레이어 무료 다운

 

 

 

2020년을 끝으로 어도비 플래시가 공식적으로 지원을 중단하게 되면서 웹사이트, 웹브라우저에서 SWF 플래시 파일의 재생과 실행을 지원하는 것 역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기존의 플래시게임, 플래시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하시려면 오프라인으로 저장한 뒤에 따로 플레이어를 통하여 열어야하죠!

 

사실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SWF 플래시 파일도 엄연히 동영상에 속하는 파일입니다. 따라서 카카오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등의 동영상 재생 소프트웨어가 SWF 플래시 파일 플레이어의 역할을 겸할 수 있기 때문에 SWF 파일만 구하신다면 언제든지 게임이나 플래시만화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취향적으로 동영상전용 플레이어가 아닌 SWF전용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에서 플래시 게임이나 플래시 만화를 즐기고 싶으시거나 동영상 프로그램에서 조작하다가 방향키 문제 때문에 게임이 원점으로 돌아가는 문제 등이 발생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의 경우 SWF 전용 재생 프로그램을 많이 찾으시게 됩니다. 그렇기에 이 블로그 글을 보시게 된 것이기도 하죠!

 

자! SWF 어도비 플래시를 그리워하실 분들, 플래시 게임과 플래시 만화의 추억을 함께하실 분들을 위하여 가볍고 빠른 그리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 SWF 플래시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각각 플래시 플레이어 Flash Player, 플래시뷰어 Flash viewer라는 이름으로 매우 단순하고, 파일 구성 역시 단순하지만, 그래도 swf 파일 재생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모두 예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둔 것이며, 업로드 전에 바이러스 검사도 철저히 마친 깨끗한 파일입니다.

사용방법 역시 그냥 실행하셔서 원하시는 SWF 플래시 파일 불러내시면 돼요!

 

 

FlashPlayer.zip
2.18MB

 

flashviewer.exe
0.56MB

 

 

 

2008년이었나요? 당시 애플 못지 않게 큰 인기를 끌었던 국내 전자기기 회사, 아이리버에서 출시한 D30이라는 전자사전을 생일 선물로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전자사전에 마침 SWF 플래시 플레이어 기능이 있어서 그걸로 플래시게임도 즐기고 당시 유행했던 오인용 시리즈(이거 성인만화였지만 일부 시리즈는 15세 급으로 욕설 무음처리해서 많이 알려졌더라고요...)를 보기도 하고, 영단어 암기나 과목 퀴즈 게임 파일도 구해서 그걸로 공부도 한 기억이 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핸드폰을 자유롭게 못 쓰던 그 시절(어차피 없었지만 ㅠㅠ) 졸업학년이 되면 학교 컴퓨터실에서 자유롭게 노는 시간이 주어질 때도 있었는데, 그 시절 컴퓨터 사양상 가볍고 잘 돌아가는 게임이 플래시 게임이었기에 학우들과 내기를 하면서 즐기고는 하였죠... 박스헤드 2인용 같은 게임이 많이 떠올랐네요.....

 

비록 플래시도 보안 문제 상 지원이 종료되기도 하였고,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됨과 동시에 컴퓨터 사양도 점차 평균적으로 좋아지는 만큼 플래시 게임만 즐겨야할 만큼 열악한(?) 오락환경이 주어진 것도 아니지만, 지금의 게임 퀄리티와 다양성의 발전도 어쩌면 플래시가 큰 역할을 해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울러 그 시절 유행한 누군가의 어린시절과 청춘이 되어주고, 웃음과 감동 그리고 잔잔한 추억을 남겨준 플래시애니 만화 역시 지금 유튜브라는 영상 방송 플랫폼에 다양한 만화와 애니를 만드는 채널들이 생기는데 큰 기여를 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도비 플래시는 이제 과거의 추억으로 떠나지만, 플래시가 남겨준 게임과 만화라는 미디어 문화의 발전이라는 큰 공은 결코 떠나지 않고 영원히 남아서 더욱 발전하겠죠... 그저 고마웠고,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들이 그 역사를 함께 써갔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